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햇볕에 탄 피부 회복법?
뜨거운 여름 열기에 노출된 피부는 요즘 같은 휴가철 쉽게 타고 그을려서 화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외선을 맞아 진정을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달아오른 피부를 빨리 식히려면 서늘한 곳에서 차가운 수건이나 아이스 팩 등으로 가능한 한 빨리 열기를 식히고 염증이 일어나지 않도록 진정시켜 줍니다. 이렇게 차가운 물로 열기를 식혀주는 것이 좋은데 열을 식히기 위해 얼음을 바로 피부에 대는 행위는 절대금물!! 이미 피부가 상처를 입은 상태여서 얼음이 또 다른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수건으로 싸서 냉찜질을 해주고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두 번째로 열기를 가라앉힌 후에는 보습이 중요합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는 건조해지기 쉬워 잔주름 등 노화현상이 오기 쉬우므로 충분히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거나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나 야채 등으로 수분을 섭취해주고 보습성분이 풍부한 화장수나 수분 에센스를 발라주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유지시킵니다.
세 번째로 자외선에 의해 가렵고 화끈거리고 염분이 많은 바닷물로 인한 자극까지 받았다면 피부는 민감해져 바캉스를 보낸 며칠이 지나면 군데군데 벗겨지거나 색소침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조급한 마음에 필링제품이나 강한 스크럽제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자극을 주어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색소침착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c유도체 등과 같은 멜라닌 생성과정을 차단하는 성분이나 멜라닌 색소를 없애주는 성분이 든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으로 자극이 적은 제품으로 선별해서 최소 한 달가량 꾸준히 미백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피부세포 활동이 가장 활발하다는 밤 10시 이후 잠들기 전에 보습 과정과 함께 미백 관리를 해주시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팩 몇 가지 알려 드릴께요~
몸의 열기를 빼주고 수분공급을 돕는 수박 팩 멜라닌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파슬리 곡물 팩 미백과 피부 진정효과를 돕는 감자 팩, 오이 팩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천연 팩이 있지만 쉽게 집에서 만들어 본인에게 맞는 팩으로 사용하셔서 하루빨리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서 원래에 피부를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
출처: 스마트한 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