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뮬레이터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_ _)
<제작 동기>
텔즈를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당 수치가 어디에 얼만큼 적용되는건지 관련 공식이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면 하나의 글에 정리되어 있는 글이 없습니다. 다 따로따로라 누구설명이 맞는건지... 그나마 믿을만한 공지의 공식은 너무 오래전꺼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런 와중에 인터넷에서 그나마 신뢰성 있는 공식들을 찾아 메모장에 적어놓던 것이 → 실제 계산하려니까 너무 복잡해서 엑셀에 공식을 집어넣어 쓰던것을 → 차츰차츰 이것저것 추가시키게 되면서 제법 정확한 값이 뜨는 시뮬레이터가 됐습니다. → 하지만 기능성,외양은 꽝이었습니다.(순전히 개인용도)
관련 공식이 정리되어 있는 글이 없기에 찾은 공식들을 모아서 '글'로 올릴려다가 올려봤자 복잡해서 활용이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 '엑셀 파일'을 배포용으로 수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본인에게는 필요없는 '메모설명'과 '보기 좋은 틀형식','색상', '매크로 기능' 등등을 추가하여 지금에 이르렀네요. ([제르나]보리수육노예님의 시뮬레이터의 외향이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초보자분들이나 공식같은거에 의미를 두지 않는 분들에게는 쓸모없는 파일에 불과하지만 분명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올립니다. 유용하게 써주세요.^^
<사용 범위>
0.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데미지, 크리티컬률, 명중률, 회피율, 딜레이 계산 공식을 알고 싶을때...
1. 아니면 그냥 게임내의 각종 수치가 어디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을때...
2. 어떤 종류(무기,갑옷)의 장비 or 어빌을 착용해야 더 좋은지 막막할 때...
3. 데미지 관련 스탯+장비의 합이 최소 얼마가 되면 맥뎀이 뜨는지 궁금할 때...
4. 크리티컬 관련 스탯+장비의 합이 최소 얼마가 되면 100% 크리티컬이 뜨는지 궁금할 때...
5. 명중률 관련 스탯+장비의 합이 최소 얼마가 되면 100% 명중이 되는지 궁금할 때...
6. 회피율 관련 스탯+장비의 합이 최소 얼마가 되면 85% 회피가 되는지 궁금할 때...
7. 딜레이 관련 스탯+장비의 합이 최소 얼마가 되면 무딜이 되는지 궁금할 때...
8. 1~6으로 구한 최소 스탯에 맞추어 재분배를 하여 스탯 효율을 높일 때...
9. 기타 여러가지 사항을 비교하거나 예측이 필요할 때... 등등
<가이드>
1. 계산공식 및 자료출처에서 공식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일내의 공식들은 정말 수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수많은 확인과정을 거친 신뢰성 높은 공식들입니다만 여러 캐릭터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INT함수는 소수점 이하를 버리는 함수이니 개념이해를 하실때는 무시하시면 됩니다.)
2. 각 입력란과 계산표에는 메모를 넣어서 보충설명을 하였으니 빨간 세모가 있는 셀들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많은 의문점이 풀리실 겁니다.
3. '피해 계산' 부분은 몬스터 무기 장비, 몬스터 스킬공격력 정보가 없기 때문에 정확한 값을 구하시려면 노가다 실험을 하셔야 합니다.
5. 댓글로 남겨진 오류에 관해서는 차근차근 수정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일즈위버 엑셀 시뮬레이터 Ver.3 (노극한용).xlsx
(파일내의 각종 항목이름들은 최대한 게임내의 환경과 동일하게 맞추어 만들었습니다.)
<의문사항...> (2016.01.01~ 서비스 종료일)
1. 빨간글씨 확인 불가.. 확인 바랍니다. 본인과 해당사항이 없다면 무시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각 항목의 빨간글씨 내용이 해결된다면 극한용을 제작할까함)
2. 모든 캐릭터를 해보지 못한 관계로 주스킬인데 빠져있는 스킬 알려주시면 반영합니다.
3. 액션스킬 딜레이 산정... (액션스킬인데 선딜레이 후딜레이가 있는 스킬이 있나요??? 녹턴 레이저버스터, 이솔렛 소닉웨이브...)
4. 각성으로 인한 방어력 제한 수치 미적용
6. 저격지원 스킬 크리티컬 수치 확인 필요
7. 아나이스... 녹턴 새틀라이트 캐논, 헬게이트 등 장판 스킬 DPS 산정 어려움... (액션스킬 DPS 안맞습니다!!)
8. 막시민 ⓒ윈드슬라이스 Stab+Hack+Int 계수 모름
9. 벤야 ⓒ브랜디쉬 Hack+Mr 계수 모름
<개선사항...> (2017.04.09)
1. 공식상 합연산으로 잘못적용 -> 곱연산으로 바꿈
2. 편의성 위한 체크박스 다량 추가 (옵션이 많아지며 결과창이 비좁아졌지만… 나름 최선을 다한 배치임…)
3. 편의성 위한 스탯버프,디버프란 추가
4. 계산공식 현재 데이터에 맞게 다수 수정 및 보강
(적용위치 중 스킬공격력 관련 목록들은 순전히 본인생각임 어짜피 곱연산 순서차이니 큰차이는 없음)
5. 명중률/회피율 항목에 고정회피율 개념 적용
6. 이해도 위한 설명메모 다량 추가
7. 캐릭터 장비세팅 기능 추가, 몬스터 인덱스 함수 적용
<극한유저 대충 사용법...>
1. 스킬정보란의 정보(옅은 색깔란)를 본인의 극한캐릭에 맞게 수정
2. 각 메모에 관련 %를 본인의 극한캐릭에 맞게 수정
3. 각성 데미지 제한 999999로 올려줌
4. 각성뎀증,중스공뎀증은 데미지증감요소 기타->기타란에 입력
5. 디버프란의 '방어력' 항목 사용X, 극한 후 버프내용이 몬스터가 받는 피격데미지 증가 디버프로 바뀜 (계산기 두드리세요 ×1.1~1.35... ㅡ.ㅡ;;)
6. 창크기가 불편하시다면 보기->전체화면 or 화면크기110%->100%(글씨가 작음 ㅠ)
첫댓글 이야 대박이다 진짜 대단하시네요 노고에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ㅠㅠ 안그래도 이런 자료 정말 필요했었거든요
와... 장난아니네요... 이런건 우에 만드는지..;;
수고하셨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해머스킬 만들어 놨는데 실제와 맞는지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받고가지말고 추천누릅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확인은 못해봤습니다만 데미지 감소입니다. 방어율 같은 경우는 '방어가 증가한다' 이런식으로 증가의 표기가 되어 있고, 데미지감소의 경우는 '데미지 or 피해가 감소한다'의 감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으아 열정! 감사합니다
오오! 엄청 유용하군요!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와.. 역시 능력자네요ㄷㄷ 감사합니다ㅎㅎ!~!!!
어플로도 만들어지면 더 대박일거 같아요 +_+
세상에 ㄷㄷㄷㄷㄷ
수고 많으셨습니다...
헉...대단하세요!
와 테일즈도 드디어 이런게 나오는구나!! 역시 게임마다 능력자들이 꼭 있어요 ㅎㅎㅎ 수고하셨습니다!!!
멋쟁이~
한셀 2010 버전에서는 지원안되는 매크로 기능이라고 뜨네여
아마 한셀 에서는 매크로 기능 안되는듯
어머 이건 꼭 눌러야해!!
ㅠㅠ 광검님 감사합니다!
자료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좋네요, DW제작 공략에 링크첨부하겠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진짜 대박
감사히쓰겠습니다
지리구요 오지구뇨 추천꾸욱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1.14 10:43
옮겨적는것만 한세월걸렸는데 다 하고나니 너무 편하네요!!
만드느라 진짜 고생하셨습니다 유용하게 잘쓸게요~ ^^
와; 만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당 ㅠㅠㅠ 혼자 실험해보던와중에 이런 꿀팁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