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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편100편: 창조자 목자 하나님께 감사 찬송함
[1-2절]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 앞에 나아갈지어다.
시편 저자는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지어다”라고 말한다. 그는 이스라엘뿐 아니라, 모든 열방이 다 하나님을 찬송하라고 말하는 것일 것이다. 이 말씀은 세계복음화의 전망을 품고 있다고 보인다. 온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은 창조자 하나님을 찬송해야 한다.
시편 저자는 또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 앞에 나아갈지어다”라고 말한다. 하나님께 드리는 찬송은 기쁨으로 불러야 한다. 야고보서 5:1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지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예배와 봉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 기쁨이 없는 찬송은 하나님을 섬기기 싫어하는 표일 것이다. 구원은 기쁨과 평안의 소식이므로 구원받은 자는 하나님을 즐거이 찬송해야 한다. 하나님과 천국이 우리의 삶의 최고 목표일진대, 우리는 기쁨과 즐거움으로 하나님을 찬송하며 그를 섬겨야 할 것이다.
[3절] 여호와가[여호와 그가](원문)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자시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시편 저자는 “너희는 여호와 그가 하나님이신 줄 알지어다”(원문)라고 말한다. 이 세상에는 신(神)들이 많지만, 영원자존하신 여호와만 참 하나님이시고, 다른 신들은 다 헛것이다. 시편 저자는 “그는 우리를 지으신 자시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케레, NIV)”라고 말한다. 원문(케팁)의 뜻은, “우리를 지으신 이는 그요 우리 자신이 아니며”이다(MT, LXX, Syr, KJV, NASB).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창조주이시며 그가 우리의 삶의 목적을 결정하신다. 또 시편 저자는 우리는 “그의 백성이요 그의 목장의 양이로다”(원문)라고 말한다. 이 말씀은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보이며, 또 우리의 복된 특권과 순종의 의무도 보인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소유주이시며 선한 목자이시며, 우리는 그의 양이며 그의 보호하심과 영육의 필요의 공급을 받는다. 한편, 우리는 그의 음성을 듣고 순종해야 할 의무가 있다.
[4절]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시편 저자는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라고 말한다. 성경에서 ‘감사하다’는 말(야다)과 ‘찬송하다’는 말(힐렐)과 ‘송축하다’는 말(바라크)은 뜻이 비슷하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인정하며 그를 높이며 그에게 감사하고 칭송하는 말이다.
시편 저자는 우리가 하나님의 문에 들어갈 때, 그 궁정 즉 성전 뜰에 들어갈 때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송하라고 말한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계신 곳, 그의 영광을 나타내신 곳, 즉 그에게 예배드리는 곳에 나아갈 때,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야 할 것이다. 우리는 불평과 원망의 태도가 아니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할 것이다. 사도 바울도 에베소서 5:19-20에서,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교훈하였다. 우리는 하나님께 늘 감사하며 찬송해야 한다.
[5절] 대저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 성실하심이 대대에 미치리로다.
시편 저자는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송해야 할 이유로서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 성실하심[진실하심, 신실하심]이 대대에 미칠 것임이로다”라고 말한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피조물에게 악하거나 경우에 맞지 않게 행동하지 않으시고 기쁨과 평안과 유익을 주시는 선하신 하나님이시다. 그는 죄인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회개하는 자들을 용납하시고 그들의 죄를 용서하신다. 또 그는 진실하고 믿을 만하시다. 그에게는 거짓이 조금도 없으시다. 그는 약속하신 말씀을 끝까지 지키신다. 하나님께서 특히 구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신 천국과 부활과 영생에 대한 약속은 확실하고 불변하시다. 그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은 영원하시며 그의 진실하심도 그러하시다. 그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다.
본 시편의 교훈은 무엇인가? 첫째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창조자와 목자이시다. 태초에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셨고 또 사람도 만드셨다. 존재의 세계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았고 인간 존재도 그로 말미암았다. 또 그는 우리를 그의 백성으로 삼으셨다. 그는 우리를 만세 전에 택하셨고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救贖)하셨고 우리에게 삶의 의미와 목적과 가치를 주셨다. 그는 우리를 기르시는 목자이시며 우리는 그의 음성을 듣고 순종해야 할 양들이다.
둘째로, 우리는 하나님께 즐거이 감사하며 찬송해야 한다. 이것은 피조물이 창조자에게 마땅히 돌려야 할 일이다. 이것은 사람이 하나님을 바로 알 때 가능한 일이다. 영원자존하신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서 가장 존귀하신 분이시다. 또 그는 우리를 죄와 죽음과 영원한 지옥 형벌로부터 구원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창조자시요 구주이신 하나님을 기쁨과 즐거움으로 찬송하고 감사해야 한다.
셋째로,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과 진실하심의 영원하심을 감사하며 찬송해야 한다. 아름다운 세상과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에서 비롯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영원한 죽음과 멸망을 당해야 했던 죄인들을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하셨고 구원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의 인자하심과 진실하심을 찬송하자.
(간증: 몇년(2006년)전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성전에서 주님께 원망으로 애절하게 기도하였다. 꿈에 주님께서 찾아왔어“고난이 유익이다”(약할 때 강하다)말씀을 들려주시며 복음 성가중“주님 예수 나의동산”복음성가와 찬송가202장을 들려주셨고, 환난으로 통해 주님을 만나게 됨을 감사해라고 하셨다. 주님께서 꿈에 에스겔 책을 보여주셨는데 나의 영이 에스겔서를 알게 하셨고. 에스겔 선지자 사명 파숫군 사명(영의 파숫꾼으로 복음을 지켜라고 말씀 해 주셨다,롬16:17-26.빌3:17-20.계시록3:20.)을 주셨다. 그리고 15년 사역에 대하여 칭찬으로 그림 한장을 보여주셨다. 즉 11톤 화물차량에 포도송이 열매가 반차가(마지막에 완차) 실어져 쌓혀 있는 것을 보여주셨다. 좁은 문 좁은 길로 끝까지 주신 사명 (에스겔 사명. 빚진자의사명)을 잘 감당하라고 힘을 주셨다. (눅22;42-43.고전 9:18-27.요한1서 2:15-17) 성령교회 김 종표 목사.아멘)
(간증:2018.7.중순경 주님께서 세상의 영웅과 호걸들과 바벨탑신앙(대형교회의 인본주의 신앙)의사람들을비유적으로 "흰 쟁반위에 담긴 뚱등거리로 보여주셨다'.(요일2:15-17.계3:20-22)즉 천성가는 천로역전의 주인공과같이 좁은문, 좁은길 들어 가는것이 천국 가는 길 임을 가르쳐주셨다. 주께서 고린도후서 4장10-11절 말씀이 진리(교리)라고 문자로 꿈에 보여주셨다. (고후4:1-18)성령교회 김목사.2018.11.8.)
(간증: 20전에 사명을 받을 때 주께서 그림 한장으로 환상을 보여주셨다. 즉 넓은 평야같은 곳에 넓은들에 아침에 햇살에 무력 무력자라 나는 벼들을 보여주시면서 저들에게 열매를 맺게 사역해라는 사명을 주셨다. 그 20년 올해 가을에 그 벼들이 노란색을 황금색으로 물들어있는 것을 보여주셨다. 즉 열매 맺게 하는 것을 주님이 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셨다. 그 장소 그 자리에 순종하면 된다는 것을 가르쳐주셨다.2018.12.2. 성령교회 기도원 김목사.)
(간증: 부산에 어느 대형교회목사님의 기독교 칼빈 교리 말씀을 인덧넷으로 듣고 잤다. 주의 성령님께서 꿈에 그림 한장으로 해석해 주셨다. 그 교회가 자아실현 하는 사회주의 일인 독재 중국의 시 진핑 주석으로 비유해 보여주셨다. 즉 하나님나라를 구현 하지 않고 자기나라 자기왕국(세속과 세습) 담임목사 독재국가 형식적으로 하나님나라 구현하는 정상적인 교회사역라고하지 내용적으로는 자기왕국 독재국가 세속(세상)나라와 같다고 가르쳐주셨다. 그리고 헌 구두를 구두약으로 딲으니 빛나는 새 구두가 되는 것을 보여주셨다. 지금까지 잘못된 비 진리의 신앙을 고쳐라고 가르쳐주셨다. 즉 세상의 안목과 자랑과 인본주의로 마귀에 속아 살지 말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맛을 나는 소금과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의 생명력으로 빛을 내어 새 생명을 살리는 밀알로 살아갈 것 가르쳐주셨다(고후4:7-18). 즉 하나님의 자녀 본질로 살아갈 것을 가르쳐주셨다. 예수님께서는 소경이 소경 따라 가면 둘 다 구덩이 빠진다고 가르쳐주셨다. 즉 믿음은 들음에 나므로 잘못된 비 진리를 들음으로 구원에 탈락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주님의 소원은 하나님나라건설입니다.(행1:3-8.주기문내용) 그런데 한국교회의 대형교회에 대한 실상(세습과세속의 자기왕국. 담임목사의 일인 독재왕국)을 보여주셨다. 주님께서는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고 말해주셨습니다. 두 주인을 섬기는 신앙은 우상을 섬기는 것과 같습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따르는 자는 자기부인과 자가 십자가를 지고 따를 것을 가르쳐주셨습니다. (마태10:38-39,눅13:22-30) 한국에 정통합동 신학박사(총신교수)이며 대형교회 담임 했던 목사님(신 성종)의 꿈에 지옥을 보고 온 간증에 의하면 대형교회와 잘나가던 목사님들이 지옥에 많이 와 있다고 하였다. .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누가복음18장에서 마지막 날에 인자가 세상에 올때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고 탄식 하셨다. 성령교회.2019.1.30. 김 목사)
(간증: 로마서 7장22-25절에 묵상하는데 주님의 성령께서 그림 한장을 보여 주셨다. 성경의 진리대로 살지 않고 세상적인 욕심과 명예와 자기욕망(잠재의식)의 충족으로 사는 자는 흙탕물 속에서 뱀과 각종 더러운 벌레 와 짐승으로 비유해주셨다, 세습과세속의 대형교회의 자아실현 하는 자들은 두 주인(우상)을 섬기는 자들이라고 보여주셨다. 오직 믿음(의)으로 십자가의 삶을 사는 사람은 주님과 동행하며 하나님나라의 거룩한 의인들의 삶(기적의 삶)이라는 것으로 보여주셨다.(요한15:1-14.빌3;17-21,눅4:7-18)
(간증: 어느 악귀에 잡힌자를 치유 기도하는데 그 환자의 입으로 성령께서 찬송가 202장 “죄에서 자유케함은” 찬송가 부르면 치유가 된다고 하여 치유를 받았다. 또한 성경책을 얼굴에 대면시킨바 떨면서 그 입으로 ‘내가 진화론 마귀인데 무저갱으로 들어간다면서 빠져나가는 현상을 보여주셨다. 그 진화론 마귀가 고등학교 대학교 등에서 수업할 때 들어와 정신을 혼미케 하여 그 인생에 대한 많은 부작용을 주었다. 그러므로 학교에서 진화론 교육을 막아야 한다. 그렇치 아니하면 청소년 학생들에게 악한 마귀를 넣는 교육이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지옥을 보내기위해서 만든 것이 아니고 마귀를 보내기위해서 만들었다고 하시고 그렇나 사람이 지옥 가는 것은 마귀에 미혹되어 따라간다고 말씀하셨다. 2019.2.3.김목사)
(간증; 어떤 부흥강사 목사님 영성이 대단하여 주변에서 “쪽 집게”목사라는 별명이 있는 부흥강사였다. 주님의 성령께서 꿈에 그 목사에 대한 주님의 경고의 계시를 보여주셨다. 즉 고등학교 다닐 때 친구(이재규) 중에 사기꾼이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를 비유로 보여주셨다. 즉 그 목사님의 사역이 자기복음을 전하고 있으면 사기꾼과 같은 사역을 한다는 주님께서 경고를 보여주셨다. 처음에는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마귀에 미혹되어 사기꾼 사역하므로 그림 한장을 보여주시면서 회개하고 징계를 받지 말라는 경고 싸인을 보여주셨다. 즉 주님께서 기회를 주신 것이다.그래서 그 목사님에게 권면한 사실이 있습니다. (2019.2.21.김 목사)
(간증: 대구에 어느 교회 목사님은 15년전에 교인이 100명정도로 부흥이 약간되자 자기의 욕심으로 2억원으로 칠곡쪽에 융자를내어 교회건축하여 목회하다가 부흥이 되지아니하자 망한사실이 있다. 다리의 골절과 여려가지 불운으로 만시창이된 상태로 본직을 만나 심령기도한바. 성령께서 망하게된 원인을 가르쳐주셨다. 즉 주님께 기도하여 응답을 받고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급하게 함으로 그런결과를 가져왔다는 주님의 응답입니다. 즉 다웟는 항상 전쟁에 나갈때에는 먼저 하나님께서 기도하여 전략( 역대상 14장 10절에 전투의 결과는 ... 올라가지 말고 뒤로 돌아 뽕나무 수풀 맞은편에서 기습공격을 하라는 응답을 받았습니다.)받고 전투하여 승리한 사례가있다.그리고 다리 골절로 병원에서 주사를 잘못 맞아 부작용으로 고소하여 소송중에 있는데 주님의 성령께서 소송에서 승리 하지못할것이다고 가르쳐주셨다. 해결방법으로는 다웟의회개와같이 하나님의 (義)를 입어라는것입니다. 하나님의를 찾으라는 것이다.의란 한자로 양자(羊)밑에 나我가 들어가야 승리하는 義자가된다. 어린양 주님 밑에 내가 들어야 승리할수가있다는것입니다.(문설주에 어린양의피를 발라야 승리한다는것입니다.그래서 보혈의 찬송하면 기적이일어납니다.출12:7-11)
즉 하나님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성령안에서 義와 희락과 평강이라고 성경은 가르쳐주셨다(롬14:17)그러므로 우리의 하나님 나라의 삶은 주님과함께동행할 때 기적이 일어난다는것입니다.또한 요한15장7절에 에수님께서는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고”말씀을하셨다.아멘.(2019.2,26.김 목사)
- 다윗의 기도
역대상 14장 14∼17절
다윗의 기도 기사의 사진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할 본문은 다윗이 치렀던 두 번의 전투입니다. 역대상 14장은 다윗이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사실을 담은 기록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전투에서 승리한 사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담은 믿음의 증거입니다.
역대상 14장 10절에는 다윗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리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다윗은 역대상에 등장하는 또 다른 인물인 사울과는 다른 인물이었습니다. 사울은 여호와 하나님께 묻지 않고 행동했지만 다윗은 철저하게 하나님의 뜻을 묻는 사람이었습니다.
다윗이 기도로 묻자 하나님이 대답하십니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올라가라 내가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라 하신지라.”(10절) 여호와께서 블레셋 군대를 다윗에게 넘기시기로 했으니 전투의 결과는 불을 보듯 뻔한 일이었습니다. 11절에는 “하나님이 물을 쪼개는 것과 같이 적을 흩뜨리셨다”고 고백합니다. 이후 블레셋 군대가 도망가면서 버린 우상을 다윗이 모두 수거해 불태웁니다.
묻는다는 것은 모든 결정을 하나님께 맡기고, 자신은 하나님의 결정에 순순히 복종할 준비가 됐다는 것을 알려주는 행동입니다. 또 묻고자 하는 그 일에 하나님이 개입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요청하는 일입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전투에 개입하실 것을 요청했고 하나님은 구체적인 응답을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또다시 보여주십니다.
하지만 위기는 반복됩니다. 또다시 몰려온 블레셋 군대 앞에서 다윗은 하나님께 묻습니다. 고개를 갸우뚱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다윗의 군대인데 앞선 전투와 똑같이 공격하지 않습니다. 다윗은 또다시 하나님께 묻습니다.
본문 말씀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응답이 앞선 전투와는 달랐습니다. 올라가지 말고 뒤로 돌아 뽕나무 수풀 맞은편에서 기습공격을 하라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다윗의 군대는 하나님의 작전에 힘입어 두 번째 전투에서도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다윗이 기도로 묻지 않았다면 복수를 다짐한 블레셋의 군대를 이기기 쉽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다윗은 기도로 응답을 구했고 하나님은 새로운 작전을 내려 주셨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뽕나무 꼭대기에 올라가 블레셋 군대를 기다렸습니다. 걸음 걷는 소리가 들리자 다윗의 군대는 하나님을 앞세워 나가 싸웠습니다. 하나님이 전쟁을 하시지 않았지만 칼을 뽑은 다윗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결정하신 승리를 향해 나가 싸웠습니다. 결과는 대승이었고, 다윗의 명성이 온 세상에 널리 퍼지게 됩니다.
우리의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똑같은 기도 제목을 갖고 있다고 해도 날마다 새롭게 묻고 하나님의 응답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어제와 같은 새벽을 산다고 해도 오늘은 어제가 아닙니다. 오늘의 상황에 맞는 새로운 응답이 필요합니다. 어제 아내와 남편, 자녀들을 위해 기도했다고 해도 오늘은 어제의 그들이 아닙니다. 오늘 다시 두 손을 부여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세상의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점점 더 빠르게 변하는 세상 앞에서 내 주변과 나라를 위해서도 매일매일 새롭게 기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