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1일 한마음산하단체 사무국 회의 및 교육 장소 대림동 큰숲 도서관 참석자 한마음연합총회 김봉규총회장 한마음연합총회 이주헌고문 한마음연합총회 김세광 사무총장 한마음배구협회 김미예 사무장 한마음봉사협회 김건 사무장 한마음산악회 정유림 사무장 한마음여성회 이문희 사무장 한마음장학회 주성만 사무국장 한마음축구협회 송창걸 회장 세중축구협회 전창국 회장 세중축구협회 이기송 회원
산하단체 사무국의 기본역할과 책임 1.총회 카페에 가입하여 매주(월) 각 단체 활동사진 및 영상을 카페에 올려서 기록을 남긴다. 활동후 단체사진 필히 촬영 카페주소: https://cafe.daum.net/yitiaoxin 2.각 산하단체 사무장은 매주(월) 활동공지를 직접 카톡방 또는 위챗방으로 올려줄 것 3.각 산하단체에서는 산하단체 임원방을 따로 구성하고 단체별로 정관(회칙) 조직도를 반드시 만들어서 회원들에게 공표해줄 것 4.각 산하단체에서는 매월 월별계획서를 작성하여 총회임원방으로 올려주면 총회 사무국에서 정리해서 각 산하단체 월별 활동계획서를 집계해서 공지 5.각 단체에서는 사무장님들을 카톡방 또는 위챗방으로 서로 초대하여 단체들간 상호 소통,화합을 만들고 사무장역할과 정보를 서로서로 배우고 공유할 것 6.각 산하단체에서는 중요행사 또는 대회가 끝나고 꼭 후원업체 및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문자 또는 전화를 해서 인사를 한다.(미교육내용)
각 산하단체 스피치 발언
한마음장학회 주성만 사무국장 발언 저도 한마음 단체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가지고 한마음에 들어오게 되다 보니까 이 한마음 단체 활동 시작한 거는 우리 한마음장학회가 설립되면서 시작이 됐거든요. 6월달에 이주헌고문님을 만나면서 이제 장학회를 설립을 하려고 한다고 하셔서 발기인 대회에 같이 참석하고 시작하다 보니까 한마음에 계시는 분들을 잘 알지 못하고 몇 번 이런 모임이나 임원 회의할 때 참석하도록 불러주셔가지고 그러면서 이제 좀 얼굴도 익히고 그런 과정을 거친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거는 이제 서로 얼굴을 잘 익히고 잘 아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단체가 많은데 이 사무총장님께서도 말씀해 주셨지만 산하 단체와 단체와의 사이에 서로 교류가 많은 게 좋을 것 같고 처음에는 우리가 서로 좀 생소하고 그러다 보니까 대화하기도 어색하고 그런 면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우리가 직접 산하단체끼리 만나서 만들기가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그러니까 총회에서 이제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산하 단체들 의견 들어가지고 어떤 모임이라든지 조직해서 몇 번 이렇게 모이고 하다 보면 좀 잘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한마음봉사협회 김건 사무장 발언 우리 봉사단은 지금 요즘에도 한 달에 한 번씩 셋째 주에 오후 3시쯤에 봉사를 하고 있어요.주로 우리 회장님하고 사무총장 고문이 많이 도와주세요.그리고 세중 축구단 한마음축구단 에서도 가끔씩 몇분 오시고 산악회서도 많이 도와주시는데 우리 카톡방 보면 회원이 약 40명 정도 아마 있을 거예요. 카톡방에는 근데 지금 우리가 봉사회부터 나오던 사람들만 계속 나오고 있어요.정상적으로 여러분의 배구단이나 산악회나 여성회나 이렇게 보통 주말이면 활동 끝나시고 나면 우리가 아마 오후 3시쯤에 시작하니까 비슷하게 시간을 맞출 수 있을겁니다.잠깐 와서 들러서 같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언제나 회식합니다. 우리 회장님이 김봉규 총회장님이 많이 도와주셔가지고 언제나 회식합니다.ㅎㅎㅎ 여러분이 와서 한 번씩 얼굴도 보여주시고 산악회에서도 오셨다. 배구단에서 오셨다. 어디에서 오셨다 하시면은 우리 진짜 봉사회에서는 많은 힘을 얻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음축구단 송창걸 회장 발언 안녕하세요. 한마음축구협회 송창걸 회장입니다. 한마음축구단에서는 아직 사무장선출이 안되서 제가 직접 참석을 했습니다. 일단 제가 축구를 너무 좋아해서 한마음에 들어왔는데 또 여러 분을 만나서 참 뜻깊습니다. 저는 일단 목표는 저희 축구회원이 지금 한 30명 안 되거든요. 일단 최근 2년 목표로 한 50명 정도까지 회원모집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을 잘 차는 회원이 좀 필요되거든요. 그래서 혹시 저희 대회참석이나 큰 시합나갈 때 배구단에서 몇명 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중축구협회 전창국 회장 발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세중축구협회 회장입니다. 자주 봐서 좋습니다. 다시 옛날로 돌아간 기분이 들고 총회 초창기때는 임원들끼리 자주 만났었는데 요근래 못 만나갖고 요즘에는 모르는 사람이 엄청 많아지더라고요. 자주 만나야 얼굴도 알고 요즘 협회 우리 회장님이 너무 잘하고 있고 우리 사무총장님도 너무 잘하고 저도 참 뿌듯합니다. 저도 오래된 한마음총회 회원으로서 지금 세중 축구팀이 좀 힘든 시기라서 조금전에 사무총장님 얘기한 거 당분간 허기가 좀 힘들지만 어차피 제가 다시 하고 있으니까 믿고 다시 정상화할 테니까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자주 봐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세중축구협회 이기송 회원 발언 이런 모임에 한마음 협회에 오래 있었지만 저도 처음 이런자리에 참석하게 됐고요.근데 예전부터 느낀 거지만 그래도 한마음이 이렇게 단체가 커지고 하니까 다 잘되고 하니까 너무 좋습니다. 세중축구협회도 다시 잘 될수 있도록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음산악회 정유림사무장 발언 안녕하세요. 한마음산악회 정유림사무장입니다. 산이 너무 좋아서 한마음 산악회에 가입을 했고 어쩌다 보니 사무장 이 자리까지 오게 됐는데 아직 배울 게 너무 많습니다.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요. 산악회는 둘레길도 있고 그리고 특히 이 시기 봄 시즌 되면 꽃 구경코스도 되게 많습니다. 그래서 다들 오셔서 둘레길을 참석을 하셔도 되고 같이 꽃구경 가도 되고 많이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음배구협회 김미예사무장 발언 안녕하십니까? 김미예라고 합니다. 일단 저도 배구가 너무 좋아서 한마음배구협회에 가입하게 됐는데 처음에는 이렇게 한마음 단체가 어떤 일을 하는 건지 그런 것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이제 사무장을 해 봐라 하는 권유로 사무장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제가 뭘 해야 되는지 정확하게 아는 것도 아니고 그렇지만 이제 오늘 같은 회의나 이런 것들을 통해서 제가 뭘 해야 되는지 점점 더 배워가는 중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일단 보니까 제가 오늘 회의를 통해서 세 가지 정도를 이제 추가로 해야 될 것 같다. 원래 안 했던 거인데 해야 될 것 같다라고 생각하는 게 이제 카페에 글 남기는 거, 활동 사진을 매주 남기는 거 그리고 단체 월별 계획서를 월초나 월말에 올리는 거 그리고 다른 단체들과 소통하는 거 이렇게 세 가지로 오늘 회의를 제가 한번 요약을 해봤는데 일단은 그중에서도 다른 단체랑 소통하는 부분에서 저는 매우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희 배구단 같은 경우는 전에 다른 회원들이 산악회나 이런 얘기도 꺼낸 적 있고 뭐 다른 배드민턴도 한번 해보고 싶다 이런 얘기를 많이 꺼냈어서 지금 같은 꽃 피는 계절에는 특히 산 같이 가고 이런 거를 같이 한번 하면서 친목 다져보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이런 것도 제가 오늘 이 회의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또 이제 저희단체에 돌아가서 이 정보 같은 거를 공유를 해서 또 참석하는 회원이 많은지 많이 물어보고 그래서 이제 서로 많이 친목을 다지고 우리 단체가 좀 더 크게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저도 힘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마음여성협회 이문희 사무장 발언 안녕하세요. 한마음여성협회 이문희라고 합니다. 마지막에 나오니까 더 긴장되네요. 저는 마미단 회원으로부터 같이 활동에 참여를 했다가 지금은 사무장까지 어떻게 하게 됐는데 사람이 좋아서 사람을 만나는 게 좋아서 모임을 쫓아가다 보니까 중국동포 한마음협회 회원으로까지 만나는 인연을 가지고 오늘 또 이 사무장들이 모이는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고 오늘 사무총장님께서 하는 얘기를 듣고 기존에 하고 있었던 건 그냥 우리 여성회 톡방에서만 알림 공지 활동 이런 것만 하고 있었는데 얘기를 듣고 보니 너무 편하게 하고 있었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나름 또 책임감을 좀 더 가져야 되겠다는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다른 단체들과의 소통과 이런 거를 또 배우고 또 젊은 분들도 많이 오고 기존에 계셨던 분들한테서는 경험도 많이 전해 들으면서 좀 더 우리 여성회가 다른 단체하고 소통도 잘 되고 개인적으로는 여성회도 좀 더 발전할 수 있게 임원진들과 상의해서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