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 의대교수 1인 시위 "정책 전환해 위드 코로나 대비해야"천영준 입력 2021. 09. 24. 13:32 댓글 23개
자동요약
음성 기사 듣기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청주=뉴시스] 천영준 기자 = 손현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24일 방역과 일상을 병행하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교수는 이날 충북도청 서문 앞에서 1인 시위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정책 전환과 준비가 시급히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와 강제 격리를 더는 지속할 수 없다"며 "현재 종합병원의 코로나19 환자 대응 능력은 미약하고 매우 비효율적인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1만명 이상이면 입원이 필요한 환자는 2~3% 정도"라며 "하지만 당국은 이에 대비를 못 하고 하염없이 거리두기만 지속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손 교수는 "이런 현실적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대응방법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전파 차단을 위한 방역에서 가족 중심으로 어느 정도 용인하되 전담병원의 환자 치료 역량을 증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곧 진행될 12~17세에 대한 백신 접종 권유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치료를 위한 전담병원 지정으로 다인실 병실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확진자 수 집계에 집착하지 말고 입원이 필요한 환자 수와 전담병원의 병상 수급 상황에 주목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yjc@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이러한 선각자가 더 많이나와야 하는데.
. 포스팅 감사합니다
네 충북대의대 손교수님 이왕재교수님 경북대 의대 교수님 면역학자 배용석님 자꾸 나오는거 고무적이라 봅니다.
@한미동맹 한국 딥스 뉴스는 정말 . 골치군요. 가짜뉴스.. 그들의 나팔수 역할만 하고 있으니.. 언론이 죽으면 더 이상 민주주의 국가가 아닙니다. 어서어서 미국 바뀌고 한국도 영향받아 바뀌길. ebs 나올때 전 세계 msm 셧다운 되길..
교수님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이런 의사쌤들이 많아져서 정의로운 목소리를 내 주시길 바랍니다.
진정 존경해야 할 선생이시군요.
1인시위 응원합니다
제자들은 뭐하고 있을까요
이번 기회에 코로나에 부역한 의료인들 모두 물갈이해야 하면 좋겠습니다
교수님 멋집니다 👍 다른이들은
빌붙어서 어떻게든 단물빼먹을 궁리만 하는데 교수님 옳은소리 하시니
사이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