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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바쁜 와중에 한국 타이어 체험단 하느라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중입니다.. 그중에 제품 리뷰.. 타이어에 대한 정보라고 아시고 그냥 보심 좋을듯..합니다. (이 글 역시 제가 제글 퍼왔습니다.. 저작권 문제 없슴다)
기능 Review에 들어가면서
Ventus S1 noble 을 장착한지 이제 2주째에 접어 들었고 일상과 함께 제대로 된 Test를 위해 최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체험단으로써 여러가지 기능들을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더욱더 자세히 Review 하고자 하니 알아야 할 것들이 정말 많고 아울러 그동안 무심코 간과하던 여러가지 타이어의 내부에 들어있는 기능들이 현대 과학의 집약체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 우리는 어디를 가더라도 자동차 라는 교통수단을 이용하지 않고서는 여행을 할 수가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교통수단에 반드시 들어가는 타이어, 그리고 타이어는 다 똑같아 라고만 봐왔던 부분들, 그렇지만 비싼 타이어는 뭔가 틀릴꺼야? 라는 막연한 생각들에 관하여 이번 Review 를 하며 또 직접 초고성능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운행하여 체감해 보면서 놀라움의 감탄사를 연발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몸소 겪는 체험 부분에 관한 내용들은 추후 3차 Review로 자세히 다룰 것이며 이번에는 Ventus S1 noble의 기능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차근 차근 Review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Ventus S1 noble 의 타이어 구조 및 기능적 특징
1) Ventus S1 noble의 Positioning Map
Ventus S1 noble은 Product positioning map 에서도 Comport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UHP(Ultra High Performance)급 이며 아울러 편안함을 겸비하여 말그대로 최고의 럭셔리한 편안함을 주는 고성능 타이어 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또한 실제 체험하며 느껴볼때에도 위의 Luxury Comport UHP 라는 Copy 가 정말로 EXCELLENT 한 표현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Ventus S1 noble의 타이어의 구조
(1) 신기술 실리카 트레드 고무 노면 소음감소의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신기술의 실리카 트레드 고무입니다. (Hybrid Compound Technology) 기술로서 실리카(SIO2)성분은 타이어의 탄성을 유지시켜주고, 아울러 회전 저항을 줄여 연비 역시 향상 시킬 수 있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Ventus S1 noble에 적용된 기술은 하이브리드 폴리머 기술 (Hybrid Polymer Technology)로써 실리카와 고무간 결합력을 극대화 하였고 고분산성 실리카(High Dispersible Silica)와고무내 실리카를 나노사이즈로 분산시키는 퍼지믹싱(Fuzzy Mixing)을 통해 균일한 물리적 특성을 구현한 기술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빗길 그립력과 제동력이며 기존상품과 비교하였을때에 아래 그림과 같이 6% 정도의 제동 성능을 보여줍니다
(2) 림프로텍트 바 림프로텍트 기술은 고성능 타이어에 적용되어지는 기술로써 본래 목적이 외부로부터 휠의 림을 쇼크나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보강된 보호 기술인데 실제 림프로텍트의 강성으로 인해 고속 주행시의 안정성과 코너링 능력을 높여주며 이와 함께 제동능력도 향상을 시켜주는 기능까지도 하게 됩니다.
특히 인치업 휠의 경우 좋지 않는 타이어를 사용할때에 방지턱등을 넘을때에 심한 충격에 의해 림이 휘어버리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림프로텍트바는 고강도로써 림을 안전하게 보호 해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방지턱 이나 요철을 만났을때에 브레이킹 기술과 함께 장애물을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는 근본이 바로 이 림프로텍트 바 기술이며 타이어의 노면 충격의 경우 림프로텍트바의 유무에 의해 체감하는 부분이 매우 큰 차이를 보이며 실제 사용된 OE 순정타이어와 고성능타이어를 장착 비교하였을때에 편평비가 낮아 타이어의 높이가 더 낮아지더라도 노면 충격이 직접적으로 주지 않음으로써 승차감의 향상을 가져오게 하는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 체험단을 하면서 이 림프로텍트 바의 차이에 의한 노면 충격 감소에 관해 가장 절실히 느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사용한 순정형 타이어는 타이어 공기압이 약간 줄어들면 노면 충격이 심하고 특히 방지턱 넘을때에는 휠까지 전해져 오는 충격이 상당하였으나 Ventus S1 noble의 경우에는 방지턱 넘을때 적절한 브레이킹을 통해 스르륵 넘어갈때의 그 기분은 이런 고성능 타이어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은 절대로 모를 부분입니다.
저 역시 이번 체험단의 기회를 통해 접해보지 못했다면 절대로 몰랐을 부분이 바로 이것 입니다.
(3) 고밀도 조인트리스 보강벨트 고밀도 조인트리스 보강 벨트는 최적화된 구조로써 코너링시 접지압 분포를 균일화하여 최고의 핸들링 성능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신소재 스틸벨트 신소재 스틸벨트는 주행시 노면충격을 감소 시켜주며 트레드를 노면에 고르게 닿도록 하여 이전 기술에서보다 주행 안정성을 더욱더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초강력 폴리에스터 카카스 코드 Ventus S1 noble은 합성섬유를 꼬아 만든 코드 층인 보디 플라이 '카카스'를 초강력 폴리에스터를 사용하여 고무 접착력이 우수하고 힘이 좋으며 승차감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6) 초강력 비드 와이어 일반적으로 피아노 선을 사용하는 비드와이어는 비드 와이어는 타이어 림 중심에 있는 와이어(Wire) 다발로 카카스에 걸리는 힘을 지탱하고 림과의 자연스러운 감합은 물론 타이어를 림 위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초강력 비드와이어에 의해 간혹 타이어 장착시에 숙달된 전문인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발생하며, 타이어 샵의 전문가들도 처음 장착시 애를 먹게 만들정도로 강력한 비드와이어가 들어가 있어서 더욱더 타이어를 휠의 림 위에 안정되게 장착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7) 고경도 비드 필러 고경도 비드필러는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위한 부분으로써 코너링시 차량의 쏠림을 최소화 하여 탁월한 코너링 성능을 가지게 하며 이를 통해 차량이 더욱더 안정감 있게 운행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Ventus S1 noble의 실제 타이어를 보면서 위에 설명한 부분을 집어보겠습니다. 조인트리스 보강벨트나, 스틸벨트, 카카스, 비드와이어와 같은 부분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비드필러 및 림프로텍터의 구조와 모습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자주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이 바로 비드필러 및 비드와이어가 들어가 있는 부분이며 파랑색 원 부분이 바로 림프로텍터 입니다.
또 타이어의 내부를 들어야 보게 되면 기존의 타이어와 약간 다른 패턴으로 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기존 타이어의 경우 내부 패턴들이 모두 줄무늬 형태로 되어 있지만 Ventus S1 noble의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은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제조 방식과 다른 제조방식으로 제조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어 제작된 고성능 타이어 임을 알려줍니다.
또 타이어의 좀더 안쪽을 들여다 본 정 중앙쪽을 볼때에는 두개가 맞물려 마감 처리된 부분이 보입니다. 겉으로 안보이는 타이어의 속 내부까지도 이렇게 깔끔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모여 정숙성, 및 온도변화에 대한 발열 부분에 있어서도 잘 처리해 주는 기능을 하는가 봅니다.
지금까지 Ventus S1 noble의 구조에 관한 기능적인 특징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장에서는 성능에 관한 기능적 특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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