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7호선 평시때 강남구간 배차간격 줄이는 방안
☆金勝進☆ 추천 0 조회 911 06.01.21 19:55 댓글 3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1 18:57

    첫댓글 왜 이리도 분당선에 집착을 하시는지...

  • 아마 또 안녕하십시오 리플 줄줄이 달릴것 같네요. 저도 저런 취급 안받으려면 조심해야할듯 ^^;

  • 06.01.21 21:41

    아무한테나 그런 리플 쓰진 않습니다. ㅋㅋ 철싸대 짓이나 심각한 뻘소리, 무개념행동만 안 하신다면 안녕하십시오 취급받으실 일 결코 없습니다.

  • 06.01.22 15:14

    9401님. 안녕하십시오 리플안하신다더니 바로아래아래에 그런리플다셨군요.. - -;;

  • 06.01.22 17:10

    『Korail』님// 밑에껀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 님께 단 것이 아니라 김승진님께 단 것입니다만...

  • 06.01.23 19:26

    대략 잘못본 듯 싶군요.. 지송;; ㅋ

  • 06.01.21 19:31

    풉, 하행선밖에 없군요. 상행선은 오디로가나??

  • 06.01.21 21:42

    안녕하십시오. 차라리 분당선과 대구2호선, 부산3호선 직결하는 것이 좋을 겄같습니다. 그래도 이 글은 한국말에 많이 가까워진 겄갔습니다. 감사해요.

  • 06.01.21 21:47

    안녕하십시오. 직결할 수 없는 겄같습니다. 감사해요.

  • 06.01.21 21:54

    안녕하십시오. 크로스식으로 교차하는건 직결 불가능한 겄갔습니다. 또 스플래쉬 강제어택적인 발상은 뻘소리요 탁상공론인거 갔군요. 감사해요.

  • 06.01.21 22:04

    안녕하십시오. 7호선과 분당선의 직결선은 건설할 필요가 없는겄갔습니다. 감사해요.

  • 06.01.21 23:49

    안녕하십시오. 그냥 이런생각은 머릿속 상상으로 끝내주시면 좋을겄 갔습니다. 또한번 머리가 아파오는겄 갔습니다. 이개뭡니까. 글 내용이 이해가 안가네요 좀 자새히 아르켜주새요. 감사해요.

  • 06.01.21 23:38

    안녕하십시오. 인천 2호선을 경전철로 짓겠다는 발상과 비슷한 황당무계한 구상이군요.

  • 06.01.21 23:46

    7호선(직류 1500V, 오른쪽 통행)과 분당선(교류 25kV, 왼쪽 통행)의 직결운행은 불가능합니다. 교직겸용전동차가 있어야 하고, 4호선 남태령~선바위 구간에 있는 것과 같은 꽈배기굴을 뚫어야 합니다.

  • 06.01.21 23:54

    안녕하십시오. 너무 분당선에 집착하시는 겄같습니다. 감사해요.

  • 06.01.22 00:19

    이 분 글을 볼때마다 제 국어독해능력에 심각한 회의가 느껴집니다;;

  • 06.01.22 03:11

    분당선이 강남구청,왕십리로 연장예정인 노선 아닌가요...? 그런데... 왜 청담에서 직결을 하나요...? 그리고 글을 주제에 맞게 정리를 해 주셨으면 하네요 단순히 청담-온수 구간 배차간격을 줄이고, 분당선과 직결을 말씀하시는데 그에 대한 타장한 주제는 없군요 단순히 하는것이 아닌 왜 필요한지에 대해 올리셨으면...

  • 작성자 06.01.22 18:49

    아닙니다. 뚝섬유원지~수서구간의 직결선을 신설해서 직결하는 것입니다.

  • 작성자 06.01.22 18:51

    역시 분당선 수서역과 대모산입구사이에 직결 터널을 뚝섬유원지~환승역 1개는 우측통행으로 잠실운동장~수서간 직결터널을 상행선에는 좌측~우측으로 역시 하행선은 반대로 우측~좌측으로하여 역시 2, 9호선환승역까지 교류로신설하고 그이후 7호선 직결선구간부터 직류방식으로 건설하면 됩니다.

  • 06.01.22 03:23

    안녕하십시오. 실현이 불가능할 겉 갔습니다. 감사해요.

  • 06.01.22 12:07

    신칸센과 KTX를 연결하는게...퍽~

  • 06.01.22 15:13

    뭣하러 청담역과 분당선을 연결합니까? 쪼금만 가면 나오는 강남구청역을 이미 분당선이 통과할 예정으로 공사중인데 말입니다..

  • 작성자 06.01.22 18:59

    강북이나 청량리에서 강남으로 오는것을 분산이 됩니다. 역시 7호선은 왕십리에서 오는사람과 수서쪽에서 오는사람이 많이갈아탈듯합니다. 역시 수서쪽에서 오는 사람은강남구청역이나 고속터미널에서 온수쪽으로 많이 탈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실현이 불가능합니다.

  • 작성자 06.01.22 19:02

    그러나 이후에 가장 많이 지하철에 승객이 늘어나면 분당선과 7호선직결선을 만들면 될것입니다. -2020년정도 완공하면 가능할듯-

  • 06.01.22 19:42

    김승진//안녕하십시오. 그럴 뻘짓할 돈 있으면 차라리 경전철이나 버스 노선 확충하는게 낳은겄 갔습니다. 스플레쉬 강제어택적인 논리는 현실성 제로입니다. 감사해요.

  • 06.01.22 19:50

    김승진// 안녕하십시오. 그정도 수요를 잡기 위해 돈을 쓸만큼 돈이 많은 상황은 아닌겄 갔습니다. 감사해요.

  • 작성자 06.01.22 20:19

    분당선과 7호선 직결선 만들기전에 신안산선부터 1차개통이후에 추진해야하죠.

  • 안녕하십시오. 세줄요약이 필요한 겄갔습니다. 감사해요.

  • 작성자 06.01.22 20:49

    역시 7호선-분당선 직결선을 신설하는 이유는 강북, 중랑및 의정부에서 강남및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이동하는데 시간이 줄고, 수도권 남북에 교통이 편리해지기 때문입니다. 역시 의정부~회기, 회기~왕십리, 왕십리~수서는 의정부~도봉산, 도봉산~뚝섬유원지~수서간보다 가장 최악입니다.

  • 06.01.22 22:00

    안녕하십시오. 의정부는 몰라도 강북지역은 140번대 파랑 버스들이 나름대로 역활을 잘하는거 갔습니다. 감사해요.

  • 작성자 06.01.22 22:17

    시간울 줄이는 것은 버스보다 전철이 효과적입니다. 역시 서울동북부와 서울동남부및 수도권 동남부의 연결성이 있습니다. 역시 분당에서 9403이용하는것보다 전철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역시 70-3번을 대체적으로 7호선과 분당선직결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6.01.22 22:32

    그리고 140번버스는 서울 동북부에서 출발하여 강남대로를 이용해서 운행하는 버스이기때문에 시간낭비가 됩니다. 결과 적으로 지하철로 이용해서 7호선-분당선직결로 환승을 최소화하고 통행시간을 줄이기 때문입니다.

  • 06.01.23 16:39

    안녕하십시오. 환승을 시러하는 울나라 사람 특성상 차라리 140번대 버스 이용이 낫다고 말하고 싶군요. 그리고 철도 체계를 싹 뜯어 고치면 운행 체계 꼬이는건 생각 안하시는지요. 탁상공론은 자제했으면 합니다. 감사해요.

  • 06.01.26 19:35

    안녕하십시오. 돈 감당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윗분말대로 분당선에 강하게 집착하시네요.. 신안산선도 돈이 없다고 난리입니다..

  • 09.10.19 00:45

    안녕하십시오. 성지순례 하러 왓습니다. 감사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