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 열차 운용안(하행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호남선 및 기타 경부선 KTX 포함)
김성현(金成鉉) 추천 0 조회 343 04.08.19 15:44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하루에 영등포 정차 5번이라.... 한번 맛을 알아버려서 계속 늘려달라고 땡깡 안 부리길....

  • 04.08.19 16:18

    영등포를 저렇게 어정쩡하게 정차시킬 바엔 다 정차시켜 버리던가, 아님 아예 무시해버리는게 낫습니다. 윗분 말씀대로 분명 그런 민원 들어옵니다. 다세워달라는거 내지는 늘려달라고. 그럼 오히려 역효과 나버리죠.

  • 04.08.19 16:20

    막차가 압권이네요... 행신부터 동대구까지 KTX 전역정차....ㅡ.ㅡ;;;;

  • 04.08.19 18:23

    영등포에 세우느니 차라리 강남, 수도권 지역에서 용산까지 가는 교통수단을 많이 확보하는 게 나을 듯...

  • 04.08.19 19:53

    호남선에 KTX가 줄어드는 대신 새마을이나 무궁화가 많이 늘어나겠지요. 대전-서울구간이 빨리 전철화되어 고 가속도의 전기기관차나 전동차가 운행되어 운행시간을 많이 단축시켰으면 좋겠습니다.

  • 04.08.19 20:14

    호남선정차를 저렇게 많이 줄일필요는 없습니다 줄일 필요성은 있겠지만 12~14편성이 적당합니다. 또한 영등포 정차는 쇠길청에서 벌써 절대불가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용산역과 불과 4개역차이.... 행신발은 손님이 별로 없습니다..

  • 04.08.19 20:16

    행신역은 일산신도시와는 거리가멀고 능곡 지구와도 1k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행신발은 서울역에서 어정쩡하게 시간을 많이끌죠 그래서 어차피 버스타고 타러갈바에야 서울역까지 모두들 가십니다.

  • 04.08.19 20:19

    저도 고양시민이지만 행신완전시발역을 주장하는 사람들과 경의선 일산구간 지하화 두개다 마음에 안듭니다.. 고속철기지 만들때는 엄청나게 반대하더니 이제와서 딴소리를하죠..

  • 작성자 04.08.19 22:31

    참고로 말하면 호남선 일반열차는 현재 그대로 입니다~! (즉 호남선은 버스나 타고 다녀~이소리...), 그리고 호남선 KTX 감축분을, 경부선쪽에 추가시킨거지요. 정 늘릴일 있다면, 대전발을 좀 늘리면...

  • 04.08.19 23:29

    흠.. 또 밀양역 정차 줄인다고 글 써놓으셨는데 좀 타당한 이유를 적으시고 글 좀 적으세요..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정말.. 영등포역은 왜 세우는지 이런글 좀 안적으셨으면 하네요..

  • 04.08.19 23:32

    이런글은 좀 안적으셨으면 하네요.. 이런글 적는다고 철도청에서 이런거 해줄일도 없고요.. 사람들 마다 각각 어디에 섰으면 좋겠고 생각이 다른데.. 누구 위주로 이런글 적는다는거는 좀 그렇네요..

  • 그냥 제 생각인데 호남선ktx에 서대전,익산,송정리,목포 / 서대전,익산,광주 이렇게만 정차하는 열차가 있었으면 합니다.

  • 04.08.20 21:16

    저는 영등포에 불만이 많은 이유 중 하나가 10년전에는 새마을도 통과 했었는데 그때는 어떠케 살아왔는지 알고 싶네요. 영등포 정차는 절대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호남선 KTX는 반 정도로 감축하고 새마을은 2배 증편해야 합니다.

  • 04.08.21 14:43

    저는 영등포역에 불만이 많은 사람들이 이해가 안갑니다. 영등포역 싫으면 딴 역 이용하던지요. 괜히 가만히 있는 영등포역 욕질이나 하고.. 정말 화가 나네요

  • 04.08.21 15:40

    시뎅 철도청 노선관리하면서 운행하는거 보면 욕질만 나옴 완전히 경부선쪽을 개같이 만들어놔서 어디가 어딘지 헷갈리고 용산시발도 그렇고 완전 용산에서 구로까지 선로가 개같이 꼬여있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