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토론방
홈 > 시민의 소리 > 본부장에게 바란다
▣ 질문내용
질문내용보기 게시판 제 목 수도계량기
작성자 이신복 전화번호 01199728560
주 소 (152-050)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92 미래타워 아파트 101동 302호
전자우편
첨부파일 SSL20298.jpg
저는 강서수도사업소 수도점검원 이신복입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 수도 검침업무에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본부장님께 바란다 에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50mm이상 수도계량기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구경별로 문자판 규격을 두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제가근무하는 이곳에서는 사고가 두번이나 발생하여 사업소에서는 업무시작전에 꼭 안전교육을 실시 하고 사무실에서는 매주 안전교육을 부장님이 하고 계십니다.
사업소 교육을 할때마다.건의를 해보았지만 시정이 안되기에 이곳을 찿았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료 올림니다
사진을 찍어 올리는데 1장밖에 안들어 가네요
필요하시면 다음 카페 아리수 강서에서 일반게시판 보세요
▣ 답변리스트
답변리스트 게시판 No 제 목 담당자 작성일
1 회신문 박종한 2012-09-06
답변내용보기 담당자 박종한 담당부서 고객지원부 고객지원과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이신복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 최동윤입니다.
먼저, 오랜기간 동안 우리시에서 자부심과 열정으로 수도계량기 점검 업무를 하시는 이 신복 님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수도계량기” 제목으로 ‘본부장에게 바란다’ 를 통하여 보내오신 업무 개선 건의 이메일을 잘 받아 보았습니다.
심도가 깊은 대형계량기실 검침시, 수도계량기 지침수 판독이 어려운 수전이 있어 불편하니 계량기 제작과정에서 구경별 문자판 크기를 다르게 하여 달라는 이신복 님의 건의에 대하여 관계관으로 하여금 검토하도록 한 바,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첫째) 수도계량기 형식승인 기준을 정한 “수도미터 기술기준”에서 계량기에 반드시 표기해야 할 사항과 규격별 전체 길이(80mm계량기일 경우 205mm), 지침숫자 최소 자릿수(최대유량이 630㎥/h일 경우 7자리) 등을 엄격히 규정하고 있어 크기가 제한된 계량기에서 문자판을 확대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둘째) 현재 형식승인 받은 계량기 카운터(숫자)만 확대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납품(제조)사 및 관계 기관의 자문 결과, 금형을 새로 제작하는데 따른 과다한 비용이 소요되고,
셋째) 계량기 뚜껑을 확대 볼록렌즈로 제작하는 방안을 검토하였으나, 심도가 깊은 수전에서는 오히려 문자 판독이 더 어렵다는 의견이 있어, 이신복 님의 건의를 수용하지 못함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 대안으로, 우리 시에서는 심도가 깊거나 계량기실 침수 등 검침이 어려운 수전에 대하여는 계량기 검침을 외부에서도 할 수 있도록 계량기검침 값을 나타내는 지시부를 맨홀 외부에 설치하는 방안 등을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신복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2. 9. 6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장 최 동 윤 드림
첫댓글 좋으신 생각이네요.
좋은 결과가있으면 합니다.수고하셨어요....
저도 이번에 멘홀 들어 가지않고 카메라 사용해서 큰 덕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카메라 사용법을 아셨는지 대단하십니다...감탄과 감동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대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