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님들!
역세권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 성순 의원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겨울아이님이 김성순의원님 홈피에다가 많은 조합원들의
항의의 글을 실어서 문제 제기를 해주셨습니다.
그결과 김성순의원께서
주민들이 원치 않으시면 역세권개발 유치건을
저지시키겠다는 약속을 해 주셨습니다.
우리 조합원을 사랑하는 김성순의원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겨울아이님도 고맙습니다.
뉴타운지구로 지정되지 않은 다른 지역은 몰라도
뉴타운지구로 지정돼있는 우리거마지구에 역세권개발방식을
도입 한다는 것은 많은 문제점이 있어 보이므로 불가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우리 거여마천동은 뉴타운지구로 지정되면서 다른 지구보다도
지분값이 훨씬 많이 올라버렸습니다.
강남 유일의 뉴타운 지정에다가 위례신도시 후광효과까지 겹치고
주변의 대형 개발호재들과 맞물려 지분가가 천정부지로 솟아버렸습니다.
이런곳에 역세권개발방식을 도입해서 용적률 500%의 소형.임대위주의
아파트 단지 만들어 버리면 비싼 지분 구입해서 들어오신
상투잡은 조합원들은 어떻게 하란 말입니까?
지분 안팔고 버틴 기존 조합원들도 뉴타운 개발되면 지금보다 낳아지겠지 하는
기대심리 때문에 여지껏 힘든세월 참아가고 있는 중인데
이런 문제점을 직시해서 좀 더 낳은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해 볼 생각은 않고
용적률 많이 준다는 역세권개발을 앞다투어 추진하려하는
일부 추진위가 있는것 같아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마천역은 우리 거마 뉴타운의 중심지역입니다.
당연히 전체 지구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천1구역에서도 관심을 갖일 수 밖에 없는 일 아니겠습니까?
기존에 결정.고시된 내용보다 용적률을 조금만 더 완화시켜주면
조합원 부담금도 덜어주고 얼마나 고마운 일이겠습니까?
부담금도 낮아지고 미래가치도 높아진다면 왜 원주민들이 떠나겠습니까?
이를 실천해서 조합원 부담금 줄여주도록 하는것이 순리이지
이제와서는 지분쪼개기
많이 해 버려서 사업성이 없으므로 뉴타운은 틀렸고
용적률 많이 주는 역세권개발 쪽으로 가자고 하는 것은
비싼 지분구입 해 들어온 많은 조합원들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행정편의적이고 정치적인 논리로만 접근하여 말썽 많은 뉴타운을
피해가겠다는 발상인것 같아서 강력하게 반대 입장을 표출하였던 것입니다.
우리지역의 대부분의 조합원들께서는 2.5억~3.5억 정도는
들여서 다세대 지분을 구입해 들어오셨을겁니다.
뉴타운이 뭔지도 제대로 파악해 보지도 않고
마치 뉴타운이 가난의 대를 끊을 수 있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도 되는듯 언론이고 정치인이고 뉴타운 부르짖지 않은 사람 누가 있었습니까?
그리하여 우리 선량한 서민들 마져 이 기회 놓힐세라
너도 나도 있는돈 없는돈 총동원하고 대출까지 받아서
지분 구입한지가 벌써 몇년째 입니까?
이렇게해서 우리들은 뉴타운 지분 구입하게 됐고 지금 물려있는 것입니다.
좀 여유가 있으셔서 내 돈만 가지고 투자하신 분들은
그래도 좀 낳겠습니다만 대출까지 받아 들어오신 막차탄 투자자분들의
지금 속사정은 어떻겠습니까?
그동안 부동산가치는 하락해서 많은 손실을 입었고
금리도 많이 올라버렸습니다. 그차 장사마져 안됩니다.
임대료 내기도 힘이들지요. 마천시장 경기를 좀 보십시오.
그야말로 파리만 날립니다. 그래도 예전에는 공수부대 월급날이라도
기대하면서 외상값이라도 들어와줘서 좀 낳았습니다만
이제는 모두다 대형마트로 인터넷으로 지하철 덕분에 동대문으로
강남으로 빠져 버립니다.
이렇게 소비의 패러다임이 바꿰 버리니 영세 상인들은 속수무책입니다.
이를 어찌할까 고민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영세 조합원들 위하여 부족한 용적률 좀 더 받아줘서
부담금 줄여 준다면 왜 원주민들이 떠나겠습니까?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노력은 보여주지 않고
이제는 뉴타운은 틀렸다 하면서 용적률 500% 주는
역세권개발하자는 쪽으로 기우는 듯하여 그 역세권개발 추종론자들의
저의가 무엇이며 왜 역세권개발을 부르짖는지 역세권개발의
사업성을 좀 파고 들어 가보자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보기로는 가리봉역이 역세권고밀복합개발 시범지구로
지정돼있고 소형,임대주택을 집중공급 하겠다는것 같습니다.
연말까지 한곳을 더 시범지구로 지정한다는 국토부의 방침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