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양하게 즐기는 바다의 영양식 *
해초비빔밥은 각종 미네랄, 섬유질, 비타민이 풍부한 해초를 이용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깨끗한 바다의 영양을 가득 담고 있다.
바다에 사는 식물을 통틀어 해조류(海藻類)라 하고, 식용으로 쓰이는 해조류를 해초(海草)라고 한다.
해초는 우리가 자주 먹는 김, 미역, 다시마, 파래 외에도 톳, 청각, 우뭇가사리, 모자반, 꼬시래기, 곰피, 매생이 등 종류가 다양하다.
또한 육지에서 나는 식재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오염된 상태에서 얻어지고, 각종 미네랄 및 비타민,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요리의 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옛날부터 출산한 산모에게 미역국을 먹일 정도로 우리의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다량 지니고 있는 음식이 바로 해초요리다.
미역이나 다시마 특유의 미끈거리는 점액성 물질은 알긴산이라는 다당류로,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체내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 장내에서의 흡수를 방해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혈압을 높이는 염분과 달라붙어 몸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해초 속의 칼슘과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요오드는 신진대사를 돕고 갑상선 장애를 방지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초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얻을 수 있고, 노폐물의 원활한 배설과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므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 해초비빔밥 만들기*
> 재료 : 해초, 양파,오이,피망,밥,들기름,식초,고추장(초장)
- 해초를 찬물에 10~20분가량 담근 후 소금기를 뺀후 꼭 짠다.
- 야채를 알맞은 크기로 채 썰어둔다.
- 큰 그릇에 밥을 담고 해초와 야채를 보기좋게 얹는다.
- 고추장(초장) 한 큰스푼과 식초,들기름을 한 두방울 떨어뜨린 후 비벼 먹는다.
첫댓글 저거 묵고 나면 포감이 장난이 아닐듯...
고마 비비믄 되는거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