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는 구약성경의 책으로, 욥이라는 사람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분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욥은 고난과 역경을 겪게 됩니다. 욥은 그의 가족을 잃고, 재산을 잃고, 자신의 몸까지 병들게 됩니다. 그러나 욥은 하느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욥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을 받들어 삽니다.
욥기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하느님을 신뢰하는 법을 가르치는 책입니다. 욥기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은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분이며,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돌보신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욥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욥기는 우리에게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하느님을 신뢰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욥기는 우리에게 하느님은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분이며,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돌보신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욥기의 내용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1-2장: 욥의 고난
* 3-31장: 욥의 친구들의 위로
* 32-42장: 엘리후의 설교와 욥의 회개
1-2장에서는 욥의 고난이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욥은 그의 가족을 모두 잃고, 재산을 모두 잃고, 자신의 몸까지 병들게 됩니다. 욥은 이 모든 고난을 겪으면서 하느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욥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을 받들어 삽니다.
3-31장에서는 욥의 친구들이 욥을 위로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욥의 친구들은 욥의 고난이 그의 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욥에게 회개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욥은 그의 친구들의 말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욥은 자신의 죄가 없다고 말합니다.
32-42장에서는 엘리후가 욥을 설교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엘리후는 욥에게 하느님은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분이며, 그분의 뜻은 우리에게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엘리후는 욥에게 하느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을 받들어 살아가라고 말합니다.
욥은 엘리후의 설교를 듣고, 자신의 잘못을 깨닫습니다. 욥은 하느님께 회개하고, 그분의 뜻을 받들어 삽니다. 욥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복을 주셨고, 욥은 다시금 행복하게 살게 되었습니다.
욥기는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가르치는 책입니다. 욥기는 하느님은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분이며,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돌보신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