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만족도가 떨어지는 특정 요청에 대한 임상의 거부
JAMA 내과학 (JAMA Internal Medicine)에 실린 관측 연구에 따르면, 임상의가 특정 요구를 거절하면 환자 만족도가 악화되었다고합니다 .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 의과 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School of Sacramento)의 연구 저자들은 특정 유형의 환자 요청에 대해 임상의가 환자의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주 었는지 평가하려고했습니다. 그들은 학술 보건 센터에서 1,1141 명의 성인이 1,319 건의 외래 환자 방문 (56 명)을 포함한 횡단면 관찰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의료 제공자 및 시스템의 6 소비자 평가의 데이터 임상의 및 그룹 성인 방문 설문 조사는 방문 의사의 환자 만족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혼합 효과 모델은 추천, 진통제, 항생제, 기타 신약, 실험실 검사, 방사선 검사, 방사선 치료, 혈액 투석 등의 환자 요청에 대한 거부 대 환자 만족도의 조정 된 평균 차이를 조사했습니다. 또는 다른 테스트. 환자의 체중, 건강 상태, 사회 인구 학적 특성, 성격, 건강에 대한 걱정, 이전 임상의 방문, 기타 요청 범주 및 처분이 고려되었습니다.
최소 1 건의 요청이 총 방문의 68.0 %에서 이루어졌고 85.2 %가 충족되었습니다. (21.1 %), 진통제 (20.5 %), 신약 (20.5 %), 방사선 검사 (11.6 %), 기타 검사 (11.1 %) 순이었다. ), 항생제 (8.1 %) 등이있다.
추천 요청 (조정 평균 백분위 수 차이 -19.75), 진통제 (-10.72), 다른 신약 (-20.36) 및 실험실 검사 (-9.19)에 대한 거부는 성취와 비교할 때 더 나쁜 만족으로 연결되었습니다.
"환자 만족도에 기반한 보상의 시대에, 그 결과는 임상의가 요청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환자 및 임상 경험을 향상시킬 수있는 가능성을 제시 할 것"이라고 주 저자 인 Anthony Jerant는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