계기판에 차량점검 표시등이 점등되어
혹시나 엔진오일때문에 그런가 싶어
초기화를 해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나타나 방문하셨는데
먼저 ECU데이타를 확인 해 보니까
P02D0 3번 인젝터 MDP최소 학습값 불량
좀 더 쉽게 이야기하면
엔진에서 발생한 노킹을 감지하여
ECU에서 연료량 미세제어를 하게되는데
인젝터가 말을 듣지않아 화가 났다는 말입니다..ㅎㅎ
ECU를 화나게 한 인젝터입니다..
엔진에서 압축이 누설 된 상항인데
이 차량은 동와샤의 문제가 아니라
헤드 면 자체가 문제가 잇는 경우로서
면 가공 후 지켜보기로 합니다..
물론 인젝터는 클리닝이 불가하며
오버홀 수리 및 교환하여야 하는 상항입니다..
인젝터 수리를 하고나서
연료 분사량 점검까지 한 후
분사량이 전체적으로 안정화된것을 확인한 다음
엔진에 장착을 한답니다...
이렇게까지 정밀하게 작업을 하엿으니
이상은 없을것입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유념해야 하는 사항이
인젝터가 손상이 되엇는데
DPF클리닝을 한다는 것 입니다..
왜그런진 아시겟죠...^^
인젝터 불량으로 인해
엔진 연소실에서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
DPF내부에 수트로 꽉 막혀버렸다는 것 입니다..
막힐걸 잘 뚫기위해서
DPF버닝클리닝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1000℃ 고열을 이용하여
DPF내부 수트 및 에쉬를 태워 없애 버립니다..
확실하게요...ㅎㅎ
DPF클리닝 전
전단 8.7hpa 후단 0.8hpa 막힘율 7.9hpa
DPF클리닝 후
전단 4.4hpa 후단 1.9hpa 막힘율 2.5hpa
DPF클리닝 전 후 차이 정말 많이 나죠...^^
이게 바로 차이나는 클라스입니다...ㅎㅎ
첫댓글 사장님. 정비 완료하고 기장거쳐 송정 그리고 문현동으로 오는길에 깜짝 놀랐습니다., 마치 미끄러지듯 차량이 부드러워졌습니다. 경사로 밟고 주행해도 부드러운 엔진소리하며... 정말 차수리닷컴의 실력에 감사드릴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네...드디어 슈퍼렉스턴으로 돌아갔군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조만간 연락 함 주세요...학습값 확인 해 보아야하니까요...^^
방문해 주셔서 억수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비가 많이 오네요...안전운전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