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냐민을 데리고 오라 (창세기 42장 1~17절) - 곡식을 사러 온 요셉의 형들
요셉은 바로의 두 가지 꿈을 해몽하고
애굽의 총리가 됩니다.
바로의 꿈인 7년 풍년은 구약을 말하는데
구약에는 예수님이 메시아 언약을 십자가에서
어떻게 이루어 주실 것인지를 여러 가지
모형과 그림자로 말씀하고 있었고
그 말씀대로 여자의 후손으로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여 메시아 언약의 말씀을
다 이루어 주셨으며
이 말씀을 기록한 것이 성경의 말씀으로
복음의 말씀이 숨겨진 이 성경의 말씀이
교회를 살리는 생명의 양식이라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7년 흉년은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신 이후이며
신약시대인 저와 여러분이 살아가는 지금을 말합니다.
더 이상 구원의 방법은 없다는 것으로
7년 풍년에 이루어 주신 십자가 복음을 믿는
믿음으로만 구원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이 예수님이 다스리는
교회에 나와서 7년 풍년에 예수님이 쌓아 놓은
생명의 양식을 사 먹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모형하고 있는 것이
애굽 총리가 된 요셉의 이야기인데 ....
그럼 이렇게 쌓아 놓은 양식으로
요셉의 형들은(교회가) 흉년을 맞아
어떻게 생명을 살리게 되는지
본문 1~2절부터 봅니다.
창42:1 <요셉의 형들이 애굽으로 가다> 그 때에
야곱이 애굽에 곡식이 있음을 보고 아들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어찌하여 서로 바라보고만 있느냐
창42:2 야곱이 또 이르되 내가 들은즉
저 애굽에 곡식이 있다 하니 너희는 그리로 가서
거기서 우리를 위하여 사오라
그러면 우리가 살고 죽지 아니하리라 하매
야곱은 아들들에게 어찌하여
서로 바라만 보고 있느냐고 말합니다.
애굽에 가서 요셉이 가지고 있는
양식을 구해 먹어야 생명을 살리게 된다는 것으로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에게 예수님이 다스리는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 주는) 교회에 가서
양식을 구해 먹어야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듣고 요셉의 형들은
양식을 구하기 위해 애굽으로 내려가는데 ....
본문 3~6절을 보면 ....
창42:3 요셉의 형 열 사람이
애굽에서 곡식을 사려고 내려갔으나
창42:4 야곱이 요셉의 아우 베냐민은
그의 형들과 함께 보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의 생각에 재난이 그에게 미칠까 두려워함이었더라
창42:5 이스라엘의 아들들이 양식 사러 간
자 중에 있으니 가나안 땅에 기근이 있음이라
창42:6 때에 요셉이 나라의 총리로서
그 땅 모든 백성에게 곡식을 팔더니
요셉의 형들이 와서 그 앞에서 땅에 엎드려 절하매
요셉의 형들은 애굽에 내려가
요셉 앞에 엎드려 절했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창세기 37장 7절에
요셉이 꾼 꿈의 성취입니다.
창37:7 우리가 밭에서 곡식 단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곡식단은 교회인 저와 여러분을 말하고
요셉의 단만 일어선다는 것은 교회의 왕이신 예수님이
먼저 죽으시고 부활하여 교회의 왕이 되고
교회가 예수님을 왕으로 섬기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형들이 요셉을 찾아와서 절하지만
요셉은 모른 체 하고 형들을 정탐꾼으로 몰게 됩니다.
이어지는 8~9절을 보면 ....
창42:8 요셉은 그의 형들을 알아보았으나
그들은 요셉을 알아보지 못하더라
창42:9 요셉이 그들에게 대하여 꾼 꿈을 생각하고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정탐꾼들이라
이 나라의 틈을 엿보려고 왔느니라
요셉이 형들을 정탐꾼으로 몰고 있는 것은
자신을 판 형들을 미워해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형들은(유대인 상징) 진리의 말씀을 구해 먹고
생명을 얻으려고 요셉을 찾은 것이 아니라
육적인 양식만(다른복음, 성경의 문자 그대로) 구하려고
요셉을 찾은 교회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예수님을 믿으려 하면
하나님 나라를 파괴하는 자라는 뜻으로
하나님 나라를 파괴하려고
예수님을 찾은 정탐꾼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리의 말씀을 배척하고
다른복음으로 구원받으려는 자들을
요한일서 2장 21~23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요일2:21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진리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라 알기 때문이요
또 모든 거짓은 진리에서 나지 않기 때문이라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냐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요일2:23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사도 요한이 복음을 전해주어 무엇이 진리인지 알고 있지만
그 진리를 배척한 자가 적그리스도라는 것으로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라(정탐꾼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요셉의 형들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으로부터
전해 들은 복음을 알고 있는데
그 복음을 배척하고 다른복음을 따르고 있다는 것으로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라는 뜻으로
정탐꾼이라 말하는 것이며
이들은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으로
요셉은(예수님은) 형들에게(교회에게)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모른체하며 정탐꾼으로 몰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저와 여러분도 진리의 말씀을 전해 들었지만
이을 받아드리지 않고 다른복음으로 예수님을 섬기려 한다면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가 되어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으로
정탐꾼이라 말하는 것이며
예수님은 그런 사람을 알지 못한다고 말씀하신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7장 22~23절과 동일합니다.
마7: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마7: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온 힘을 기울이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 한다고 할지라도 다른복음으로
하나님을 섬겼다면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이 형들이 요셉을 찾아 왔지만
요셉은 형들을 아는 척을 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요셉이 형들을 정탐꾼으로 몰자
형들은 아니라 말하는데
본문 13~15절을 보면 ....
창42:13 그들이 이르되 당신의 종 우리들은
열두 형제로서 가나안 땅 한 사람의 아들들이라
막내 아들은 오늘 아버지와 함께 있고 또 하나는 없어졌나이다
창42:14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정탐꾼들이라 한 말이 이것이니라
창42:15 너희는 이같이 하여 너희 진실함을 증명할 것이라
바로의 생명으로 맹세하노니 너희 막내 아우가
여기 오지 아니하면 너희가 여기서 나가지 못하리라
요셉이 형들을 정탐꾼으로 몰고 있는 것은
형들이 요셉의 아우 베냐민을
데리고 오지 않아서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베냐민을 데리고 오지 않으면 너희가
여기서 나가지 못한다는 것으로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은 저와 여러분에게 하시는 말씀으로
베냐민을 데리고 예수님께 나와서
양식을 구하려 하지 않으면 예수님을 대적하는 자며
정탐꾼으로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성경의 말씀을 먹고 묵상할 때는 베냐민을 데리고 와서
먹어야 진리의 말씀을 먹게 되어 믿음에 이르고
구원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럼 야곱이 사랑하는 라헬이 낳은 두 아들
요셉과 베냐민이 누구를 상징하는지 알면
요셉이 베냐민을 데리고 오라는 말을 이해하실 것입니다.
먼저 라헬이 요셉을 낳는 모습을 보기 위하여
창세기 30장 22~24절을 보면 ....
창30:22 하나님이 라헬을 생각하신지라 하나님이
그의 소원을 들으시고 그의 태를 여셨으므로
창30:23 그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이르되
하나님이 내 부끄러움을 씻으셨다 하고
창30:24 그 이름을 요셉이라 하니 여호와는 다시
다른 아들을 내게 더하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라헬은 모든 교회를 상징하는 인물로
하나님이 라헬을 생각했다는 것은
모든 교회를 생각하사 메시아를 보내주셨다는 뜻으로
요셉을 낳게 했다는 것입니다.
교회의 부끄러움을 씻어 주시기 위하여
메시아를 보내주신다는 뜻이
요셉이 태어나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래서 요셉은 곡식단 꿈과 열한 별 꿈을 통하여
만왕이 왕이 되실 예수님을 모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호와는 다시 다른 아들을
내게 더하시기를 원한다는 것은 요셉은
교회의 부끄러움을 씻어줄 메시아의 모형이므로
실제로 약속의 말씀대로 이루어 주실
메시아를(베냐민) 보내 달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요셉은 여자의 후손으로 메시아를 보내 주셔서
교회의 부끄러움을 씻어 주신다는
메시아 언약을 이루어 주시기 위하여
오신다는 예수님을 모형하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요셉은 여자의 후손으로 오실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여 만왕의 왕이 되어
7년 풍년에 양식을 저장한 것으로
생명을 살리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베냐민은 베들레헴 길에서
라헬이 산고의 고통을 격고 죽으면서 낳은 아들입니다.
창35:16 <라헬이 산고로 죽다> 그들이 벧엘에서
길을 떠나 에브랏에 이르기까지 얼마간 거리를
둔 곳에서 라헬이 해산하게 되어 심히 고생하여
창35:17 그가 난산할 즈음에 산파가 그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지금 네가 또 득남하느니라 하매
창35:18 그가 죽게 되어 그의 혼이 떠나려 할 때에
아들의 이름을 베노니라 불렀으나
그의 아버지는 그를 베냐민이라 불렀더라
창35:19 라헬이 죽으매 에브랏
곧 베들레헴 길에 장사되었고
모든 교회를 상징하는 라헬이 베들레헴 길에서
베냐민을 낳고 죽어 베들레헴 길에 장사 되었다고 합니다.
교회를(여자를) 상징하는 라헬이 베들레헴 길에
장사 되었다는 것은
마태복음에서 잘 말씀하고 있는데 ....
여자의 후손으로 아기 예수가 태어나자
헤롯왕이 예수를 죽이려 하였고 그러자
하나님은 예수를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라 하셨으며
그로 인하여 당시에 2세 이하의
남자 아기가 다 죽임을 당합니다.
이 모습을 무덤에서 보고 있던 라헬이 통곡했다며
바벨론 포로에 이스라엘 백성이 끌려가는 모습을 보고
라헬이 통곡한 것을 인용하여 말씀하신 것인데
라헬아 울지 말라며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오게 한 것처럼
사탄의 포로에 있는 자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약속의 말씀대로 예수님이 오셨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라헬이 베냐민을 낳은 것은
약속의 말씀대로 저와 여러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님을 말합니다.
이처럼 라헬이 낳은 베냐민은
사탄의 포로에 있는 교회를 구원하기 위하여
메시아 언약을 이루어 주시기 위하여
실제로 육신의 몸을 입고 오셔서 약속의 말씀을
다 이루어 주신 예수님을 모형하는 인물입니다.
그럼 요셉과 베냐민의 의미를 정리하면
요셉은 성경에서 약속하신 메시아 언약의 말씀을
상징하는 자로 약속하신 메시아가 오셔서 어떻게
구원하실 것인지를 모형으로 보여준 예수님을 말하고
베냐민은 약속의 말씀을 이루어 주시기 위하여
실제로 여자의 후손으로 육신의 몸을 입고 오셔서
약속의 말씀을 다 이루어 주신
예수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요셉과 베냐민은 대속죄일날 제물로 드려지는
두 마리 염소를 상징하는 자들로
구약에서 타락한 자신의 백성을
어떻게 구원하실 것인지를 약속하시고
그 약속의 말씀대로 육신의 몸을 입고 오셔서
약속의 말씀을 다 이루어 주신 예수님을 말합니다.
이것을 기록한 것이 요셉이 가지고 있는 생명의 양식으로
(성경의 말씀으로)
이 생명의 양식을(성경의 말씀을) 먹고 생명을 얻으려면
약속하신 말씀을 다 이루어 주신 십자가로(베냐민으로)
풀어준 것을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고
요한복음 5장 39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모든 성경은 예수님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는데
유대인들은 모든 성경의 말씀을
십자가로 풀지 않고 문자 그대로만 보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마귀의 아들들이라며
구원받지 못한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대인의 모습과 같이
요셉의 형들은 요셉이 가지고 있는 양식인
성경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먹으려고
요셉을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셉은 그런 생각으로 성경을 연구하여
영생을 얻으려고 한다면(요셉이 준 양식을 먹으려 한다면)
하나님 나라를 파괴하는 정탐꾼이라 말하는 것이며
모든 성경의 말씀을 구약에서 약속하신 말씀대로
예수님이 오셔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어 주신 복음으로
풀어주는 말씀을 먹어야 생명을 얻는다는 뜻으로
막내 아우가(베냐민) 여기 오지 아니하면 너희가
여기서 나가지 못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다른 메시아 오심을 기다리고 있는 유대인들에게
마귀의 자식이라며 예수님이 계신 곳에
오지 못한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요셉의 형들의 모습과 같은 것으로
예수님을 메시아로(베냐민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메시아로(베냐민으로) 인정해야
구원받는다는 뜻으로 베냐민을 데리고 오라고
요셉은(예수님은)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동일하게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영생을 얻으려고 성경을 연구하는데(공부하는데)
성경에서 저와 여러분을 어떻게 구원하신다고 약속하셨고
그 약속의 말씀을 십자가를 통하여
어떻게 이루어 주셨는지를 알려는 목적이 아니라면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모든 성경은 십자가로 풀어주는
말씀을 들으려 하지 않는다면 믿음에 이르지 못하여
구원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막네 아우 베냐민을 데리고 와야 한다고
요셉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셉은 형들을 삼 일동안 옥에 가두게 되는데
본문 16~17절을 보면 ....
창42:16 너희 중 하나를 보내어 너희 아우를
데려오게 하고 너희는 갇히어 있으라
내가 너희의 말을 시험하여 너희 중에 진실이
있는지 보리라 바로의 생명으로 맹세하노니
그리하지 아니하면 너희는 과연 정탐꾼이니라 하고
창42:17 그들을 다 함께 삼 일을 가두었더라
이들을 삼 일을 가두었다는 것은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생각하라는 것으로
복음으로만 구원받게 된다는 것을 잊지 말라는 뜻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오늘 본문을 통하여 말씀하고 있는
성경을 연구하는 목적이(교회를 다니는 목적)
무엇인지 잊지 말아야 생명을 얻게 됩니다.
저와 여러분은 모든 성경의 말씀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복음의 말씀을 듣고 믿어
영생을 얻으려고 신앙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그렇지 않고 다른 목적으로 성경의 말씀을 대하며
신앙생활을 한다면 구원받지 못하고 하나님 나라를
파괴하는 정탐꾼에 불과하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십자가의 은혜와 사랑을 알려는 목적이 아닌
성경의 말씀을 문자 그대로 본다거나
자신에게 유익이 되는 말씀을 찾으려는 목적으로
성경을 대하면 다른복음을 먹고 마시는 자로
하나님 나라를 파괴하는 정탐꾼에 불과하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잊지 마시고 모든 성경의 말씀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복음의 말씀을(베냐민) 듣고
영원한 생명을 얻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