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그영광속에서 신랑의 자태
본문/3 : 6-11
이곳은 아가의 중심사상이고 중요한 내용이다
신부가 다윗성에 들어가 신랑을 대한다 탈굼에서 “옛언약의 교회가 약 속의 땅에 들어가는 장면으로”여긴다
교부들은 이곳의 사건을 그리스도와 그의 신부간의 혼인잔치로 설명하였다
한폭의 그림과도 같고 아름다운 내용이 들어 있다
1. 그리스도의 신부가 있다.
몰약과 유향과 장사의 여러 가지 향품으로 향기롭게도 하고 거친들에서 오는자가 누구인고=6절
신부의 등장하는모습이 장엄하다
거친들에서 온다 거친들 성경의 사건과 깊은 관계가 들이다 광야 거친들은 그리스도의 신부와 하늘의 처소사이에 위치한다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처소에 머물러 있으나 신부는 거친 들에서 나와 신랑에게로 간다 이것은 결혼식장의 장면이다 더좋은곳 젓과 꿀이 흐르는 곳을 찿아서 나가는 모습이다 신부는 거친들에서 와서 신랑을 맞으려한다
신기하고 아름답고 기리해서 하는 표현이다
2. 오는상태의 표현이 있다.
연기 기둥과도 같고=6절
<1>연기 기둥과 같은 모습이다
연기기둥은 하늘로 올라간다 이구절은 요엘2:30절에서도 나오고 끝날의 무서운 공포의 장면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이곳에서 이구절은 기쁨과 즐거움의 상징이다
이것은 신자들의 믿음의 향기가 하늘로 올라감을 상징한다
신자들의 기도와 찬양과 헌신 그리고 이와 관련된 것들이 하늘로 올라가서 하나님께 상달된다
<2>먼곳에서도 볼 수 있다
거친 들에서 오는 자 가 멀리 보았다
이것은 기둥과 같은 것이 멀리서도 보였음을 시사한다 신자들도 산위에 세워놓은 마을과 같다 먼곳에서 주저함이 없이 보이는 것이 신자들의 상태이다 사람은 그자신의 행동을 보지 아니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의 행동은 유익하다
<3>그바탕은 볼수없다
연기 기둥은 먼곳에서도 보이나 그밑바탕은 알수 없다
신자들의 영적 바탕도 이와 같아서 세상사람들의 제대로 볼수없고 그것이 드러나는 현상만 볼수 있다 그리스도인의 삶의 밑바탕에도 이와 같은 요소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그바탕이 있고 그것에서 멀리까지 보이는 향기가 드러난다
<4>이연기 기둥이 계속 올라같다
신자들의 신앙이 자세가 하나님께 계속 올라가는 자세이다 연기는 하늘로 하늘로 올라가지도 내려오지도 아니한다 신자들의 신앙의 자세가 바로 이와 같다
3.솔로몬이 마령한 연이 있다
이는 솔로몬의 연이라=7절
연 히브리어의 밋타 문자적으로는 침상 9절에서는 압피르욘 문자적으로는 왕의 수레 결혼식장에서 신부를 신랑의 집으로 데려올 때 썼다
이것은 고대 유대사회에서 부유층의 모습이다 일반 서민들은 말이나 나귀로 신부를 데리고 왔다
상징학에서 이연은 은혜언약으로 본다 양자를 연결시키기 때문이다
<1>솔로몬이 만들었다
솔로몬왕이 레바논나무로 자기의 연을 만들었는데 =9절
솔로몬이 이연을 만들어서 기이한 역할을 한다
신랑과 신부사이를 연결시키는 일이다
연으로 두사람간의 관계는 새로워 진다
이곳에서 솔로몬은 다시 그리스도의 상징이다
그리스도는 은혜언약의 중보자이시다 그는 복음에서 새언약을 주셨고 이로써 새언약의 의미를 성취하게 하였다
<2>솔로몬이 자신을 위하여 만들었다
자기의 연을 만들었는데=9절
지금까지 살았던 집에서 앞으로 살집으로 신부를 데리고 오기 위함이다 그리스도는 그의 신부 교회를 위하여 말씀의 언약을 만드셨다
그언약에서 믿음으로 그것을 받아드리는 사람은 새로 마련한 하늘나라의 집으로 간다 이곳은 전적으로 신랑이 마련한 새예루살렘이다
<3>그연을 용사가 옹위하였다
이스라엘용사중 육십인이 옹위 하였는데=7절
거친글을 지나는동안 용사들이 그연을 지켰다
이들은 이스라엘 용사중 60명이다
교회가 이세상에서 하늘나라로 갈때까지의 과정은 거친들을 지나는 것과 같다 그곳을 지나는 동안에 위험과 고난 불편한일 무엇보다도 무서운 강도떼의 위험도 무시할수 없다 이때에 주의 천사가 옹위하여 이들을 살핀다
솔로몬의 연은 다칼을 잡고 싸움에 익숙한 사람들이 호위하였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는 모습이다 하나님의 사자들도 이와 같은 임무를 수행한다 솔로몬의 병사들은 밤의 두려움을 인하여 각기 허리에 캉을 찼다
밤의 두려움 교회다 이세상을 지나갈때에 겪는과정이다 어두움이 있고 위험도 있고 두려움도 있다 이것은 교회가 격는과정과 같다
그러나 이교회는 하나님의 마련하신 천사들에 의해서 옹위된다=히1:14
솔로몬이 레바논나무로 자기의 연을 만들었는데 레바논나무이다
이나무는 고대 중동에서 가장 고급 목재였다
광채와 향기도 났다
솔로몬은 그의 연을 최상의 나무로 만들었다
거기에다 그기둥은 은이요 바닥은 금이요 자리는 자색 담이라 의 장식을 하였다
교회도 그러하고 교회 고대의 성막도 이와 같이 장식을 하였다 하나님의 교회는 눈에 보이지 아니하는 각종 보배로 단장 하였다 신령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교회에는 신령한 보석들이 넘친다
4. 왕의 혼인 잔치가 있다.
시온의 여자들아 나와서 솔로몬왕을 보라 혼인날 마음이 기쁠때에 그모친의 쒸운 면류관이 그머리에 있구나=11절
혼인 행렬이 예루살렘 시내를 지나 왕의 궁으로 들어갔다
이때의 장면이 시온의 여자들이 나와서 라는 표현으로 나타난다
왕의 혼인은 모든 사람들의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구경을 한다 그러한 사람중에 시온의 여자들이 있다 이들은 다윗성에 살고 있는 여자 주민들이다 이들은 호기심이 있고 왕의 혼인 잔치도 경축하기 위하여 거리로 나왔다
신랑의 모습은 여러면에서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솔로몬왕을 보라 외치는사람들의 소리이다 그리스도가 오실때의 그외침의 상징이다
<1>이것은 그리스도의 재림에서 드러날 것이다
그리스도는 왕으로 나타나실 것이다 그때에 많은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보고 외치면서 그리스도를 볼것이라고 할 것이다
< 2>그리스도는 솔로몬왕같이 나타나실 것이다
의미하기 때문이다 예수도 솔로몬도 다같이 다윗의 자손이다 솔로몬은 그이름대로 평강의 왕이었고 예수는 그이름대로 구원을 가져다 주는 평화의 왕이시다 이제 그왕이 오실때의 모습이 솔로몬을 보라에서 상징되었다
그리스도를보라 모든 사람들의 귀에들릴 그러한 외침이다
<3>그리스도는 왕의 신분으로 나타나실 것이다
소롤몬은 그의 모친의 의의 면류관을 섰다
이면류관은 그의 모친이 쒸웠다
제사장이 아니고 다른사란이 한 것이 아니다
이것은 승리의 날과 대관식때에 한것도 아니고 그의 혼인잔치때에 하였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고난을 받을때에도 그의 모친이 그의 곁에 있었다
<4>그리스도의 재림은 마음에서 나오는 기쁨의 날이다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같이 그리스도인들이 신랑을 기뻐할그날이다
그는 그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고난을 개의치 아니하시고 십자가의 면류관으 ㄹ쓰셨다
그러나 그리스도가 다시오실 그날은 모든성도들이 기뻐하는 그러한 날이 될 것이다
볼찌어다 그외침의 모든사람들이 귀에 들릴 그날이다
<5>그리스도가 나타나시는 날은 교회뿐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그러한 날이다
시온의 딸들은 나와서 솔로몬왕을 보라 는 소리를 들었다
그리스도가 구름을타고 오실때에 각인의 눈이 그를 볼 것이다
이것은 역사상에 그예가 없는 놀라운 사건이다 신랑은 세상을 향하여 약속하였다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역사상에 가장 큰 약속이다.
출처: 천성을 향하여 글쓴이: 하늘 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