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 방향의 개선으로 페이지 내 공간을 유연하게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뤄낸 성과, 전작 대비 24페이지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페이지 내 죽은 공간을 최대한 살리고 다듬어 보기 좋은 편집을 시도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작 대비 글자가 커져 선생님들의 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인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4 (210 * 297), 가로, 스프링 상철
👉 총 352페이지
🌈더 좋아졌음에도,
"가격은 동결"!
전작보다 좋아진 화질, 커진 글씨, 유연한 편집, 강화된 구조화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책도 인플레이션에서 피해갈 수 없습니다. 종이, 스프링의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켜냈습니다!
🌈핵심 파악에 도움을,
"중요 키워드는 굵은 글씨"!
🌈효율적 학습 도구,
"우선 학습 내용", "학습 진도 체크표" !
수많은 교육학 개념을 모두 공부하는 것은 저 하나로 족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기출된 중요 내용, 트렌드에 맞는 내용을 소개하는 "우선 학습 내용"을 보시고 먼저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2025 하루 3분 교육학>의 킬러콘텐츠이므로, 블러처리합니다!
🌈강화된 기출분석,
"또출문제 마인드맵" !
어떤 시험에서든 기출문제는 소중히 여겨야합니다.
기존 "또출문제 마인드맵"을 실질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 출제된 핵심 개념과 교재 내 페이지 삽입
👉 핵심개념 관련 공부해야 할 내용 제시
👉 실제 출제된 내용 안내
"또출문제 마인드맵"을 살피시면서 자연스러운 기출분석과 학습내용 선별이 가능합니다!
🌈출제 영역을 한눈에,
"영역별 출제 빈도" !
🌈학습을 돕는,
"단원별 목차" !
<2025 하루 3분 교육학>은 총 8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단원은 "핵심개념 마인드맵"에서 전체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세부 내용을 설명한 후, "객·기로 개념잡기"를 통해 마무리됩니다. <2025 하루 3분 교육학>은 이러한 위계가 잘 드러나도록 목차를 조직했습니다.
특히 출제된 개념에는 ★를 삽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목차를 통해서도 중요 개념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뭐가 출제됐는지,
"단원별 세부 출제 내용" !
"어떤 개념이 출제됐는지"를 파악했다면, 그 다음은 "그 개념이 어떻게 출제됐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지엽적인 내용이 출제되었다면 그 개념은 깊이 공부해야 하고, 큼직한 내용이 출제됐다면 그 내용은 큰 개념만 보고 넘어가도 됩니다.
<2025 하루 3분 교육학>의 "단원별 세부 출제 내용"에서는 "어떤 내용"이 "어떻게 출제"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바로 그 개념 학습을 위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조화를 한눈에,
"핵심개념 마인드맵" !
교육학 시간 절약이 필요한 과목입니다. 실질적으로 교육과정 또는 전공 과목의 점수 비중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2025 하루 3분 교육학>은 핵심 교육학 개념을 중심으로 철저히 구조화했습니다. 특히 <2024 하루 3분 교육학> 교재에 비해 개념의 위계가 더 잘 드러나도록 수정했습니다.
총 25장의 <핵심개념 마인드맵>을 모두 뜯어 단권화 자료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기출 분석의 이정표,
"기출콕콕" !
"기출콕콕"을 통해 실제 기출문제의 지문과 출제 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교직 논술 기출문제의 답안, 채점 기준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오직 점수만을 알려줍니다. 수험생들은 명확한 답도 없는 문제의 기출문제로 공부하느라 고생이었습니다. <2025 하루 3분 교육학>은 객관적인 자료, 문헌, 논문에 근거해 "답안 서술 방향"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학 개념이 실제로 어떻게 답안으로 작성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부 방향을 제시하는
"영코멘트" !
🌈학습 점검 수단,
"객·기로 개념잡기" !
🌈힐링이 필요해,
"구석구석의 삽화" !
🌈빠질 수 없죠,
"2022 개정 교육과정" !
🌈건재합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 !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