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미국 채무 불이행 시 상위 3개 자산: 설문조사
출처 cointelegraph 저자 헬렌 파츠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비트 코인은 미국 달러, 일본 엔 또는 스위스 프랑보다 더 인기있는 안전한 피난처가 될 것입니다.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
증권 시세 표시기
티커 다운
27,051달러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이론적 채무 불이행이 발생할 경우 상위 3 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6일 미국 부채 한도를 논의하기 위해 의회와 만날 준비를 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채무 불이행 시 저축을 보호하기 위해 헤지를 찾고 있습니다.
미국이 부채 한도를 높이지 못하고 채무 불이행에 실패할 경우 금, 미국 국채 및 비트코인이 상위 8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블룸버그의 최신 Markets Live Pulse 설문조사 데이터가 시사합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12일부터 <>일까지 전문직 및 개인 투자자를 포함해 총 <>명의 응답자가 참여했다.
금융 전문가의 50% 이상이 미국 정부가 채무 불이행을 피하지 못할 경우 금을 매입할 것입니다. 미국 국채는 두 번째가 될 것이며 비트코인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세 번째로 인기 있는 대안이 될 것입니다.
Bloomberg Markets Live Pulse 설문 조사의 데이터. 출처 : 블룸버그
이것은 비트코인을 미국 달러, 일본 엔 또는 스위스 프랑보다 더 인기 있는 선택으로 만듭니다. 설문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전문 투자자 응답자의 약 8%와 개인 투자자 응답자의 11%가 비트코인을 구매할 의향이 더 많다고 답했습니다.
이번 여론조사는 시장이 미국 부채 한도에 대해 점점 더 불안해짐에 따라 나온 것입니다. 1월 초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부채 한도가 유예되거나 인상되지 않으면 미국이 빠르면 <>월 <>일에 재앙적인 채무 불이행을 초래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후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채무 불이행을 하면 "전 세계"가 곤경에 처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블룸버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거의 60%가 2011년보다 이번에는 위험이 더 커졌다고 답했습니다. 응답자의 <>%는 또한 채무 불이행이 주요 글로벌 기축 통화인 미국 달러를 직접적으로 위협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저자
헬렌 파츠Helen은 언어, 문화 및 인터넷 학습에 열정적입니다. 그녀는 국제 온라인 광고 프로젝트에서 수년간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7년 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그녀는 코인텔레그래프에 작가로 입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