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6일 10시에 당나라 건축 양식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곤명 최대 규모의 불교 사찰인 원통사에 갔다.
원통사는 곤명시의 북쪽 원통가의 중간 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원통산의 남쪽자락에 위치 해 있다. 1,200년의 역사를 가진 쿤밍 최대의 불교 사찰인 원통사는 당나라때 세워졌으며 창건당시의 이름은 보타라사이다. 1255년 몽골의 침입으로 파괴된 것을 원나라 때인 1301년부터 20년 동안 중건되어 현재의 명칭(원통사)으로 바꾸게 되었다. 이후 청나라 초기에 팔각정을 세웠으며, 각종 건물들이 보수되어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현재 원통사는 운남성 불교협회가 위치해 있다. 원통사의 연못을 중심으로 하여 좌우 대칭으로 건물이 지어져 있는데 천왕전, 원통보전, 팔각정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팔각정은 원통보전 앞 연못위에 지어진 아름다운 건축물로 내부에는 천수관음상과 옥불상 등이 있다. 사원 내부는 궁전을 연상케 할 만큼 화려한데, 특히 원통보전과 동불전이 유명하다. 이중 사원의 원통보전은 1불, 2보살, 500나한이 동시에 모셔진 곳으로 언제나 참배객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태국풍의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동불전 내에는 1990년 태국의 불교협회에서 기증한 동불상이 있어 이국적인 정취도 느낄 수 있다.
입장료는 6元으로 입장 시 향과 초가 무료로 지급된다. 향은 노란색과 분홍색이 있는데 노란색은 사랑, 건강, 행복, 축복을 의미하며 무료로 지급되고, 분홍색은 재운을 의미하는데 별도로 20~30元을 주고 구입해야 한다. 나는 노란색 향을 피우면서 앞으로 남은 인생 건강하고 재미있게 보내고 싶다는 소망을 기원해 본다.
원통사 정문은 비교적 원형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석조 구조물로 대리석 기둥에 여러 가지 형태의 조각들이 새겨져 있다. 그 중 재물신의 상상적인 동물인 ‘피슈’조각상 앞에서 피슈를 머리부터 꼬리까지 만지고 주머니에 넣으면 재운이 따른다고 해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만져 조각상이 반질반질 하다. 피슈는 36가지 형상으로 표현된다고 하며 항문이 없기에 먹는 대로 모두 쌓인다고 해서 중국인들이 가장 숭상하는 재물신의 으뜸이다.
<원통사 입구>
<원통사 정문>
<재물신 '피슈'>
첫댓글 저의 개인 카페에 개시된 글로써 순전히 저의 입장에서 쓴 글입니다.
사진은 가끔 명조님과 짱구님의 사진을 이용한 것도 있습니다.
네 글 잘 읽었습니다.저는 사진 찍기에 바뻐서 그냥 저냥 지나쳐
온 장소들도 이렇게 자세하게 역사적인 배경을 설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사진은 얼마던지 가져 가셔도 무방 합니다~~^^
항상 메모하시는 모습을 봤는데, 이렇게 멋진 여행일기가 탄생되었네요
새롭게 원통사에 대해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녹양님 우선 부부동반 여행을 가신데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두분이 함께하시는 모습!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비록 짧은 여행이지만 행복함이 충만하시길 바라오며
앞으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사진과 설명 잘 보았습니다~~~
자세한설명을보니넘좋으네요. 저
전사진담느라생각조차못했는데좋글잘보았습니다
녹양님 라오스때 함께 여행하고 이번에 또 함께 여행 하게 되었네요
라오스 여행때 옆지기님 병원에 계신다고 엄청이나 마을 졸이셨는데 이번에
여행참석하셔서 보니 건강해 보여서 보기가 참 좋았습니다
덕택에 후기글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