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목록 : http://cafe.daum.net/jtrain/K9Hh/109
*1부 목록 : http://cafe.daum.net/jtrain/K9Hh/112
*전편 (2부 13편) : http://cafe.daum.net/jtrain/K9Hh/124
이번편부터, 3일차 일정이 시작됩니다.
*승차열차 : 특급 시만토 1호 코치행
*차량 : JR시코쿠 2000계
*좌석 : 그린샤
*승차구간 : 타카마츠 (6:04) > 코치 (8:17) (2013.9.16 기준)
*영업km : 159.3km
*요금 : 7,430엔 (승차권 운임 2,660엔 + 특급권 지정석특급요금 2,100엔 + 그린요금 2,670엔) (2013.9.16 기준)
(현재는 소비세율 개정으로 요금이 다릅니다.)
-주 : 시만토 1호의 특급, 그린권을 잃어버린 관계로 표 이미지가 없습니다.
[사진 411] 새벽 한 5시 10~20분쯤 일어나 간단하게 빠르게 씻고, 체크아웃합니다.
이 숙소는 프런트 직원이 24시간 있는게 아닙니다. 프런트 직원이 없는 시간에 체크아웃을 하는 경우에는, 사진 오른쪽에 있는 "鍵返却口" (열쇠반납구)에 열쇠를 넣어야 합니다.
[사진 412] 이른 새벽의 타카마츠역입니다. 비가 내린 직후라 날씨가 흐립니다. (게다가 라이트룸 보정을 하고 사이즈 줄이니 진득진득해진건 안자랑..)
[사진 413] 아침 6시가 거의 되가는 시점의 타카마츠역 개찰구입니다. 타카마츠역 개찰구를 몇번이나 찍었는지 단골손님으로 계속 나오네요;;
[사진 414] 출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떤 열차를 탈까요?
[사진 415] 타카마츠역 스탬프입니다. 빠질 수 없는 우동...
[사진 416~419] 이번에 탈 열차는 2000계 기동차 시만토 1호 코치행 열차입니다. 타카마츠역에서 6시 4분 출발해, 코치역에 8시 17분에 도착하는 열차였습니다.
12년도 여행에서 마츠야마, 우와지마, 토쿠시마까지 찍었기 때문에, 도산선 경유 코치행 시만토는 첫 경험이였습니다.
시만토 1호의 도중 정차역은 사카이데, 마루가메, 타도츠, 젠츠지, 코토히라, 아와이케다, 오보케, 오스기, 토사야마다, 고멘입니다.
[사진 420] JR시코쿠 2000계 차량의 운전실
[사진 421] 저는 1호차 그린샤에 승차합니다. 그린샤 내부는 이렇습니다.
2x1배열에 우등고속을 연상시키는데, 금호고속 오래된 차량 혹은 서울버스 공항리무진의 우등고속 좌석과 가깝네요... 대신 돌베게는 없죠...
이제 본격적으로 3일차 일정이 시작됩니다.
[사진 422] 타카마츠역 출발 후, 110km/h 가까이 속도를 냅니다.
[사진 423, 424] 요산선 타카마츠-사카이데 구간 주행 도중 찍은 전면전망 모습입니다. 조리개를 최대한 높게 해서, 셔터속도를 느리게 해서 찍었습니다.
라이트룸 보정시 배경을 기준으로 수평을 맞추니, 곡선 구간에선 이렇게 기울어지는군요.
JR시코쿠 2000계는 아시다시피 틸팅열차이므로, 곡선 구간에서 기울어지는 체험을 할 수 있지요.
시만토 1호 승차시 운전석 모습을 서 있는 채로 찍었는데 (운전실 개방 + 틸팅 체험), 창문 위가 어두워서 배경은 반만 나오더군요...
[사진 425] 구글맵으로 확인해보니 저기 보이는 성이 마루가메성이라고 하네요.
[사진 426] 3번째 정차역인 마루가메역입니다. 시만토 1호는 우타즈역을 통과합니다.
[사진 427] 이후 4번째 정차역인 타도츠역으로 진입합니다.
[사진 428, 429] 4번선에 도착했습니다. 타도츠역은 요산선 (마츠야마, 우와지마 방면)과 도산선 (코치 방면)이 갈라지는 역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운전사 간의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사진 425] 타도츠역 3,4번선 출발시간 안내입니다. 제가 탄 시만토 1호는 6시 29분에 출발할 예정입니다.
[사진 426] 타도츠역을 출발합니다. 요산선과 도산선이 갈라지면서, 복복선이였던 구간은 단선으로 변경됩니다.
[사진 427] 젠츠지의 주유지정지 지정 기념 팻말
[사진 427] 다음 정차역은 젠츠지역입니다. 역번호는 D14. JR시코쿠의 역들은 "역번호 기호" 로도 표현되어 있지요.
D는 도산선 타도츠-코치 구간을 얘기합니다. 타도츠 기준으로, 코치 방면으로 역번호가 증가합니다.
JR시코쿠 역 넘버링은 아래 주소에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http://www.jr-shikoku.co.jp/01_trainbus/st_number/index.shtm
[사진 428] 젠츠지역에서 시만토 2호 타카마츠행과 교행합니다. 당시 시각표에서는, 5시에 코치역을 출발해, 7시 4분 타카마츠역에 도착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사진 429] 이후에도 2000계는 계속 달립니다.
시만토 1호 승차시, 전면차장에서 셔터속도를 느리게 해서, 차창 밖은 주행감을 느끼게 하려고 시도했고, 이러한 사진들이 몇장 있었습니다.
[사진 430~432] D17 코토히라역에 도착했습니다. 도산선은 이 역까지 전철화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침대특급 선라이즈 세토가 특정 기간에 코토히라역까지 연장운행을 합니다. 다만 타카마츠를 찍고 가는지라, 좀 돌아가는 편입니다.
*다음편부터 도산선 비전철화 구간으로 넘어갑니다.
첫댓글 시만토 1호도 고치에서 나카무라까지 연장운행하네요
http://ekikara.jp/newdata/detail/3701011/64059.htm
시만토 1호 현재 시각표 보니까, 시각표 개정으로 그렇게 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