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가 약간 누그러졌다고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기온은 영하를 맴돌고 있습니다. 다음 주도 평년보다 낮은 기온이 계속되면서 추위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춥다 생각되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정도로 그쳤었는데, 요즘과 같은 한파에는 마스크로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준비하게 된 핫팩. 핫팩으로 우리 가족은 한파를 이기고 있습니다.
작년에만 해도 핫팩 종류가 이렇게 까지 많지는 않았던 거 같은데, 올해는 핫팩 종류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손난로형 핫팩을 문구점에서 그때그때 몇 개씩 사서 아이들 학교 갈 때만 챙겨줬었는데, 한파가 심한 올해는 핫팩이 저도 외출할 때 꼭 챙기는 필수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우리 나라를 지키기 위해 훈련도 하고, 보초도 서는 군인아저씨들이 사용한다는 군인용 핫팩? 군인용이라서 다른 핫팩에 비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따뜻함이 오래동안 지속되긴 하더라구요.
1-day 핫팩은 처음 사용해 봤는데, 1-day 핫팩도 따뜻함이 꽤 오래 지속되더라구요. 손난로형과 붙이는 파스형 두 종류 모두 다 효과 최고였어요. 한파가 심한 요즘에는 손난로형 핫팩보다 붙이는 파스형 핫팩을 더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 붙이는 파스형 핫팩은 절대로 맨살에 붙이면 안돼요. 내복위에 붙이거나, 내복을 입지 않을 경우 얇은 티입고 그 위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핫팩을 붙인 후 겉옷이 눌러주지 않으면 효과는 덜 합니다. 겉옷이 붙어있는 핫팩을 눌러줘야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나더라구요.
붙이는 핫팩은 보통 배부분 옷위에 붙이는데요. 배아플때도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배아픈 것이 좀 가라않잖아요. 붙이는 핫팩은 한파시 외출할 때도 좋지만, 집에서도 배를 따뜻하게 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더라구요. 코스트코 갔다가 3M 핫팩 저렴하게 판매하길래 구입했습니다. 여유있게 준비해두면 한파가 와도 외출이 두렵지 않습니다. 물론 한파가 빨리 지나가면 더 좋겠지만요.
한파가 심하다 보니 학교에서 히터를 틀어도 추울 때가 있다고 하던데, 아이들 학교에 갈때 하나씩 붙여줘야겠어요. 이제는 핫팩이 겨울철 필수품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첫댓글 한파가 빨리 지나가면 좋겠어요~겨울철 필수입니다~^^
하팩이라는걸 진작부터 알았지만 한번도 제대로 사용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사용하게 되었지요... 그런데.. 옷을 많이 껴입지 않아도 핫팩 몇개만 있으면 이 추운 겨울도 잘 날수 있다는 걸...깨달았습니다.... '핫팩'.... 이제는 저에게도 친근감있는... 겨울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네요... ^^
붙이는 핫팩 무시하고 맨살에 붙이면 화상입더라구요 ㅠㅠ 저온화상에 주의해서 잘사용해야합니다.
한파가 아무리 추워도 2월이면 입춘이 옵니다.
곧 입춘입니다.
조금만 참고 건강관리 잘하시고, 추위 잘 이겨냈셔요 ^!^
핫팩! 잘 사용하면 좋은 제품입니다.
올 겨울은 정말 춥네요 ~~^^;;
핫팩 2월달 까지는 필수 아이템이 될거같아요 ㅎㅎ
추위를 많이 타는 저에겐 겨울철 필수품이랍니다.
ㅎㅎ~저도 이거 써봤는데 좋더라구요~
저는 소화기가 약해 늘 아랫배가 차가운데
특히 겨울엔 더 심하거든요...
그럴때 요거 붙히고 다니면 훨씬 좋아진답니다.
붙이는 핫팩은 한번도 사용 안해봤어요~ 배 아플때 한번 써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