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서핑하다 철도청 고객의 소리에서 이런 글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
훗날, KTX 정차역인 여쳔역에서도 고속철 혜택을 볼수 있도록 부탁입니다.
열차시각(운임)조회 에 들어갔는데.... KTX정차역리스트에서 보고 생각해보니까, 여수역으로만 되어있는데...... 솔직히 여천역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불편합니다.( 그에대해 좀, 불만이 있지요. 그러니까 새마을호 정차역처럼...... 꼭! 부탁입니다. 여수역에 도착하면 버스나 택시로 다시 여천지역으로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기때문이다. 그래서 이를 시정되어야 할것이다.)
편의적으로 하시지 말고 우리 여천역으로 많이 이용하는 주민들의 뜻을 생각해 주시면서....... 강력히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여천역으로도 KTX정차역을 지정되어 이용할수 있도록 부탁입니다.
답장도 꼭! 부탁드립니다
----------------------------------------------
여수 몇칠 전에 가보았는데 여천-여수 가까 울것 같은데도 먼 편이더군요.
자동차로 가도 15분 정도 걸린 것 같았습니다.게다가 버스 노선은 많은데 자주는
안다니는 편인듯 했습니다.
구 여천시 지역도 옛날 98~99년 여천군,여천시,여수시가 통합 여수시로 되기 전에
독립된 도시중의 하나이고 큰 편인듯 합니다.새마을호가 정차할 정도면요..
나중에 전라선 복선전철화가 완료되면 이 지역에서 요구가 거세질 것 같습니다.
전라선이 수요가 호남,경부보다는 적은 편이어서 전주,남원,곡성,구례구,순천,여천,여수를
3~4개 씩 선택정차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여천역 고철 정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전라선 전구간 복선전철화 이후 KTX의 여천역 정차에 관하여.........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전라선 KTX정차역 리스트가 벌써 나왔나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원본 그대로 퍼왔는데, 저 글 올린 분이 잘 못 올린 것 같습니다.제 생각엔 아직 안나왔을 것 같네요..
생각해 볼 문제 같습니다. 여수시는 여수항이 있는 곳과 옛 여천시 지역으로 중심가가 갈라져있고, 둘 사이가 너무 떨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천역에 KTX를 세울만한 수요가 되는지는...(먼산)
글쎄요...아무래도 여천역은 상당히 힘들듯...전라선 개량이 완공되면...
전라선이라... 익산-전주-(남원)-순천-여수 이렇게 세워도 많다고 난리칠 판국에 ㅡ.ㅡ;; 여천역 세워달라구요? 꼴 좋습니다 ^^
말도 안됩니다. 여수 - 여천간 인접교통망을 확충하면 되는 문제를, 뭣하러 정차역을 늘려 달라고 하는지 궁금하군요. 진짜로 이용이나 할 꺼면서 저런 글을 올렸는지 의심이 갑니다.
여천역 수요 인근이 있습니다.여천역 주변이 주택가 안에 있긴 하지만 여천지역 사람과 더불어 여수일부지역 여천역이 더 가깝습니다.여수행 고속버스도 여천지역 사거리에서 정차합니다.(표는 여수로 팔지만 여천에서 내리는 사람이 많아 길에다 내려줍니다..) 여천역 수요가 너무 없게 생각하시는거 같아 적어봅니다..
여천역의 경우 구지 KTX 를 세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두계, 김제, 장성 꼴 나면 안되기 때문이죠 지금 현 정차하는 열차만으로도 충분히 흡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요가 많다고 해서 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설계획도안의 여천역은 시가지로부터 많이 떨어져 있어서 실용성에 의문이 갑니다.
여천역에 저는 KTX를 정차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유는 여수역 보다는 여천역이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수역만 정차 시킬 경우 여천으로 넘어오는 교통면에 문제가 생기죠...
여수역 이용승객(오천,상암,신덕,덕충,서교,수정,중앙,교동,여서,문수,신월,경호동,돌산읍)이며,여천역(묘도,둔덕,미평,신기,학,선원,화장,소호,안산,웅천,여서,문수,화양면,소라면일부)을 이용합니다..
사실 여수,여천역에 KTX찬성 반대를 놓을게 아니라 역이전을 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여수여천 갈때 교통편이 가장 좋은 둔덕,미평동쪽에 이전을 하게 된다면 여수,여천으로 갈릴때보다 더 이용객이 많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