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1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입주사 서비스 영향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날 발생한 화재로 이 데이터센터를 임대해 사용하는 카카오 대부분 서비스가 '올스톱' 된 데 이어 네이버 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서도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SK그룹 계열사인 SK렌터카, SK매직몰, SK엔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렌터카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판고 IDC센터 화재로 인해 SK렌터카 시스템 점검 작업을 진행하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말했다.
이번 화재로 SK매직의 가전 렌탈서비스 등의 서비스도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SK C&C는 이날 "오후 3시30분쯤 판교데이터센터 전기시설 화재로 현재 소방당국과 진화 작업 중"이라며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으나 안전을 위해 전원 차단하고 진화중이기 때문에 입주사 서비스에 영향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음 카카오 다수 서비스와 네이버 일부 서비스 그리고 일부 SK관계사 대고객 서비스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데이터센터 운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서비스들이 백업 미비 등으로 장애가 지속되는 부분은 해당 서비스 제공사에서 설명드릴 부분"이라며 "화재 진화 및 복구 시점이 파악되면 다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번 화재 관련 영향이 없으며 현재 서비스 장애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생한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 카카오맵, 카카오T,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대부분 서비스의 '먹통'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첫댓글
좋은콜인가요?
되기시작..
@청설모
아뇨.
어제 카카 불안정할때 콜.
손측 전화가 먹통되서
취소해야나 했는데
다행이
손측에서 전화줘서 완료했죠.
@무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