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품평회
내가 원하는 음료, 내 손으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
팝업 스토어에서 소비자가 직접 신제품 기획에 참여한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음료 품평회를 개최했습니다.
모두의 시그니처는 전국에 숨어있는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CSV
(Creating Shared Value) 캠페인이며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개인 카페 여섯 곳의
탄산음료 3종, 커피 3종을 출품작으로 선보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내가 원하는 음료, 내 손으로 출시하자'라는 콘셉트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RTD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최우수작은 품평회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되며 온라인 투표는 4월 6일까지 음료학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진행됩니다.
탄산음료 출품작은 공주 '엔학고레'의 달콤한 복숭아와 상큼한 레몬 맛으로 봄 느낌을
담은 '피치썸 에이드', 가평 '오롯이, 꽃'의 배유자청의 달달함과 코스모스의 싱그러운
향을 느낄 수 있는 '석양 에이드', 부산 '후스커퍼'의 비밀스러운 시럽에 라즈베리 향을
더해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빨간 사탕'입니다.
커피 출품작은 성남 '180커피로스터스'의 달콤한 오렌지 맛과 초콜릿 향 콜드브루의
풍미가 가득한 '오랑제트', 서울 '나무사이로'의 묵직한 아마레또에 화이트 초콜렛을
더한 '아마레또 라떼', 서울 '커피 스니퍼'의 고급스러운 커스터드 우유와 커피 크림이
만난 '커스터드 라떼'입니다.
품평회는 실제 카페의 특징을 살린 공간과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그니처 음료를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돼 각 까페의 대표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보건뉴스>
동원F&B, 프리미엄 양반김 2종 출시
원초 감별 명장이 엄선한 1등 조미김
동원F&B (대표이사 김성용)가 원초 감별 명장이 엄선한 프리미엄 양반김 2종 (양반 돌판구이
초사리김, 양반 신안산 구운생김 곱창돌김) 을 선보이며 조미김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양반 돌판구이 초사리김'은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의 김 수확 기간 중 초기에 채취하는 어린
원초로 만들어 식감이 부드럽고 은은한 향이 특징입니다.
동원F&B는 38년 양반김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도에서 한 번, 250도에서 또 한 번 구워
김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고 400도 이상의 수정 돌판에서 한 번 더 구워 진한 불향을 그대로 입혔
습니다.
'양반 신안산 구운생김 곱창돌김'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전라남도 신안갯벌에서 자란
수확 초기 한장의 곱창돌김 원초로 만듭니다.
길고 구불구불한 형태가 곱창을 닮아 '곱창김'이라 불리는 원초를 엄선했으며, 원초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기 위해 별도의 소금이나 기름을 바르지 않고 가볍게 구웠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초사리김, 곱창돌김 등과 같이 차별화된 원초로 만든 프리미엄 조미김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38년 양반김의 노하우를 통해 원초 본연의
맛과 영양은 물론 바삭한 식감과 불향이 가득한 프리미엄 조미김을 마음껏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양반김'은 1986년 탄생해 38년 간 사랑 받고 있는 대한민국 1등 조미김 브랜드입니다.
동원F&B는 '좋은 원초가 좋은 김을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청정 해역에서 자란
고급 원초만을 사용해 '양반김'을 만듭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초로 20년 이상 원초 감별업에
종사한 전문가인 '원초 감별 명장' 제도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