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저는 신평역(기존)-장림1동(장림2호교 지나서 홍티마을,장림시장,동원아파트,신평방 향 나뉘는 사거리)~장림삼거리(장림2파출소 앞) 이 어떨까 합니다
장림1동 지역이 인구밀도가 꽤 높습니다..부근에 동원아파트(1900세대)에 학교도 몇개 있 죠..장림공단 출퇴근 하시는 분들도 잡을수 있을테고.. 결론적으로 1호선 연장 노선이 신평2동쪽 말고 장림1동 쪽이 좋다고 봅니다
가끔 장림(16년 살았습니다..ㅎㅎ)에 가는데 공사를 할때도 유리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 노선 신평2~신평은 좁은 도로(138-1등이 다니는 도로..)를 지나야 하지만 장림 노선은 신평 노선 보다 도로폭도 넓습니다 장림1~장림2 또한 지나가는 도로가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도로라서 공사에 유리할듯 합니다
노선도에서는 노선이 직각이 되어 벼렸는데 제가 컴터 실력이 안되서리 이렇게 된겁니다.. 실제로 된다면 조금 곡선을 가미 하겠죠.. 아니면 서면-전포나 서대신-동대신 구간 형식처럼 하면 어떨지.. 1호선 연장 아직 구상단계 인걸로 아는데 위 노선은 어떨까 합니다..
헐 이거 계속 뜨다 안뜨다 하네...노선도는 http://myhome.naver.net/kiser7/1.JPG입니다...아 그리고 차장님 역은 시장쪽이 아니라 시장오기전 사거리에 짓는게 어떨까 합니다 시장쪽에는 지하철 건설이 어려운건 저도 알죠-_-;; 또한 시장쪽에서 롯데마트 쪽으로 도로가 나 있는데 꽤 넓고 차는 거의 안다니는 곳이죠
신평2동 쪽으로 가게 되면 지하철에 메리트가 넘 떨어지는거 같네요 신평2동~당리을 거쳐서 가는 버스만 해도 98,113,138등 많습니다..지하철로 엄청 돌아가지만 버스타면 신평지역에서 괴정가는게 훨씬 빠르죠^^ 또 장림1동 지역이 저는 건설에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인구도 신평 못지 않게 많구요
첫댓글 이번년도에 설계및 기타용역으로 20억 1000만원이 국회에서 건설교통부 상정으로 통과된걸로 압니다. 근데 장림시장쪽은 왕복2차로에 그 주변이 많이 복잡해서 짓기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또한 장림시장보다는 신평공단을 지나가는게 승객확보에도 유리할것같은데
엑박
엑박의 한계 ㅋ
헐 이거 계속 뜨다 안뜨다 하네...노선도는 http://myhome.naver.net/kiser7/1.JPG입니다...아 그리고 차장님 역은 시장쪽이 아니라 시장오기전 사거리에 짓는게 어떨까 합니다 시장쪽에는 지하철 건설이 어려운건 저도 알죠-_-;; 또한 시장쪽에서 롯데마트 쪽으로 도로가 나 있는데 꽤 넓고 차는 거의 안다니는 곳이죠
신평2동 쪽으로 가게 되면 지하철에 메리트가 넘 떨어지는거 같네요 신평2동~당리을 거쳐서 가는 버스만 해도 98,113,138등 많습니다..지하철로 엄청 돌아가지만 버스타면 신평지역에서 괴정가는게 훨씬 빠르죠^^ 또 장림1동 지역이 저는 건설에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인구도 신평 못지 않게 많구요
신평쪽으로 가면 노선이 너무 기형적인거 같습니다 너무 노선이 돌아가고 장림쪽 수요 많습니다 장림공단쪽 근로자들 수요도 잡을수 있구요..저는 이노선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신평은 차량기지 쪽으로만 가는 지선으로 쓰이면 좋겠습니다 ~
윗분 무슨 말씀 이신가요?ㅎㅎ 얼른 이해가 안가네
저렇게 되면 노선이 너무 둘러가니까 그 전역(서구~중구일대)에서 분기되는 역을 통해 새로 다대포선을 건설하면 좋겠다는 거지요 -_-;
아무리 생각해도 부산시에서 그렇게는 하지 않겠지요 그냥 신평에서 연장하고 말지 라고 생각하겠지요...이왕 다대포 방면으로 연장하는 것이면 저렇게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해서요^^ 최선책 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