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평시에 청담역 중간선로에 차량이 없습니다.
그걸이용해서 7호선 청담~온수구간을 배차간격을 쪼금줄이면서 분당선과 직결하는 것으로
역구조는
하행선|승강장|청담착발선|승강장|상행선
즉,7호선 청담~온수구간은 현저히볼때 평시에 6분에 배차간격을 평균 5분때로 줄이면서
도봉산(장암)~청담~도봉산(장암)이 3분간격이면 분당선 직결열차가 운행을 못하고 도봉산(장암)~청담~도봉산(장암)이 서로 6분간격으로 번갈아 올때 분당선 직결열차가 운행하게 하고 도봉산(장암)~도봉산(장암)순이면 그것도 6분간격으로서 분당선직결열차는 들어오지 않게 하여 분당선과 직결운행을 하면서 평시때 장암~청담구간의 열차시각을 줄이면 됩니다.
7호선과 분당선의 직결선은 복선이지만 지금의 중앙선 수준으로 운행하게 하면됩니다.
역시 출근과 퇴근시는 열차간격이 3분간격으로 도봉산(장암)~도봉산(장암)~청담순으로 운행하면, 분당선에서 청량리반복과 왕십리반복을 그대로 할수 있지만 거의 평시때 수서~수원(2008년말개통)을 4~8분간격으로 맞추고 본선열차-7호선직결열차-본선열차는 4분간격으로 나머지 본선열차끼리 열차간격을 8분간격으로 맞추어 운행하고, 출퇴근시에는 3~4분간격으로 본선열차-7호선직결열차-본선열차는 3분간격으로 본선열차-본선열차는 4분간격으로 맞추어 운행하면 열차시간을 줄이지않고 7호선과 분당선을 직결 운행할수가 있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7호선과 분당선의 직결선은 지금보다 기간이 지난후에 건설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은 기존 노선만 갖고 이후에 지하철혼잡도가 늘어난이후에 이노선을 건설하면 좋을듯합니다.
분당선이 강남구청,왕십리로 연장예정인 노선 아닌가요...? 그런데... 왜 청담에서 직결을 하나요...? 그리고 글을 주제에 맞게 정리를 해 주셨으면 하네요 단순히 청담-온수 구간 배차간격을 줄이고, 분당선과 직결을 말씀하시는데 그에 대한 타장한 주제는 없군요 단순히 하는것이 아닌 왜 필요한지에 대해 올리셨으면...
역시 7호선-분당선 직결선을 신설하는 이유는 강북, 중랑및 의정부에서 강남및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이동하는데 시간이 줄고, 수도권 남북에 교통이 편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역시 의정부~회기, 회기~왕십리, 왕십리~수서는 의정부~도봉산, 도봉산~뚝섬유원지~수서간보다 가장 최악입니다.
시간울 줄이는 것은 버스보다 전철이 효과적입니다. 역시 서울동북부와 서울동남부및 수도권 동남부의 연결성이 있습니다. 역시 분당에서 9403이용하는것보다 전철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역시 70-3번을 대체적으로 7호선과 분당선직결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왜 이리도 분당선에 집착을 하시는지...
아마 또 안녕하십시오 리플 줄줄이 달릴것 같네요. 저도 저런 취급 안받으려면 조심해야할듯 ^^;
아무한테나 그런 리플 쓰진 않습니다. ㅋㅋ 철싸대 짓이나 심각한 뻘소리, 무개념행동만 안 하신다면 안녕하십시오 취급받으실 일 결코 없습니다.
9401님. 안녕하십시오 리플안하신다더니 바로아래아래에 그런리플다셨군요.. - -;;
『Korail』님// 밑에껀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 님께 단 것이 아니라 김승진님께 단 것입니다만...
대략 잘못본 듯 싶군요.. 지송;; ㅋ
풉, 하행선밖에 없군요. 상행선은 오디로가나??
안녕하십시오. 차라리 분당선과 대구2호선, 부산3호선 직결하는 것이 좋을 겄같습니다. 그래도 이 글은 한국말에 많이 가까워진 겄갔습니다.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직결할 수 없는 겄같습니다.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크로스식으로 교차하는건 직결 불가능한 겄갔습니다. 또 스플래쉬 강제어택적인 발상은 뻘소리요 탁상공론인거 갔군요.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7호선과 분당선의 직결선은 건설할 필요가 없는겄갔습니다.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그냥 이런생각은 머릿속 상상으로 끝내주시면 좋을겄 갔습니다. 또한번 머리가 아파오는겄 갔습니다. 이개뭡니까. 글 내용이 이해가 안가네요 좀 자새히 아르켜주새요.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인천 2호선을 경전철로 짓겠다는 발상과 비슷한 황당무계한 구상이군요.
7호선(직류 1500V, 오른쪽 통행)과 분당선(교류 25kV, 왼쪽 통행)의 직결운행은 불가능합니다. 교직겸용전동차가 있어야 하고, 4호선 남태령~선바위 구간에 있는 것과 같은 꽈배기굴을 뚫어야 합니다.
안녕하십시오. 너무 분당선에 집착하시는 겄같습니다. 감사해요.
이 분 글을 볼때마다 제 국어독해능력에 심각한 회의가 느껴집니다;;
분당선이 강남구청,왕십리로 연장예정인 노선 아닌가요...? 그런데... 왜 청담에서 직결을 하나요...? 그리고 글을 주제에 맞게 정리를 해 주셨으면 하네요 단순히 청담-온수 구간 배차간격을 줄이고, 분당선과 직결을 말씀하시는데 그에 대한 타장한 주제는 없군요 단순히 하는것이 아닌 왜 필요한지에 대해 올리셨으면...
아닙니다. 뚝섬유원지~수서구간의 직결선을 신설해서 직결하는 것입니다.
역시 분당선 수서역과 대모산입구사이에 직결 터널을 뚝섬유원지~환승역 1개는 우측통행으로 잠실운동장~수서간 직결터널을 상행선에는 좌측~우측으로 역시 하행선은 반대로 우측~좌측으로하여 역시 2, 9호선환승역까지 교류로신설하고 그이후 7호선 직결선구간부터 직류방식으로 건설하면 됩니다.
안녕하십시오. 실현이 불가능할 겉 갔습니다. 감사해요.
신칸센과 KTX를 연결하는게...퍽~
뭣하러 청담역과 분당선을 연결합니까? 쪼금만 가면 나오는 강남구청역을 이미 분당선이 통과할 예정으로 공사중인데 말입니다..
강북이나 청량리에서 강남으로 오는것을 분산이 됩니다. 역시 7호선은 왕십리에서 오는사람과 수서쪽에서 오는사람이 많이갈아탈듯합니다. 역시 수서쪽에서 오는 사람은강남구청역이나 고속터미널에서 온수쪽으로 많이 탈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실현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후에 가장 많이 지하철에 승객이 늘어나면 분당선과 7호선직결선을 만들면 될것입니다. -2020년정도 완공하면 가능할듯-
김승진//안녕하십시오. 그럴 뻘짓할 돈 있으면 차라리 경전철이나 버스 노선 확충하는게 낳은겄 갔습니다. 스플레쉬 강제어택적인 논리는 현실성 제로입니다. 감사해요.
김승진// 안녕하십시오. 그정도 수요를 잡기 위해 돈을 쓸만큼 돈이 많은 상황은 아닌겄 갔습니다. 감사해요.
분당선과 7호선 직결선 만들기전에 신안산선부터 1차개통이후에 추진해야하죠.
안녕하십시오. 세줄요약이 필요한 겄갔습니다. 감사해요.
역시 7호선-분당선 직결선을 신설하는 이유는 강북, 중랑및 의정부에서 강남및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이동하는데 시간이 줄고, 수도권 남북에 교통이 편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역시 의정부~회기, 회기~왕십리, 왕십리~수서는 의정부~도봉산, 도봉산~뚝섬유원지~수서간보다 가장 최악입니다.
안녕하십시오. 의정부는 몰라도 강북지역은 140번대 파랑 버스들이 나름대로 역활을 잘하는거 갔습니다. 감사해요.
시간울 줄이는 것은 버스보다 전철이 효과적입니다. 역시 서울동북부와 서울동남부및 수도권 동남부의 연결성이 있습니다. 역시 분당에서 9403이용하는것보다 전철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역시 70-3번을 대체적으로 7호선과 분당선직결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40번버스는 서울 동북부에서 출발하여 강남대로를 이용해서 운행하는 버스이기때문에 시간낭비가 됩니다. 결과 적으로 지하철로 이용해서 7호선-분당선직결로 환승을 최소화하고 통행시간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십시오. 환승을 시러하는 울나라 사람 특성상 차라리 140번대 버스 이용이 낫다고 말하고 싶군요. 그리고 철도 체계를 싹 뜯어 고치면 운행 체계 꼬이는건 생각 안하시는지요. 탁상공론은 자제했으면 합니다. 감사해요.
안녕하십시오. 돈 감당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윗분말대로 분당선에 강하게 집착하시네요.. 신안산선도 돈이 없다고 난리입니다..
안녕하십시오. 성지순례 하러 왓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