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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제공방〃 알아봅시다〃 테일즈위버 표기 오류 리포트 (딜레이 공식 변경, 뿌리내리기 설명 수정 15.09.18)
[제르나]광검〃 추천 20 조회 12,744 14.04.02 16:16 댓글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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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02 16:21

    첫댓글 무심코 클릭했다가 논문을 보았다

  • 14.04.02 16:57

    교수님 시험범위는 어디까지인가요?

  • 14.04.02 17:18

    저도 짜증낫고 또 이리저리 매위에 알아보고 질문올려야했던게 저런 애매한 표기때문입니다. 누가 한번 총대매서 확인해주지않으면 설명과 다를수있기에..

    그나저나 광검님 안녕하세요. 4월말에 뵈요 ..

  • 작성자 14.04.04 11:28

    4월말에 제대신가요.ㅎㅎ

  • 14.04.04 17:49

    @[제르나]광검〃 아니요 그때 휴가요.. 오월에 전역이에요...(한숨)

    광검님은 얼마나 템이 좋아지셧을려나~

  • 작성자 14.04.04 17:57

    @[오를]쿠키 전 사실 이런 글쓰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해서 장비쪽의 발전은 없어요.ㅎㅎ 전역도 머지 않았네요. 휴가때 재밌게 놀다가시고 건강하게 전역하시길 바래요.

  • 14.04.04 18:02

    @[제르나]광검〃 근무가 너무 많아서 한 10년은 늙은것같아요..

    이번휴가떈 살것도 많고 알아볼것도 많아 바쁠것같아요. 물론 게임도...룬경험치 8배 이벤트 하더라구요.

    저가 쿠키말고.. 계정을 새롭게 키우거든요. 부모님 계정이라 애매했었는데 이참에 봐꿀려고요.

    위로의말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4.03 23:48

    ㅋㅋㅋㅋㅋㅋㅋ

  • 14.04.02 18:03

    우리나라가 이래서게임을잘한다는소리가나오는군

  • 14.04.02 18:10

    봐도모르겠네...

  • 14.04.02 18:55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14.04.02 19:43

    넥슨대학교 테일즈위버과 교수님이셨네

  • 14.04.02 19:52

    A++

  • 14.04.03 00:06

    이야 쩌네요 굿굿

  • 14.04.03 03:55

    유저의소리 궈궈

  • 14.04.03 07:48

    교수님 ♥

  • 14.04.03 12:42

    진짜 논문수준이네 ;;;

  • 주사위를 굴렷더니 100이 나왔습니다! 당신은 넥슨이 보증합니다!

  • 14.04.03 18:06

    교...교...교...교수님......이건머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4.06 02:19

    @[제르나]광검〃 제 글에 이렇게 테일즈 올드 유저들이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이건 다시 올려놓을꼐요.

    <2012.05.16>
    ◆ 기합 스킬 강화
    ㄱ. 공격 데미지 상승률 변경. ‘10% → 20%’
    ㄴ. 이동 속도 증가 +2.

    넥슨의 공개 패치입니다... 댓글 보시는 분들이 판단해주세요.....

  • 작성자 14.04.06 02:23

    @[미스트랄]여왕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사실 밀라 캐릭이 없어서 이렇게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왠만하면 혼자 진행하는데 캐릭이 없으니...... 지인분에게 밀라 기합의 스킬설명이 '공격 데미지를 상승시켜 준다'라고 들었는데 이 역시 표기 오류가 맞네요. 여왕님과 유이님 덕에 표기오류를 하나 더 찾게 되었네요...

  • 작성자 14.04.06 04:28

    @[제르나]광검〃 저도 의심이 나서 다시 한번 시벨린 버서크와 각성의 비약에 대해 다시 실험을 했는데요. (공격력-방어력)=(1000-1000)의 예시처럼하여 노버서크, 노각비 데미지 1~2뜰때를 기준으로, 버서크 후 1~2, 각비 후 170~240이 뜨는걸 확인했습니다. 각성의 비약은 현재 밀라의 기합과 동일하게 공격력 20%를 적용받고 있네요. 예전에는 분명히 기존 시벨린의 버서크 효과(공격력40%, 방어력-20%)였는데 말이죠...

    1. 공격력 20%증가 : ((1500×120%)-1000)×180%×100%=1440, 2배 크리= 2880
    2. 데미지 40%증가 : (1500-1000)×180%×140%=1260, 2배 크리=2520

  • 작성자 14.04.06 04:08

    @[제르나]광검〃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봐 추가댓글을 남기는데요. 공격력과 데미지는 같은 비율이 오를 경우 무조건 공격력 증가가 월등합니다. 하지만 비율이 다를 경우(데미지 비율이 높을 경우) 일정수준의 (공격력-방어력) 이후에는 데미지 증가가 더 월등합니다.

    1. 공격력 20%증가 : ((2500×120%)-1000)×180%×100%=3600, 2배 크리=7200
    2. 데미지 40%증가 : (2500-1000)×180%×140%=3780, 2배 크리=7560

  • 14.04.03 23:48

    세세한것도 좀 잡아줬으면 하는 바램

  • 이런분들이 운영진이어야해..

  • 14.04.04 11:04

    무기 어빌리티의 데미지 증가는 어떤 쪽으로 분류되나요?

  • 작성자 14.04.04 11:15

    데미지 증가입니다. 바르게 표기되어 있죠.

  • 14.04.06 11:06

    존경합니다

  • 근데 가연의 무기딜레이 감소의 경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해하기 쉬울 뿐이지, 맞는 표기 같네요.
    보통 빼기 연산 할 때는 %p (퍼센트 포인트) 라고 하지 않나요. 대표적으로 뉴스보면 주식 얘기할 때 %p 하락 했다고 하잖아요.

    (+ 추가 : http://ko.wikipedia.org/wiki/%ED%8D%BC%EC%84%BC%ED%8A%B8_%ED%8F%AC%EC%9D%B8%ED%8A%B8 )

  • 작성자 14.04.08 11:05

    %와 %p의 개념으로만 생각하면 맞는 표기입니다. 하지만 전체이용가인 테일즈위버라는 게임 컨텐츠에서 '설명에 %p가 아니라 %니까 곱연산이라는거네...' 하는 분들이 대부분일꺼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대부분이라면 %관련 오해의 글들이 많이 올라오진 않았을거고 가속연마에 대한 공지가 따로 생기지도 않았겠죠... 맞는 표기라도 오해의 소지가 많다면 예시를 넣던 추가설명을 해주던 좀 더 정확하고 올바른 표기를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룬스킬의 럭키가이=크리티컬 발생 확률 5%증가... 확률이든 배율이든 똑같은 %단위인데 총 크리확률이 70%라면 70*(1+0.05)= 73.5%=73%일까요? 70+5=75%일까요?

  • 어..음.. 좀 더 공부하고 온다음에 볼게요..ㅎ....음...

  • 14.04.16 21:58

    흠..이렇게 흥미진진한글을 본게 얼마만이던가....오늘부터 광검님 팬입니다.

  • 14.05.20 01:10

    1달 보름이 지난 글에....질문을쓰긴 정말정말 죄송한데요ㅠ.ㅜ
    질답게나 벤야겟가도 답변이 제대로 안달리는 내용이고....광검님이 작성하신 글 내용에서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3-1번 방어율과 데미지감소 부분에서요
    '70%제한때문에 뿌리내리기와 강철피부 중 하나가 적용이 안될꺼라는 글들이 생겼다. 사실 잘만 적용된다.'라고 하셨는데 이게 방어율 70%상태(ex. 벤야 아이언 메이든-하드 아머 특화)에서도 뿌리내리기 강피 마면이 적용이 된다는건지...
    아니면 방어율 70%미만에서 적용이 된다는건지 알고 싶습니다ㅠ.ㅜ

  • 작성자 15.09.18 09:01

    패치 내용이 데미지 감소율 70%제한이라는 겁니다. 예전에는 보통 티치셋60%+헌신의빛30%+강철피부9%=99%처럼 데미지감소율을 99%이상까지 맞출 수 있어서 너무 쉽게 BLOCK이 뜨게되어 문제가 발생해서 패치로 70%제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뿌리내리기는 방어력 %이니 무관합니다. 방어력 %는 제한이 없으니까요. '방어력'과 '데미지 감소율'은 따로 따로 적용되는데 테일즈 표기에서 혼동이 발생하여 글을 쓴거죠.

  • 14.05.20 19:17

    @[제르나]광검〃 늦은시간 답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강피 뿌내 마면 전부 방어율 70%상태에서도 효과 적용이 되는건가요?

  • 14.08.07 00:17

    코볼트족 우상 시세 어케되나요?

  • 15.03.02 19:33

    와 굳굳굳

  • 15.06.17 14:13

    혹시 테일즈위버 프로그래머 관련직에서 종사하시는 분이신가요
    혹시 테일즈위버 정모때 발표하신 PT가 부결되서 여기서 이러시는건 아니신지...

  • 15.08.06 02:21

    와.. 쩐다...

  • 15.11.15 01:20

    1년도 넘은 글이지만 혹시나 질문 드립니다... 후딜공식이
    10*INT{INT(스킬고유후딜레이*(30*무기딜레이*100-6*AGI-6*민첩성보정)/30000)*(1-사전계획 or 펫민첩 or 라그랑즈 쾌검술 or 버서커)}
    여기에다가 대충 값들을 대입하면
    10*INT{INT(18000*(30*80*100-6*300-6*100)/30000)*(1-0.0804)}
    패치후 스매쉬 후딜이 늘어서 추정치가 약 18000이고
    사전계획12렙이 레벨당0.67퍼면 *12해서 8.04퍼면 0.0804가 맞죠
    엑셀에 넣었을떄 저 식의 계산값이 1310980이 나오는데
    이 수치에 어떤 수치를 비교해야 후무딜이 되는지를 볼 수 있는지요

  • 작성자 15.11.22 18:48

    무기 딜레이 80% 이므로 0.8로 대입해야 합니다. 위 수식 결과값의 단위는 ms(1초=1s=1000ms)이며 0이 되면 무딜이 됩니다.

  • 15.11.22 23:57

    오...감사합니다ㅎ

  • 20.03.24 21:08

    넘나 감사랍니다 좋은자료 잘봤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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