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전라선 전구간 복선전철화 이후 KTX의 여천역 정차에 관하여.........
한국철도 인천지역관리역 추천 0 조회 538 04.08.18 21:53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8.18 21:54

    첫댓글 전라선 KTX정차역 리스트가 벌써 나왔나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작성자 04.08.18 22:01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원본 그대로 퍼왔는데, 저 글 올린 분이 잘 못 올린 것 같습니다.제 생각엔 아직 안나왔을 것 같네요..

  • 04.08.18 23:55

    생각해 볼 문제 같습니다. 여수시는 여수항이 있는 곳과 옛 여천시 지역으로 중심가가 갈라져있고, 둘 사이가 너무 떨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천역에 KTX를 세울만한 수요가 되는지는...(먼산)

  • 04.08.18 23:58

    글쎄요...아무래도 여천역은 상당히 힘들듯...전라선 개량이 완공되면...

  • 전라선이라... 익산-전주-(남원)-순천-여수 이렇게 세워도 많다고 난리칠 판국에 ㅡ.ㅡ;; 여천역 세워달라구요? 꼴 좋습니다 ^^

  • 04.08.19 02:25

    말도 안됩니다. 여수 - 여천간 인접교통망을 확충하면 되는 문제를, 뭣하러 정차역을 늘려 달라고 하는지 궁금하군요. 진짜로 이용이나 할 꺼면서 저런 글을 올렸는지 의심이 갑니다.

  • 04.08.19 03:02

    여천역 수요 인근이 있습니다.여천역 주변이 주택가 안에 있긴 하지만 여천지역 사람과 더불어 여수일부지역 여천역이 더 가깝습니다.여수행 고속버스도 여천지역 사거리에서 정차합니다.(표는 여수로 팔지만 여천에서 내리는 사람이 많아 길에다 내려줍니다..) 여천역 수요가 너무 없게 생각하시는거 같아 적어봅니다..

  • 04.08.19 08:42

    여천역의 경우 구지 KTX 를 세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두계, 김제, 장성 꼴 나면 안되기 때문이죠 지금 현 정차하는 열차만으로도 충분히 흡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 04.08.19 12:16

    수요가 많다고 해서 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04.08.19 17:00

    이설계획도안의 여천역은 시가지로부터 많이 떨어져 있어서 실용성에 의문이 갑니다.

  • 04.08.19 18:35

    여천역에 저는 KTX를 정차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유는 여수역 보다는 여천역이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수역만 정차 시킬 경우 여천으로 넘어오는 교통면에 문제가 생기죠...

  • 여수역 이용승객(오천,상암,신덕,덕충,서교,수정,중앙,교동,여서,문수,신월,경호동,돌산읍)이며,여천역(묘도,둔덕,미평,신기,학,선원,화장,소호,안산,웅천,여서,문수,화양면,소라면일부)을 이용합니다..

  • 사실 여수,여천역에 KTX찬성 반대를 놓을게 아니라 역이전을 하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여수여천 갈때 교통편이 가장 좋은 둔덕,미평동쪽에 이전을 하게 된다면 여수,여천으로 갈릴때보다 더 이용객이 많을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