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해 지역과 하나가 된 구례자연드림파크구례자연드림파크가 위치한 구례군 용방면 소재의 용방초등학교가 지난 19일 구례자연드림시네마에서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약 140여 명과 함께 졸업잔치를 열었다.
졸업잔치는 용방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27회 졸업생(수료생 포함) 9명과 용방초등학교 제71회 졸업생 6명을 위해 합동으로 치러졌으며, 유치원생과 용방초 전교생 35명이 선배들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장을 열었다.


1부 졸업식은 금년도 용방유치원·용방초 졸업생 총 15명의 졸업장 수여와 졸업소감, 학우들 및 지역사회의 축하영상 시청이 있었다. 어색하지만 떨리는 마음으로 축하소감을 발표하는 귀여운 친구들 덕분에 영화관은 폭소가 끊이지 않았다.


2부 졸업잔치는 태권무용, 민요, 율동, 방송댄스 등 유치원생, 용방초 전교생이 모두 한 번씩 무대에 올라 즐기는 축제한마당이었다. 특히 초등학교 학생들이 학년별로 제작한 4편의 단편영화가 구례자연드림시네마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어 교육환경이 풍부하지 못한 지역의 작은 학교에서 시도한 신 개념의 졸업식을 펼칠 수 있었다.
마무리는 같은 용방면에 위치한 구례북중학교 학생들의 난타공연을 끝으로 졸업잔치는 막을 내렸다.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와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졸업식을 진행할 마땅한 장소가 없는 지역의 학교를 위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아이들에게 멋진 출발을 응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영화관 대여와 점심식사를 지원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학부모를 비롯 교사들과 지역민, 구례자연드림파크 직원들은 모두 한마음을 모아 그동안의 과정을 잘 마쳐준 친구들에게 격려의 박수와 힘찬 응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모두가 하나 되어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다.
글_2016.2.22 장윤재(구례자연드림파크 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