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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강의를 마치며
사미과에서 초심, 발심, 자경문을 배우고
치문경훈을 맛보고
사미율의는 건너뛰었습니다.
사집과에서 서장, 도서, 선요, 절요를 배우고
사교과에서 능엄경, 원각경, 금강경오가해, 대승기신론을
맛도 못보고 눈으로 겉만보고 지나갑니다.
그대신 화엄경약찬게를 하면서 화엄경을 배웠으니
대교과를 반은 졸업했습니다.
사교과정 종강식를 11월 13일에 하고
점심공양으로 회향을 한 후에
지리산 콘도에서 1박2일 뒤풀이를 하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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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의 뿌리 산스크리트어
지금까지 몇차례 실은 산스크리트어를
모두 합하여 올리니 복습한번 하십시오.
☉ 여성의 자궁, 부자의 어원
소금, 쇼금- 신안소금이 최고다.(약이다)
신안에서는 ‘소금이 온다’라고 한다.
온다 O Na Dha.
O- 集(모인다), 태(胎), 여자 자궁,
Na- 현존, Dha- 상태, 조건이 닿다.
소금, Sush- ~이 탄다.
쇼금, Sosh- ~에 태운다. 불 쏘시개
불로 태워서 정제된 것이 신안 소금이다.
우리의 생활공간이 태(어머니 자궁)이다.
산스크리트어 아(A)는 어머니 + 아버지= 성교상태를 말한다.
사명대사의 역사의식, ‘토요토미히데요시의 목을 가지러 왔다.’
대통령, 정치인은 역사의식이 있어야 한다.
단군역사를 부정하는 식민사관들 한글학자들은 매국노다.
사투리를 없애고 표준말을 함은 나라를 망친다.
☀ 김장=> 짐장,
점심=> 즘심, Jim- 즘(怎)- 먹을 것을 잡다.
☀ 아가. 아(兒), 아이 아, 아가- 공주, 귀인, 현인
Argha(아가), (아~가)- 공주, 귀인, 현인.
A ga(아, 가)- 가지 마,
A idha- 아니다, A niya- 아니야.
왕손 정통언어가 토족 사투리이다.
크 샤트리아- (크- 무성음), 샤트리아= 사투리(로얄 랭귀지)
☀ 두리두리 Duh- ri.
Duh(두)- 어린애에게 젖을 먹이다. ri(리)- ~간다.
☀ 둥게둥게
Duh- ing- ge. gai- 노래, 찬탄.= 사랑의 극치를 표현.
☀ 잼잼(쟘쟘)- Jim, Jam.
Jam- 잼, 먹는다. 음식, 시레이션의 잼.
먹을 것을 잡는다. 잡을 지持, 파把, 조操, 포抱, 병秉
즘怎- 음식, (먹을 걱 나즘 줘라)
견우와 직녀가 => 창세기의 아담과 이브를 만들고
=> 아벨과 카인을 만들고 => 이사야서를 만든다.
ISA 이사야- 이사(理事), 권력사, 결단의 권력자.
A아 브라함- 현자, 도사, 생명의 근원자.
☀ 돌이돌이
Doli 돌리- 순회한다. 빙빙돈다. 선회하다. 우주의 순환 질서.
북극성이 한바퀴 돌면 1년이다.
제주도 사투리, 탐라도(耽羅島)
탐라 Tama(따마)- ~ 때문에(불교 용어)
☀ 보재기, 보재기 질.- 어업, 해녀.
Bhuj(부르지)- ~을 얻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
Bhuja- gi(보재기)- 보재기.
- Bhuja(부자)- 부자(富者)의 의미
1. 여자의 젖가슴
2. 재물(노력으로 얻은 재물)
3. 맛보다, 먹는다, 즐긴다.
4. 여자의 성기, 보지, 부지.
5. 보람있는 일을 하는 것. 부지런하다
☀ Bhuji- ran(부지- 런)
엄마의 태(부지)에서 낳고 부지런히 일하여 먹여 살린다.
모든 것이 여자의 부지에서 영위된다.
(그 여자 먹었다, 그 남자 먹었다)
☀ 이다 어케 됬어, 잘 됬수다.
이다 Ida- 지금
uh- kheya- 말한다. uh- kh. desya- 됬어
지금 어떻게 되어 가고 있습니까. 잘 됬수다.
☀ 설 세다, 설 시다.
시다 Sidh- 用(쓸 용),
용(用)= ~그만하면 쓰겠다. ~을 성취하다. ~을 결심하여
(야 설 잘 시지, 너 설 잘 세지)
☀ 수라 sura- 王, 英雄
수랄- 왕의 메뉴, 수라상
surya- 태양, 태양신, 설날은 태양신의 날이다.
도덕경 一者敎之始- 1은 숫자의 처음이다. 비로슬 시(始)
비로슬- vriurudh. virochana
‘비로차나’는 [싹이 나온다]는 뜻. 시작한다.
正月初一日 세배,
sev –서브-절한다. 섬기다, 봉사하다, 모시다,
나이: 라이 먹다. rai라이- 1년에 1번 먹던 곡물,
쌀 sala- 쌀 (라이스)
8천년 전부터 쌀을 주식으로 먹었다.
경상도는 ‘살’이라 한다. 몇 살 먹었나.
뭐꼬(告)- 뭐라고 말해야 하냐,
언어에 역사와 풍속이 나온다.
☀ (전라도) 그란디 grah- an- dhi.
grah- an: 그란 안다. dhi 디: 생각한다.
그란디= 그렇게 알고 생각해 보니,
‘그러한데’의 표준말은 어원을 파괴하는 행위이다.
표준말이 우리 말의 뿌리를 자른다.
식민사관에 젖은 한글학회 등 연구소.
☀ 곶감 => 꼬깜.[곶감은 꼬깜으로 써여 맞다. ]
kot kam- kot(작다 스몰), kam(머리, 헤드)
(대통령 깜, 회장 깜, ~깜이다.)
‘꼬마’라 하지 ‘꽂마’라고 하나
☀ 소 몰이: 이랴 이리야 쨔쨔
irya- 기운을 내라. jajja- 빨리 빨리
lri lni- 이리리리, 으르르를, 좌우로 방향을 바꿀 때.
☀ 늘뛰다- nrit- 뛰어 오르고 내리고
☀ 부럼: Brbh 환상(幻想)- 정월 대보름에 부럼을 깨물다.
- 부럼을 깨물다= 환상을 깨 버린다.
☀ 아브라함 Abaham- 도인,
현인- 망상에서 깨어난 사람. A는 부정어
아브라함은 슈메르 우루 지방(티그리스 유푸라테스강이 만나는
이란 이라크 지역) 예루살렘에 지도자가 된 현인이다.
☀ 우리나라
우루 UR- 땅,
Uri(우리)- 영토= 누구나 오면 받아 준다는 뜻.
우리은행(woori), woo- 우러나온다, 뱀, 등이 나온다.
<우글우글>
사직단(社稷壇) 5곡식신에게 제사 지내는 곳.
그런데 단군상이 왜 사직단에 있는지(무식의 극치)
☀ 북한 사투리 {[이다 김대통령 만나뵈니 반갑수다레.] 습니다.
이다 Ida – 지금, 현재
만나 Mana- 만나 뵙다.
베다 Ved- 알게 되다
반기다 Vand- 환영한다, 반기다.
수 su- 좋다.
다 Dha- 닿다, 이르다,
레 Rya- 거기에
습니다 Subh– 존경해서 말합니다.
- 존경이 여기까지 이르렀습니다.
☀ 실어- 머리에 이고, 마차에 실고
Sira- 머리 首
1 머리에 실어간다.
2 싫어 싫어(노)- 싫다고 의사표시로 머리를 흔든다.
☀ 쎄빠 Sepa: 남자성기- 노동력이 부족할 때, 데릴사위
(쎄빠지게 일한다) (이 쎄빠질 놈아).
☀ 사투리: 크샤트리아(ksiatria)- k(크)- 무성음
[크샤트리아]에서 (크)가 무성음으로 [사투리]가 되었다.
☛ 사투리= 왕족이 쓰는 언어, 최고급 언어, ‘로얄 랭기지’이다.
☀한국(韓國): 한, ㅎㄴ, ㅎ한,. 韓國- 왕이 다스리는 나라.
khan(한)- 임금, 영웅. 간(干), 한(汗), 한(寒)
☀ 밥 묵었나 meu –ta 밥 먹었다.
meve 뫼 올려라.
묵었다 카이. 카이 khai- 확인하다.
☉ 한자(漢字)는 동이족(東夷族)의 문자이다.
순 요 우(舜, 堯, 禹) 임금이 동이족이다.
순임금이 선공시교(善工施敎)라 했다.
- 동이문화가 승화된 문화가 앙소문화(仰昭文化)다.
동서언어의 뿌리는 범어(산스크리트어)이다.
한글만 가지고는 안된다.
영국 옹스포드에서 사전 100년 동안 만들었다.
산스크리트- 잉그리시 딕션어리
동서어원의 연원(뿌리) <우랄알타이 터키> 인도, 유럽
단군은 신화가 아니다. 옥스퍼드 509페지에 나옴
단군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3대조 할아버지다.
하광악 저서 [동이원류사] 410페지에 나옴
정통 역사서인 북사(北史)에 백제 나라는 원래 마한의 속국이다.
색리국(索离國)= 석가족과 같은 나라이다.
네팔 석가족과 같은 나라이다.
☀ 해모수(解慕漱) ha mahas- 중동의 하마스, 하늘의 영광이란 뜻.
☀ 단군(檀君) dhanu raja 다누 라자,
다누- 영웅, 라자-왕이란 뜻이다.
동국정후도 다 산스크리트어이다.
☀ 지혜(智慧) 딩 ㅎ휴ㅖ, d + hi = dhi 디 ㅎ휴ㅖ, 로 읽음. 발음: 디ㅎ휴ㅖ,
[지혜]는 “딱 보면 안다”는 뜻이다. intellgent 인텔리젼스.
산스크리트어 말이란 [랭기지]- 랑께 -> 가랑께, 오랑께
☛ 산스크리트어> 발음 + 뜻(義) = 한자(동이족의 문자)
☛ 한자고금음집(漢字古今音集)- 발음의 변화를 적은 책.
☛ 우리가 쓰는 말이 표준말이고 범어(싼쓰크리트어)다.
옛날의 조선은 동서 2만리, 남북 5만리 이다- 부도지에 기록.
파내유국(波奈留國)- 판찰라스 – 부도지, 삼성기에 기록.
조선은 지구의 반에 해당한다.- 하광악(何光岳)의 동이원류사 기록.
싱가폴, 캄보디아, 상해, 산둥반도, 양자강, 태평양군도, 인도지나반도, 미국,
남북미주. 미국의 인디안문명이 동양문명이다.- 염황원류사
☀ 아짓트 A ji ta(아지따): 완전한 요새의 성을 아짓트라 한다.
ji(지)= 지배支配한다. A ji(아 지)= 정복할 수 없다.
☀ 아사달(阿斯達) Asaddhar – 정복하지 못한다. 신비한 공간.
난공불락(難攻不落). 수도를 아사달에 세운다.
아사달 (阿斯達)- 단군 조선 개국 때의 도읍지
지금의 평양 부근의 백악산(白岳山) 또는 황해도 구월산이라 함.
서울(한양성), 안시성 등이 모두 아사달이다.
☀ 아즈텍 Ajtak – 잉카 마야문명의 아즈택.
한국 = 조선朝鮮 = 태양이 비치는 곳.
조선- 우리나라의 상고시대부터 써오던 나라 이름.
조(朝) - 광명suna(수나).
카일라사 Khar lase. 티벳의 수도 라사.
☛ 라사 = 조선 = 태양이 비치는 나라.
☀ 아즐란 Atjlan – 정복할 수 없는 땅, 신비한 궁전 = 아사달.
A ji land. 정복할 수 없는 땅
A ji(아 지)- 정복할 수 없다. land 랜드- 땅
아침 a chim 침- 침침하다, 눈이 침침하다.
아침- 어둠이 가시지 않았다. 해가 밝아 오는 것.
☀ 카나다 Kha na dha = 태양이 비치는 곳 = 조선.
Kha – 태양, 선. na(나): 나타났다. dha(다): ~에 닿다(위치)
☛ 불이 산으로 간다 => 불교의 오묘한 이치이다.
성철스님의 삼천배 친견 – 쉬운 일이고
선재동자의 53선지식 친견- 광대한 지역을 다니는 어려움이다.
☀ 아즘마 a jim ma – 요리하는 여자, 쿠커.
짐(jim)- 먹는다. 이트.
아저씨, 아지씨, 아제– a ji ji(아 지 지)
☀ 시 Si- 썩은 것, 더러운 것,
시체(屍體), 시(屎) 똥, 시하다- 오줌누다.
시시하다= 똥같다. 오줌을 누다
☀ 몰러찌- 산쓰~>를 말하지 못하는 사람을 ‘믈러찌’라 한다.
몰러찌 Mlech, 한자의 몰지각(沒知覺)= 믈러찌.
☀ 知 智 慧 (디 디 ㅎ휴ㅖ,)
=> 동국정운 표기- 건대 도서관 1권 뿐.
산스크리트와 한글과 한문의 일치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역사상
신숙주 1사람이고, 600년 후 강상원 박사 외에 없다.
우리말이 싼스크리트와 정확히 일치한다. 일치= 조화(調和)롭다.
☉ 동국정운(東國正韻)의 정(正)자를
맹자서에서, 如射者 發而不中(여사자 발이부중)
- 활 쏘는 사람이 화살이 과녁에 적중하지 않으면
- 다시 몸과 마음을 가다듬어 다시 쏴도 적중하지 않을 때
불원이승자(不怨已勝者), 이긴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다시 활을 쏘고서 바라보는 것이 정(正)이다.
순임금의 예羿: 궁술의 명인. 예(Niye)- 추장.
☉ 조상숭배를 반드시 해야한다. 하늘(天)= 조상이다,
총명예지,- 조상의 총명예지를 받듬= 조상숭배.
기독교의 천주, 하느님은 이스라엘의 천주(天主)이다.
다윗, 솔로몬, 아론(모세 형), 모세를 받드는 이스라엘 유대교이다.
옥스포드 사전에‘호킹’박사가 우주 탄생의 원리를 밝혔다.
미국과 유럽의‘우리 예수 그리스도’‘할렐루야’하는
엉터리 철학의 하느님 사상이 박살났다.
우리는 우리 조상 이순신, 강감찬 등 우리 조상을 받들어야 한다.
☛ 외국사람(대사)은 한국을 망하게 만들려고 한다.
☀ Canadha(카나다)= 조선= 한국
Kha(카)- 태양, na(나)- 나타난다, dha(다)- ~에 닿다.
☀ 알로하- 물가로 오시라.
A lo ha. A- 어(於). lo- ~로 간다. ha-河(물가)
☛ 잠언: 늙어가는 것은 슬픈일이다.
덕과 지혜의 아름다움이 사라지고 얼굴이 쭈그러진 상태만 남은 것.
- 공부를 많이 하면 밥을 안 먹어도 배부르다.
공부하다 119로,
최고의 미덕은 부모님을 하늘같이 모시는 것.(정직, 성실, 겸손)
☀ 벼, 도(稻)- Vaya- 벼의 가지.
☀ 나락 Nalak- 벼의 줄기
☀ 숯 sue- 깨끗할 정淨, 필터작용. 장에 숯을 넣는 조상의 지혜.
☀ 철. 澈= 出(출). cula(출라)- 소득이 있다. ~가 철 났다.
- 주나라 세금이 出이다. 철이라고 했다.
☀ 어둑하다,- 사람이 어둑하냐, 벌판이 아득하네.
A d0 khey(어두케)- 완전히 밝지 않았다.
어두케(어떻게) 보냐
☀ 컬랑- 그래 컬랑요(경기 사투리)
kari(까리), kal 뛰어날 걸(傑), 깔 난다.
치우천왕, 하,상,은(夏,商,殷)나라 => 주(周)로 통일.
주나라 강태공이 하상은의 현사를 다 죽임.
융족이 주나라 왕을 사살하는 일이 있었음.
하, 은, 상은 동이족의 나라 <= 염황원류사에 기록.
복희 신농의 현손이다=> 우리가 세계 최고의 문화민족이다.
☀ 드리다라 Dri ahara: 드리 닥치다.
Dri드리- 환영-어서오세요
☀ 어강다리 A ganga ari- 강속으로 드리닥친다(빠진다.)
ganga- 강
☀ 다치다 (다롱 드리), dah longh dri- 강속으로 들어가 다친다.
랑 longh – 모인다(集)
☀ 노피다 Ropita- 높이다
☀ 쓰리다 Srildha – 가슴이 무너지다.
☀ 꾀다 꼬아드리다. Kho a dhri- 사람을 인도한다.
☀ 뒷깐(厠) dur khan- 더러운 곳.
dur- 더럽다. khan- 칸막이.
☀ 마추피추- Macchu picchu
- 잉카문명의 마야 본거지, 아방궁과 비유 된다.
- 궁전반울(宮殿盤鬱)- 궁전의 빌딩이 울창한 숲과 같다.
- 우리의 시골 양식이나 풍경과 똑같다.
Macchu = 마(Mac) + 추(chu)
Mac- 크다, 위대하다.
chu- 산다(住) 쯍. =>차야(Chaya)- 넘친다, 집, 사는 곳, 채운다.
Cha: 차단하다, 차일친다. 그림자를 드리운다.
피츄: picchu = Pi + Chu.
Pi – 거대, 비대, 비만.
Chu- 산다. 주(住), 쯍– 집 = 광대한 궁전.
주(住), 쯍= 산스크리트어 산다는 뜻.
duh(두)- 먹여살린다. 우유를 공급한다.
duh(두)- 자손을 둔다, 애를 낳아 먹여 살린다.
삐츠 picc- 눌러서 판판하게 한다, 넓은 공간에 궁전을 많이 졌다.
☀ 고려- kuru꾸루, kulya꾸리야, 꼬리야- 산간지대에 사는 족속.
고려는 마고성 북극성과 가까운 천산 곤륜산 근처에 있었다.
☀ 잉카 In ca => Ina Kha.
- 잉(Ina)= 어질다(仁), 사람, 왕(킹),
- 카(Kha)= 태양. (k,무성음) Ha- 해, 태양
기자조선(箕子朝鮮)= 태양의 아들. =>Khi 기는 ‘태양’의 뜻.
국가의식, 민족의식= 충즉진명(忠則盡命)-나라에 충성으로 목숨을 받침.
종교의 본질은 마약이다. 삿된 것. 악, 사기꾼이다.
☀ 뽀. 포(哺 먹을 포). 포유동물(哺乳動物)- 뽀라 먹다.
pu- 먹다. po- 마신다(퍼 마신다). as- 먹다, 아삭아삭.
ada- 먹다, a da, 다오(~좀 다오)
pa- 먹다(파 먹다). 빵= pa + ang.
☀ 비자 Bija- 종자, 삐져나온다. 생명체, 비자 나온다.
☀ 끽 (喫 마실 끽). khit, khad, khadas, 다쓰다, ~다 사용하다.
☀ 보루(堡壘). 堡(작은 성 보), 壘(진 루) = 성곽
pura(푸라)- 작은 요새.
☛ 어원 = 역사 = 민족의 뿌리이다.
흑피옥- 마고성문명- 2만년이 넘었다.
동서로 나뉜 게 1만년 전이다.(신라 내물왕 박제상의 부도지)
☀ 부도지 Bhu do. Bhu- 광명, desi(데시)- ‘도시’란 뜻.
☀ 천축 Jna uh desa(desi)= 어진 임금이 다스리는 나라.
Jna- 인왕仁王= 어진 임금,
uh- 치治= 다스리다.= das(다스)- 다 썼다. 이용하다.
desa(desi)= 다스리다.
나라의 재물을 백성을 위해 잘 쓰는 게 공화정치(共和政治)다
공화정치 (共和政治)- 국가의 주권이 국민에게 있고 국민이
선출한 대표자들이 국법에 따라 행하는 정치.
☛ 단군공화국- 5천년 전에 단군에 의해서 이루어짐.
- 2300년 전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공화정치 사상이 퍼짐.
☀ 고인돌- 죽은 사람을 칭송하기 위해 만든 것.
( ) ga gai(가이)- 신전, 템풀.
go gai(가이)- 노래(가歌), 찬탄, 즐긴다.
☀ 다비(茶毘) dah vi.
dah- 불지른다. vi- 흐트러 버린다.
흐트러 버리면 나머지는 사리가 남는다.
☛ 사리는 생명체다=> 연생, 분과, 증과, 증식, 새끼친다
사리 sari- 구슬, 사리sali- 살(米) 쌀, 살(근육), 살이- 생활.
사리가 연생한다는 현상은 환생은 실지로 이루어지고 있다.(현재)
☀ 순야타 Sunyata 순야=공空. 순야타=공성空性 = 진여
su- 수壽, 목숨 = 생명
nya- 어디로 간다, 업어져간다.(어프로치)
ta- 본체. =>순야타- 본체로 돌아간다.
- 모든 생명체는 우주의 본체로 돌아가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그 과정에 있다.
불교철학의 심오한 경지는 어떤 사상에도 없다. 그만큼 소중하다.
‘아놀드 토인비’와 ‘아인시타인’은 20세기 서양에 불교가
들어오면 세상이 놀란다.
모든 종교 중에 가장 자연적이고 인간적이고 인간의 본성에 근거한 것이 불교이며 그 사상이 꼭 필요하다.
☀ 상商 헤아리다, 사고 파는 상업 행위
Sanka(상카) 상가, 수학으로 계산한다. 상업
☀ 대상, 장사꾼, 상인. Va ni ja 바니자.
Va- 앞으로 나아간다. ni- 가까이, ja- 재물
☀ 관세음보살- 자비보살, 사람들의 소리를 두루두루 보는 사람.
아바라 로께떼 사바라(Ava loki tes svra)
아바라 Ava– 두루두루. 루께 loki- 본다
떼 tes- 떼거리, 중생, 많은 사람. 사바라 svra- 소리.
☀ 문수보살
만주사리(Maju sri)- 신성하다, 해피, 행복.
- 만주벌판- 즐거움이 넘치는 땅.
보살 Bodhi (보디)- 지혜
Sattva (사띠바)- 사타구니, 생명의 계곡, 胎, 여자의 음부.
보디사뜨바- 모든 지혜는 태(사타구니에서 나온다.)
여자는 모든 생명을 다스리는 근원이다.
도덕경- 곡신불사谷神不死, 곡신- 사타구니
☀ 괴 槐 느티나무 괴, Nitiya(니티야)- 느티나무, 영원하다.
- 중국 장가계 무진 큰 느티나무
☀ 지장보살 Ksbhahi ti garbha – 생명체의 태장, 만상의 어머니.
Ksbhahi ti (크시 띠)- 생명체
garbha (까르바)- 태
지장보살- 여자의 태에서 나왔으니 공덕이 한없이 높다.
기탄자리 gitan jali= 부처자리. 기탄- 찬탄, 자리(태) =의자,
☀ 엄니, 옴니. um om ni 엄(태), 옴(태) 니(높임 말)
☀ 복 福
puny(뿐냐)- ~뿐야 = 복- 분복分福(타고난 복)
복= 건강, 해피- 적당하다, 합당하다,= 돈, 명예, 힘(권력)
☀ 주몽: 현명한 해방자, 주몽의 어머니(유화)는 동이족이다.
Cud moksa(추드 목사)
북부여 시조 해모수의 아들이 주몽이다- 부도지 박제상(朴堤上) 선생
Ha maas, Ha-하늘.
☛ 自沒於 迷惑之中 人世因苦 (자몰어 미혹지중 인세인고)
스스로 미혹에 빠지면 세상 사는데 고통이 따른다.
미혹에 안 빠지면 복이다. 건강도 복이다.
종교는 마약이다, 필요한 것 같지만 악이다.
한국인은 긍지를 가지고 살자(기죽지 말고)
인의예지 4단을 갖추면 된다. <= 요순우 복희 때부터 실천해 왔다.
사단을 빼고 종교에 미치면 마지막에는
눈이 멀어 앞을 못보고, 허리를 못쓰고, 앉은뱅이가 되어 똥을 싼다.
☛ 사단(四端): 사람의 본성에서 우러나오는 네 가지 마음씨. 곧
인(仁)에서 우러나오는 측은지심(惻隱之心)- 자비, 인(仁)
의(義)에서 우러나오는 수오지심(羞惡之心)
- 수오: 자기 잘못을 부끄러워 하고, 남의 잘못을 미워함.
예(禮)에서 우러나오는 사양지심(辭讓之心)- 겸손, 양보.
지(智)에서 우러나오는 시비지심(是非之心)- 옳고 그름을 잘 판단.
☀ 유방 Cuci(주치)- 여자의 가슴, Juji(쭈찌)- 유방.
☀ 묵다. mev ta(무따). 밥 묵었나
사합작용: V -> U(브이가 유로 변함).
Muve(메)- 라이스, 메 올려라.
☀ 포. 먹을 포(哺)- 호남에서 뽀라 먹다. 뽀라 버린다.
☀ 새. 새 조鳥- 새끼를 쳐 나가다(둥지에서)
Cyu ga ta(처가따)- 버리고 간다. 뛰어 내린다.
Cya ta(쳐따), Cya na gata(쳐 나 가따)- 쳐 나갔다.
큰 딸을 치워버렸다.- 부모품을 떠나다.
☀ 출가(出家): 번뇌망상을 떠나는 것.
Loka par bhasa,=> 깨달은 광명으로 세상을 밝힌다.
Vriji ta(버리지따), 번뇌를 버렸다.
- 이판사판(理判事判)
이판理判- 진리에 대한 학문, 사판事判- 세상의 생활사.
- 신언서판(身言書判)
예전에, 인물을 고르는 네 가지 조건, (신수·말씨·문필·판단력)
약속을 잘 지키고, 말을 적당히 잘 하고,
글 공부도 잘하여 판단력이 생김.
☀ 노타. 아를 놓다.
Rah ta(나타), Roh ta(로타), 놓다
모태를 떠나는 것은 자유의지로 나온다.
부모는 자식 생사에 대한 절대권이 있다.
☀ 아!, ( ) 대단하다, 최초의 언어.
a: 여자 음부 + 남자 성기(녀+남)= 성교모습
‘에덴동산’의 에덴(Eden)-> Edhen 득(得), 얻다, 읃다
- 읃은(에덴 동산) 땅에서 아담과 이브가 만났다.
아벨과 카인이 최초로 여기서 나옴.(형제의 싸움, 아벨을 살해)
부도지에도 [아만(智男)+나반(智女)]은 아이사타에서 만난다.
아이사타(A isa ta)= 권위있는 장소, 이사(理事)
서양에 '아담과 이브 이야기'가 있다면,
동방 문화에는 '나반과 아만 이야기'로 역사가 시작됩니다.
우루[에덴](ur = uri) = 땅. 우리
☛ 아! A( ) 속에 아담과 이브가 들어있다.
절에서 ‘아’자 진언은 [아 아 아 ~]
남+여= 인생살이, 인생을 깊이 생각함.
요니 싸쓰(Yoni sas) 참선(명상).
요니- 여자 음부,( 요년봐라.)
요니 싸스는‘글 서書’자 참선. 아! 와 같음.
☀ 출가- 번뇌와 망상을 (빨리 떼어 버리제).
빨리 떼어 버리제(pari lrya vrije)- 번뇌 망상을 속히 떠나라.
☀ 이사(離舍),(移徙) 간다- 살림살이을 가지고 ~로 떠난다.
Ri(Li) saya, => Ri(Li)- 떠난다(移徙). 리브.
saya- 집(하우스), saya. <= saliya(살리야)= jive 집.
Salim sari(살림 살이)
=> Salim(살림)= 집(舍). => sari(사리)- 숲(林)
티벳의 아람 살라(Aram Sala)= 절, 가람(gha- aram)
Aram- 숲속, 나무, 아름드리- 나무를 안는다. Sala- 집.
☀ 가람(gha aram)- 절, 숲속에 있는 집. 승려의 집단 거주지.
gha(가) = 집, 스님이 사는 집,
ram(람) = 숲, 숲속에 있는 거주지.
☛ 가람- 숲속에 있는 집, 스님의 집단 거주지.
평생을 살아도 시어머니 성을 모른다
평생을 절에 다녀도 가람을 모르고 다닌다.
=> 주금강(덕산)과 용담스님, 점심과 삼세의 점.
종교 지도자 말은 잘 하고 실천을 안 함. 종교문제 사회문제
☛ 장자서에 성인행 불언지교(聖人行 不言之敎)
성인은 실천이지 말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목사님 자식이 부모를 존경하지 않는다.)=언행불일치
어린이를 데리고 행하는 종교활동은 바보짓이다.
맹신과 광신은 아이를 버린다.
종교적 교리는 어린애가 바보된다.
종교단체의 어린이 교육은 좋지 않다.
어린이는 자립과 자주와 인성교육이 필요하다
=> 자신의 이야기, 어린이 가출, 공부 삼매.
백장스님의 일일부작일일불식(一日不作一日不食)
하루도 일(불사)을 하지 않으면 밥을 먹지 마라.
☀ 름름하다. 름(凜)- 그사람 참 늠름하다.
람람(Rama Rama). a는 무성음.
람람= 아름답다, 용맹하다, 장대한 모습, 사랑받을 만하다.
☀ 능. 언덕 능陵. nins = an ninsriya. sriya = sita
안녕(安寧) An ninsita(안능 (하)시다), 영산강 <= 능산강
안녕하슈=> 북한은 안능하쇼
임금의묘 능陵, 능- 용의 척추, 왕이 용이 되어 승천하다.
척추가 보호하는 집에서 산다. 지붕의 용구새, 용마루,
능= 용마루(지붕 능선), maru(마루)- 능선.
mara’s vertera(마라스 버티트라)= 용구세, 용마름, 용마루.
mara’s(마라스)-귀신, vertera(버티트라)- 척추
종가(마루 종宗)- 마루가 될 만한 집안.
☀ 磨.(갈 마): ghar ma(갈 마), ghar(갈)- 간다, 분해한다.
맷돌 math(마뜨)- 죽인다. gharatta(갈아따)- 맷돌, 갈았다.
☀ 맥(貊). 북방민족 맥貊,
magha(마가)- 마고성, 마고할매의 뜻.
1, 북두칠성, 북극성. 칠성이 인간의 탄생을 좌지우지 한다.
- 천손족: 마고성, 천산과 곤륜산이 북두칠성과 하늘에 맞닿다.
2, 재물, 능력. 3,뇌물. 4,다툰다. 죽인다(킬).
☛ 동이족의 역사를 바로 알자.
사라진 무제국. 처치워드(1936년 사망) 저,
2만 5천년 전에 6천 4백만명이 사라짐.
불상, 관세음상, 연꽃 등이 어원의 파편이 되어
마야, 이집트, 산스크리트, 앙코르와트, 마고성,
우루(에덴) 지방이 인류의 발생지로 문명이 사라진 무제국과 연결됨.
문화, 역사, 어원을 잊으면 민족은 망한다.
☀ 긍肯. 옳게 여길 긍肯.
gira(기라)- 말한다.(기라 카이)
giya(기야)- 찬동한다, 확인한다. (기야, 그래, 그려)
ghing khc(긍께, 긍게)- 그렇다고 말한다.
- 그라구, [grah go,gu(구句)]
- grah(그라)- 이해한다. - go, gu(구句)]- 말한다.
저절로 입에서 나오는 사투리는 황금보다 소중한 것이다.
역사에서 어원을 쓰는 것은 고귀하다.
표준말은 매국노 새끼들이 만들어 낸다(강상원 박사 말)
☀ 육시(戮屍). 죽일 육, 주검 시. (에이 육시랄 놈아).
Rush(루시)- 죽이다, 잔인하게 죽임. 자취없이 쓸어버리다.
☀ 루(淚). 눈물 루.
Nud(누다)- 똥을 누다, 오줌 누다. 밀어 내다, 눈물 흐리다,
☀ 난타(亂打)- 마구 어지럽게 친다. 사물놀이.
Nantha(난타), Runtha(란타)- 혼란에 빠지다. 흥분하여 격열하다.
☀ 괘지나칭칭나네
Gega jna jhair juan nanda(괘 지나 짱 짱 난다)
- gai(가)- 가(歌), 노래한다. 찬탄한다, 기분이 좋아 논다.
- jna(지나)- 경험이 많다, 씨끄럽게 한다. 뛰어난 재주가 있다.
대나무 위에 꿩털을 달아 장대를 들고 개선장군을 위로할 때
‘괘지나칭칭나네’를 함.
☀ 문 文. man 문, 믄, 먼, 만.- 쓴다, 묘사한다. ~ 만 주세요. ~만 생각하는 디.
- dhi(디)- (씽크) 생각하다. ~두(도) 주세요.
우리 문명과 역사를 새롭게 맞이하자. 어두운 사회의 등불이 되자.
세계를 정복하려면 한문, 한글, 범어를 알아야 한다.
한자는 동이족의 문자다(콜롬비아대학 도서관에 소장).
한글은 소리글자(표음문자)이지 뜻 글자(표의문자)가 아니다.
박정희대통령 이래로 한문을 없애고 한글만 쓰라고 하여
한문을 생략하고 한글만 쓰면 국민이 바보가 된다.
정인지가 훈민정음해례에서‘정이통 간이요(精而通 簡而要)
정밀하게 잘 통하고, 간단하며 요점을 드러낸다.’는 거짓말이다.
외국인이 한글은 과학적이고 모든 것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다 함은 한국인의 뿌리를 자르려는 속셈의 이간질이며 거짓말이다.
한글만 가지고는 뜻을 알 수가 없다.(한문을 같이 써야 한다.)
역사, 시, 문학, 논문을 외국에서 인정하지 안는다.
경성제국대학 출신 한글학자들이 만든‘조선어대사전“은
모두 일본말로 한국 사람의 혼을 빼려고 만든 것이다.
한글학회에 외국에서 돈을 주면서 한글이 최고라고 한글만 연구하면
세계 최고의 문자라고 부채질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자.
훈민정음의 창제 목적은 어리석은 무지한 백성을 위한 것이지
최고 지성인이 사용려니 사용하기가 어렵다.
☉ 한글만 가지고는 안되는 예를 보자.
예, 비육(肥肉)- 살져 기름진 고기.
비육(肥育)- 가축을 살이 찌게 기름.
계추는,
계추(季秋)- 음력 9월. 늦가을.
계추(鷄雛)- 병아리.
천리는
천리(千里)- 백리의 열 곱절이라는 뜻으로, 매우 먼 거리.
천리(天理)- 자연의 이치, 하늘의 이치.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모든 외국사람은 한국이 뿌리를 두려워한다.
세계를 제패하려면 한글 한문 범어 (영어 라틴어 등) 정복해야 한다.
1933년 신약성서는 세종대왕 당시와 똑같이 기록.
전탁음 [ㄲ, ㄸ, ㅃ, ㅆ, 등]은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
☀ 섬(島)- 쉬어간다, 셔간다. 셤셤하세요.
☀ 동방삭이(東方朔夷)= 동방의 현자.‘삼천갑자 동방삭’
- sak i - 현자
- sak 싹(芽), sak i(삭이)- 능력, 지혜로운 사람. 즉 석가모니.
색족(석가족)- 네팔 사람
☀ 깁. 비단 증繒, 씰크 .
깁- 누에고치에서 뽑은 명주실로 바탕을 조금 거칠게 짠 비단.
아이금산맥(阿爾金山脈)- 히말라야 산맥.
총령(葱嶺)- 천산, 곤륜산, 파밀고원: 마고문명이 일어난 곳.
천산, 곤륜, 총령, 판찰라스(광명의 땅= 조선), 대월지국, 찬다라굽다(동이족).
아쵸다(Acchrada) 호수(瑤池). => 요지경(瑤池鏡)
- 주나라 목왕이 서왕모를 만난 호수.
요지: 맑고 깨끗한 물, ☛ 요지경 속이다= 다 비친다는 뜻.
‘어기어차’ 뱃놀이 가잔다. ☛ 어기어차 = 아쵸다.
“가슴이 벅차고 셀레어라, 어기어차 뱃놀이야,
사랑하는 그 님과 손에 손을 마주 잡고, 아쵸다호수로 성큼 달려가서,
수정호수에 배 띄우고, 아기야(아가씨) 아쵸다 맑은 물이여,
노저으며 아아 소리쳐 부르면, 사랑의 기쁨이 넘치리.
찬란한 수평선 위로 물살을 가르면,
수정 같은 뱃전에 흐르는 구슬같은 물방울이여
유리알이여 아름다워라.”
☀ 아기야 (Arghya)- 아가씨, 애기, 공주
☀ 파노라마 시간: Panorama time(파노라마 타임)
- 잔상(殘像), 세월이 빠르게 흐르는 시간
- 시간= 빛깔(Vi kalar), 색(色)= 물질= 시간
☀ 판돌라 pan dola: 거꾸로 도는 시간.
- pan- 판[板]: 표면을 넓고 판판하게 만든 기구
- 판매(pan me)= 판매 대.
- 둘(dul)- 맷돌을 둘둘 돌린다.
[판돌라 시간]- 신선놀이에 도끼자루 썩는 줄 모른다.
☀ 반고(盤古) Vana gadh: 왕, 지혜로 보호하는 사람.
- Vana – 옷을 짜다. 방직, 직방, pa na= 지혜
- gadh- 보호하다, 갓(머리를 보호)
견우, 아담, 나반 = 보호한다. 직녀, 이브, 아만 = 옷짜는 기술
요임금= 도당씨(陶)- 질그릇 장사.
염제(炎) 신농씨- 산에 불지르고 밭을 만들어, 면지천리(棉): 목화밭이 천리.
☀ 귀먹다(耳). mukh ta -할머니 귀 므따(먹었다)
☀ 궤(무너질 괴壞)- gha. ghe ya(게야)- 파괴 됬다.
☀ 파(破)- pa: (긍정) 아버지, 먹다, 보호한다
pa: (부정) 파괴한다, 부서졌다, 박살났다.
☀ 밀(密). 빡빡하다
- mil(밀)- 밀리다, 막히다, 자동차가 밀렸다.
☀ 지(持). dhi: 가지다. 홀드, 해브, 갖는다.
☀ 벌(筏)- 옷한 벌,
- Bali(발리)- 실오라기, 1바리 실고 간다.
바리바리 실고간다.(바리: 재물)
☀ 뿌라다 명품 쁘라다, Prada- 빠르다. 지혜
☀ 범어; 브라만 어: Brah man. Brah= 불어쉬다. 호흡(吹).
☀ 치마 chi ma- 가린다. chi,
☀ 차. 막을 차遮. cha- 차단, 막다.
☀ 윗도리 Autorye(Au가 Ou로 발음)- 몸을 가린다. 옷.
☀ 무(無) mu(무~)- 침묵(싸일런트), 중도 실상의 침묵.
☀ 출가(出家)- 빨리 떼어 버리져(자). pali teya vrige.
- 번뇌 망상을 빨리 떼어 버려라.(스님)
☉ 오일삼성오신(吾日三省吾身)- 매일 3번 반성하는 나 자신.
1. 인간 관계에서 나라에 충성하지 않았나.
2. 친구를 사뀔 때 신의를 지켰나.
3. 조상이 내려준 교훈을 성실히 지키고 실천햇나.
☀ 아리랑(阿里郞)- 전통민요, 이별가
Ari Langh. 아리(Ari)- 애인, 왕.
랑케 Langh- 서둘러 이별한다- 전라도 먹으랑게(께): 서둘러 ~해라.
아라- 속이 아리다.
쓰리- 불에 굽다. (불에 넣으니) 슬슬 녹는다. 가슴이 쓰리다.
아라리- 속이 쓰리다, 가슴이 아프다.
쓰리랑- 가슴이 무너진다.(쓰리고 아프다)
“존경하는 님이시여! 어디로 떠나가시려 하나이까.
사모하는 님이시여! 그토록 빨리 떠나가시려 하니
님께서 벌써 고개길을 넘어 멀리 가시는구려
우리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못가서 발병난다.
우리네 마음에 불꽃을 뿌린 듯, 지글지글 쓰리나이다.
눈물을 머금고 님이 가시는 그 길위에
찬란한 빛을 뿌리오리다.
☉ 동서 어원의 뿌리는 범어(산스크리트어)이다.
☉ 신미스님 신숙주에 [동국정훈]도 다 산스크리트어이다.
☉ 한자(漢字)는 동이족(東夷族)의 문자이다.
☛ 순 요 우(舜, 堯, 禹) 임금이 동이족이다.
순임금이 선공시교(善工施敎)라 했다.
- 동이문화가 승화된 문화가 앙소문화(仰昭文化)다.
동서언어의 뿌리는 범어(산스크리트어)이다.
영국 옥스포드에서 산스크리트- 잉그리시 딕션어리(사전)를
100년 동안에 걸쳐서 만든 것은 영국이 세계 언의의 뿌리를
알고 있으며 그러면 세계의 문화를 지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옥스퍼드 사전 [동서 어원의 연원 <우랄알타이 터키> 인도 유럽]
이라고 한 것을 강상원 박사님이 <우랄알타이 터키>란 부분을 추가로 삽입시켜 국가와 민족에 공훈을 세우셨다.
한글은 훈민정음(訓民正音)의 글자가 뜻하는 것처럼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이지 학술상의 문자가 아니다.
그래서 세계의 학술지에는 반드시 한글, 한문, 영어, 산스크리트어 등
3개이상의 문자를 사용해야 세상에 통용될 수 있다.
그런데 한글이 가장 과학적이고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문자이니
한문을 사용하지 말고 오직 한글만 연구하라는 말은 외국에서
한국의 발전을 막고 민족의 뿌리를 말살하려는 학자들이 감언이설을
[식민사관에 젖은 미련한 자들이 [표준말]이란 허울 좋은 말로
한글의 뿌리인 기존 토속 사투리를 씨를 말살하는 것이다.]
단군은 신화가 아니다. 옥스퍼드 사전 509페지에 나옴.
단군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3대조 할아버지다.
하광악 저서 [동이원류사] 410페지에 나옴
정통 역사서인 북사(北史)에 백제 나라는 원래 마한의 속국이다.
색리국(索离國)은 석가족으로 네팔과 같은 나라이다.
위와 같이 문서상 정확한 기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군신화’
라고 주장하는 미친 자가 현재도 교수, 학자, 정치를 하고 있다.
☉ 산스크리트어는 우리 고유 사투리이다.
☀ 가(gha): 집 가(家), ~에 살다. 거주하다.
양반댁 하인이라는 뜻이다.
☛ 씨(氏)는 공경 지(祗)라는 뜻이 아니다.
성이 무어냐고 물으면, 이씨, 박씨라고 대답해야 한다.
이가, 박가라고 하면 [이씨, 박씨댁]에 하인이란 뜻이다.
☀ 가시나: gehasina. 여아(女兒). 카하시나, 까시나.
☀ 가격: 값 가(價), 즉 소(牛) 값을 뜻한다. 새 소를 사오다.
소를 개비하다.
gavya, ga: 개비, 개비하다, 가격+ 소 가격.
☀ 가두다: gha- dudh- dha. 감금하다, 유치장에 넣다.
(가두리 양식장)
☀ 가마: ghama. 가마 부(釜).
도요(陶窯; 그릇 굶는 가마). 천부인삼인. [삼성기三聖記]에
천부삼인(天符三印): 갈도요법(葛陶窯法), 가잠(稼蠶), 교경(敎耕)
☀ 가마: gama. 곧 간다, 갈 것이다. 곧 가리라.
할머니가 (오냐 그래 내 곧 가마). 가마(駕馬): 타는 가마(연輦)
☀ ~가봐: gava. ~라고 말하다, (야 이제 그만 가봐라 니~)
☀ 가봐야지: ga- bha- yaji. => 야지(yaj)는 예절.
시봉(侍奉). 귀가하여 아뢰고 시봉한다.
(이제 그만 집에 가봐야지 않겠니?) 어머니도 계신데,
☀ 가마귀: ghama- gi. 가마귀 오(烏)
☛ 삼족오(三足烏)의 비밀- 온돌방에 화목 윤리관.
- 검푸른 색깔의 새, 길조(吉兆)와 가정화목을 상징.
- 여자가 아이를 출산하는 표상.
- 집 + 방바닦 + 불(주방, 아궁이)로 온돌집을 상징한다.
따라서 삼족오는 가정생활과 쾌락에 극치를 의미한다.
또 삼족오는 취락 공동체에 원초 단위와 온돌집의 기원이다.
---10월 30일 여기까지---
☉ 가배야: ga- vaya. 가배절(嘉俳節), 추석명절, 한가위, 대보름
절(節): 즐기다. jri- gai (즐가이) 놀다.
☛ [가배절, Gavya, 추석, 한가위]
우리 한민족에 고유한 역사적 명절인 추석 가배절은
실담어(산스크리트어)로 [Gavya]이다.
만년의 농경역사는 [Gavya]란 어휘(語彙)가 증명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중추가절(仲秋佳節)이라 부르는 바,
우리 한민족에 토속 가배절과는 다르다.
추석 가배란 ”가봐야지, 가봐, 값(가격), 가봐야되“로 사용되며
소(牛)를 보살핀다는 뜻이다. 따라서 농우(農牛)가 일년간 농사
짓는데 노고에 감사한다는 징표로 되어 있다.
오늘날 우리 한민족(韓民族)은 역사적으로 언어학상으로 환인(桓因), 환웅(桓雄), 단군(檀君)이 홍익인간에 근거하여 다스리던 천축국인
천산(天山), 곤륜(崑崙), 백산(白山),에 있는 파내류지국(波奈留之國),
판찰라스(Pancalas), 환인국(桓仁國; 중천축국), 타림분지 강역에
살았으며 실담어에 뿌리를 두고 살아온 민족이며 고유한
가배절(Gavya)이란 민속명절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민족이다.
그런데 중국이 자기 나라의 민속 명절이라고 역사를 왜곡하면서
유네스코에 문화유산으로 등재하려 한다.
이는 우리 문화유산을 찬탈하는 행위이다.
☀ 각씨(角氏, 각지角祗): kak, kakuha.
왕권, 귀족, 수승한 아가씨, 처녀, 새색시의 존칭, 고상한.
☛ 신라 관직 각간(角干), 태대각간(太大角干)은 전능한 왕,
또 전권을 가진 수상(首相).
☛ 각설이: 각 살이(생활)란 나라가 망하면 귀족들이 거지나
걸인이 되어 걸식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말한다.
☛ 은(殷)나라가 주나라에 망하고 동이족(東夷族)에 귀족들이
각설이로 살아갔다.[염황원류사; 하광악]
☀ 이다 어케 됬어, 잘 됬수다.
이다 Ida- 지금
uh- kheya- 말한다. uh- kh. desya- 됬어
지금 어떻게 되어 가고 있습니까. 잘 됬수다.
☀ 설 세다, 설 시다.
시다 Sidh- 用(쓸 용),
용(用)= ~그만하면 쓰겠다. ~을 성취하다. ~을 결심하여
(야 설 잘 시지, 너 설 잘 세지)
☀ 수라 sura- 왕(王), 영웅(英雄)
수랄- 왕의 메뉴, 수라상
surya- 태양, 태양신, 설날은 태양신의 날이다.
☛ 도덕경 一者敎之始- 1은 숫자의 처음이다. 비로슬 시(始)
비로슬- vriurudh. virochana
‘비로차나’는 [싹이 나온다]는 뜻. 시작한다.
정월초일일(正月初一日) 세배한다,
sev(서브): 절한다. 섬기다, 봉사하다, 모시다,
나이(rai): 라이 먹다.
rai(라이)- 1년에 1번 먹던 곡물,
살(sala): 쌀(라이스), 살(경상도)
8천년 전부터 쌀을 주식으로 먹었다.
경상도는 ‘살’이라 한다. (몇 살 먹었나.)
뭐꼬(告)- 뭐라고 말해야 하냐,
☉ 언어에서 역사와 풍속이 나온다.
☀ (전라도) 그란디 grah- an- dhi.
grah- an: 그란 안다. dhi 디: 생각한다.
그란디= 그렇게 알고 생각해 보니,
‘그러한데’의 표준말은 어원을 파괴하는 행위이다.
표준말이 우리 말의 뿌리를 자른다.
식민사관에 젖은 한글학회 등 연구소.
☀ 꼬깜 => 곶감. [곶감은 꼬깜으로 써여 맞다. ]
kot kam- kot(작다, 스몰), kam(머리, 헤드)
(대통령 깜, 회장 깜, 야 그사람 ~깜이야.)
우리가 말할 때‘꼬마’라 하지 ‘꽂마’라고 하나
☀ 소 몰이: 이랴 이리야 쨔쨔.
소몰이 할 때의 주인만의 소통어.
irya- 기운을 내라. jajja- 빨리 빨리
lri lni- 이리리리, 으르르를, 좌우로 방향을 바꿀 때.
☛ 소에게 표준말로 [가라, 돌아라, 이쪽, 저쪽으로 가라]면
소가 알아 듣겠나?
☀ 늘뛰다(nrit): 뛰어 오르고 내리고. 설날, 민속명절에.
☀ 부럼(Brbh): 환상(幻想)- 정월 대보름에 부럼을 깨물다.
- 부럼을 깨물다= 환상을 깨 버린다.
☀ 아브라함 Abaham: 도인, 현인.
현인- 망상에서 깨어난 사람. A는 부정어
☛ 아브라함은 슈메르 우루 지방(티그리스 유푸라테스강이
만나는 이란 이라크 지역) 예루살렘에 지도자가 된 현인이다.
☀ 우리나라: 우루 UR- 땅,
Uri(우리): 영토= 누구나 오면 받아 준다는 뜻.
☀ 북한 사투리 [이다, 김대통령 만나뵈니 반갑수다레.] 습니다.
이다 Ida – 지금, 현재
만나 Mana- 만나 뵙다.
베다 Ved- 알게 되다
반기다 Vand- 환영한다, 반기다.
수 su- 좋다.
다 Dha- 닿다, 이르다,
레 Rya- 거기에
습니다 Subh– 존경해서 말합니다.
- 존경이 여기까지 이르렀습니다.
☀ 실어(Sira): 머리 수(首). 머리에 이고, 마차에 실고
1 머리에 실어간다.
2 싫어 싫어(노)- 싫다고 의사표시로 머리를 흔든다.
☀ 쎄빠 Sepa: 남자성기- 노동력이 부족할 때, 데릴사위
(쎄빠지게 일한다) (이 쎄빠질 놈아).
☀ 사투리: 크샤트리아(ksiatria)- k(크)- 무성음
[크샤트리아]에서 (크)가 무성음으로 [사투리]가 되었다.
☛ 사투리= 왕족이 쓰는 언어, 최고급 언어, ‘로얄 랭기지’이다.
☀한국(韓國): 한, ㅎㄴ, ㅎ한,. 韓國- 왕이 다스리는 나라.
khan(한)- 임금, 영웅. 간(干), 한(汗), 한(寒)
☀ 밥 묵었나 meu –ta 밥 먹었다.
meve 뫼 올려라.
카이 khai: 확인하다.묵었다 카이.
☀ 해모수(解慕漱) ha mahas- 중동의 하마스, 하늘의 영광이란 뜻.
☀ 단군(檀君) dhanu raja 다누 라자,
다누- 영웅, 라자-왕이란 뜻이다.
☀ 지혜(智慧) 딩 ㅎ휴ㅖ, d + hi = dhi 디 ㅎ휴ㅖ, 로 읽음. 발음: 디ㅎ휴ㅖ,
[지혜]는 “딱 보면 안다”는 뜻이다. intellgent 인텔리젼스.
산스크리트어 말이란 [랭기지]- 랑께 -> 가랑께, 오랑께
[ 위 내용은 강상원 박사님‘법어대사전’에서 발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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