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 ^^
20년 4월 부터 시작한 자격증 레이스가 어느덧 4년차가 되었습니다. 그 기간동안 53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총 86개의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저를보고 자격증에 올인 한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방금까지도 (22시 까지) 프로야구 시청을 하였습니다. 야구를 좋아해서 항상 야구를 시청합니다.
회사에서는 사적인 일을 하지 않는 성격이라 자격증 공부는 일도 하지 않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도 공부는 하지 않습니다. 유튜브로 재미있는 영상을 보거나 노래를 듣거나 야구시청등을 하며 휴식을 보냅니다. 또한 사람들과의 술자리도 좋아해서 술도 자주 먹는 편입니다.
매주 쉬는날 하루는 재미와 건강을 위해 열심히 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운동하고 오면 피곤해서 샤워하고 충분한 잠을 청하기도 합니다. 운동하고 낮잠 자면 하루가 거의 다 갑니다.
이렇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공부를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 해치지 않게 공부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오랫동안 지치지 않고 도전할거 같습니다.
본격적인 자격증 도전에 4년째에 접어들고 있지만 힘들기 보다는 더 흥미가 생겼고 자신감도 더욱 쌓여만 갑니다. 사람들에게 자격증 취득이 취미생활이라고 항상 이야기 하고 다녔는데 이제는 정말로 취미생활이 된거 같아서 행복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면서 자격증을 공부한다면 지치지 않고 오래 오래 매진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자격증 기네스북에 오를때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면서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