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위주에서 중국과 일본여행을 떠나는 인도인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상품가격대가 비싼 일본보다는 최근 친디아(Chindia : 중국(China)의 앞글자와 인도(India)의 뒷글자를 합성한 말. 중국과 인도 두나라가 21세기 세계경제를 주도할 것이라는 뜻으로 만든 신조어) 열풍을 타고 중국여행이 점차 늘고 있다. 최근 들어 해마다 인도의 아웃바운드 5위권 국가로 부각되고 있는 중국지역은 양국간의 다양한 항공루트 개발로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일본과 인도정부는 지난해 양국 문화우호협정체결 50주년을 맞아 2007년을‘일본-인도 우호의 해’로 지정했다. <홍콩 디즈니랜드 3박4일> (스탠더드 61만2000원 디럭스 70만4000원) ①홍콩에 도착, 호텔에 투숙한다 ②홍콩 시티투어에 나선다. 빅토리아만·리펄스베이·애버딘 어촌마을을 방문한다. 선상투어는 옵션으로, 보석공장과 아울렛 쇼핑을 한다 ③홍콩 디즈니랜드 투어 ④하루종일 쇼핑투어와 자유일정 <중국 열차여행 10일> (3성급 71만원/ 4성급 82만원/ 5성급 103만원) ①상하이에 도착, 호텔에 투숙 ②상하이에서 시티투어를 마친후 야간열차를 타고, 정저우로 야간열차 이동. 조식후 2만㎡에 달하는 유안정원의 화려함을 투어 ③아침에 정저우에 도착, 롱멘동굴과 샤오린절을 구경 ④조식후 시안으로 출발, 실크로드의 정점이었던 시안도시를 구경 ⑤조식후 진시황릉, 병마용 등 근교여행 또는 종루·고루·대청진사·비림박물관·소안탑·대안탑 등 시내관광을 함 ⑥시안에서 오후 자유시간을 갖고 섬서박물관 등을 옵션투어로 즐김. 오후에 시안을 출발, 야간열차를 타고 베이징으로 이동 ⑦베이징에서 휴식한뒤, 오후 푸동투어를 옵션으로 진행. 릭샤를 타고 베이징의 거리를 투어 ⑧조식후 하루종일 만리장성 투어 ⑨조식후 베이징 시내투어. 천안문과 자금성 등을 구경, 이화원을 둘러본뒤 호텔로 귀환 ⑩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중국 하이라이트 8일> (3성급 92만원/ 4성급 103만원/ 5성급 126만원) ①양쯔강의 도입부인 상하이에 도착.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도시중의 하나인 상하이를 구경한뒤 호텔에 투숙 ②조식후 위안가든을 구경 ③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베이징으로 향발 ④조식후 만리장성을 구경하고, 명13릉도 투어 ⑤하루종일 베이징 시내투어. 천안문과 자금성을 둘러보고 이화원도 투어 ⑥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시안으로 향발 ⑦시안에서 진시황릉과 병마용 관광 ⑧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박스
최근 발표된 칼슨 와고니 트래블(Carlson Wagonlit Trave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과 인도가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비즈니스 여행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45%에 달하는 중국인 응답자들은 작년보다 더 빈번한 여행을 할 예정이라고 말해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비즈니스 여행이 올해 증가할 것을 알 수 있었다. 비즈니스 여행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여행 시장은 급속히 성장할 것이라고 칼슨 와고니사의 아태위원장인 버쏘드 트렝클 씨는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28%의 응답자가 공항 안전 점검이 비즈니스 여행에 있어 가장 취약한 부분이라고 답했고 23%는 항공기 지연이라고 말했다. 트렝클씨는 일본인들은 온라인 예약을 선호하는데 반해 중국인은 23%만이 온라인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조사 통계는 중국이 연간 미화 40억에서 50억달러에 이르는 비즈니스 여행 시장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다른 나라의 시장과 비교했을 때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5년 안에 이 수치는 두배에 달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관광뉴스
인도의 가장 오래된 나푸르(Nagpur)공항을 국제 승객과 화물의 허브로 변모시킬 민-관 합동 프로젝트에 중동 투자자들이 참여하게 됐다. 현재 나푸르 공항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주변 경제특별구역 건설을 위해 100억 루피(한화 3000억원)라는 막대한 자금이 투입될 예정이다. 다른 수출관련 시설뿐만 아니라 IT회사들을 위한 주거시설· 재무 및 은행 시설·보석 단지·섬유 단지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이번 경제특별구역의 건설로 앞으로 인도의 항공교통은 2030년까지 1400만명의 승객을 목표로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동 박람회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할 만한 기술력과 자본을 지닌 훌륭한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것 같다”고 마하라스트라 공항건설공사 부사장이 밝혔다. 이번 전시회참가자들은 모두 프로젝트 관련 종사자와 두바이 민간항공국 소속 엔지니어 및 건설업체들과 두바이 국제공항 확장 및 최근에 발표된 jebel Ali 공항건설과 관련된 논의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