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고 좋은 사람들 사회복지가 좋아
뜨거운 가슴으로 산다네 우리들은 복지인
가는 길 어려워 보여도 내가 택한 나의 인생
열정과 긍지가 있단다 우리들은 복지인
때로는 힘들어도 우리들은 복지인
지지와 격려를 통해서 다시 힘을 내리라
- 복지인의 노래 中-
안녕하세요. 간만에 인사드립니다. 다들 잘 지내시지요?
저를 모르는 분도 많을 것 같아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전합니다.
저는 대학생시절 뜨거운 여름과 아름다운 겨울 전라남도 곡성에서 시골사회사업 활동을 하고, 대학 졸업 후 사회사업가로 지역 청소년을 만났어요.
이후 사회복지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사회사업이라고 여기며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관광사업과 공정여행을 만들었어요. 지금은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합동연수에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했으나, 함께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 MC용 선생님과 박경희 선생님 덕분에 복지예술단에 함께하게 되었어요.
아래 글은 MC용 선생님이 대학생과 실무자 선생님에게 전하는 글입니다. 합동연수를 더 뜨겁고 즐겁게 누리고 싶은 분은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해요.
*
가슴을 울리는 노래! 힘이 되는 노래!
위로가 되는 노래! 딱딱하고 어색한 공기를 부드럽고, 따뜻하게 바꿔줄 수 있는 노래! 연수기간 동료들과 함께 부르는 노래!
2024년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을 모집합니다.
노래, 율동, 악기 등 음악을 좋아하는 학생, 실무자선생님들과 함께 실습합동연수 기간 정보원 노래들로 흥겹게 함께하려 합니다. 또한 복지예술단을 통해 실습 기관에서도 노래리더로 활동하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1. 복지예술단 모집안내
1) 노래팀 - 인원마감
노래부르면 행복해지는 사람/ 분위기 up! 노래를 신나게 부를수 있는 학생, 실무자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2) 악기팀 – 3명~4명
기타, 베이스기타, 템버린, 봉고 ,멜로디언 등등 악기연주가능한 학생, 실무자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기타 베이스 자기악기 있으면 가져오세요)
3) 율동팀(율동팀장도 모집)- 4명
땀과 열정으로 율동을 배워 무대에서 함께하려 합니다. 율동하는걸 좋아하시는 학생, 실무자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2. 신청기간: 5월 15일 ~ 6월 7일 금요일까지
3. 신청방법
이 글에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댓글 신청양식: 이름 / 신청분야(노래, 악기, 율동) / 소속 (학교명, 직장명) / 학번(직급) / 나이 / 연락처 / 자기소개 / 복지예술단 각오한마디
4. 복지예술단 활동내용
- 합동연수 시작 전 복지예술단 노래와 시작합니다.
- 강의 중간 중간 쉬는 시간에 노래합니다.
- 상황에 따라 별도로 시간을 내어 노래를 함께할 수도 있습니다.
- 노래는 그 당시를 추억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합동연수에서 배운 내용, 사회사업 가치 이상 철학을
노래와 함께 온 몸으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 복지예술단 동료들과 또 하나의 추억 만들 수 있습니다.
5. 복지예술단 사전모임
- 복지예술단은 공식적으로 6월 23일(일) 오후 12시 전까지 곡성에서 먼저 모입니다. 비공식적으로는 6월 22일(토)에 먼저 와도 괜찮습니다.
- 하룻밤 혹은 이틀밤을 자고, 일요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노래와 악기, 율동 등을 배우거나 맞춰봅니다. 6월 24일 오전에 함께 일찍 대전으로 출발합니다.
※ 필수
정보원 노래 듣고 숙지해오세요
합동연수 복지인의 노래
https://cafe.daum.net/cswcamp/M7lU/795
※ 기타 궁금한사항
최은희선생님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010-4444-6085) 전화 이전에 문자로 먼저 연락주면 좋겠습니다.
2024년 뜨거운 여름!! 복지예술단과 함께 정보원의 노래가 합동연수기간 울려퍼지길 바랍니다.
이번 합동연수에서도 신나게 즐겁게 야무지게 호흡하려 합니다. 복지예술단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이전 복지예술단 활동모습 및 모집글
2015 여름방학 사회사업(실습)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을 모집합니다.
https://cafe.daum.net/cswcamp/M7lU/188?svc=cafeapi
2019 여름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을 소개합니다.
https://cafe.daum.net/cswcamp/M7lU/801?svc=cafeapi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16 13: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16 21:53
첫댓글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대학생시절 여러 선생님과 선배에게 받았던 내리사랑을 저도 이번 기회에 조금은 나눌 수 있게 되었네요. 여러 실무자 선생님, 학생과 이번 합동연수에서 복지예술단 즐겁고 뜻있게 해보고 싶어요.
최은희 선생님, 고맙습니다. 합동연수의 꽃, 복지예술단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셔서 스스로 누리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복지예술단 모임과 관련해 상의드릴 일이 있습니다. 따로 전화드릴게요.
정수현 선생님, 고맙습니다. 제가 곡성 장미축제에 스텝으로 참여하고 있어서 전화가 가능한 시간이 많이 없네요. 전화가 안될 경우 문자 남겨주시면 연락이 가능할 때 바로 전화드릴게요.
고맙습니다 정수현선생님
고맙습니다. 월평빌라 카페로 스크랩합니다.
임우석 선생님, 고맙습니다. 함께하는 실무자,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임우석선생님
모집 잘 되길 응원합니다.
이우석 선생님~이번해엔 꼭 소소서원으로 선생님 보러 가야지 마음먹고 있네요. 여름날 냉방병 조심하셔요. 고마워요.
응원고마워요 이우석선생님
김태인 / 신청분야: 드럼 혹은 타악기 / 소속: 인하대학교 / 19학번 / 나이: 25 / 연락처: 010-3391-7418/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사람 사랑 공부로 사람을 올바르게 돕고 싶은 예비 사회사업가 김태인입니다. / 복지예술단 각오한마디: 지난 겨울 철암에서 광활을 하며 사회사업을 배웠습니다. 합동연수 때, 광활 때 함께 노래부른 기억이 아직까지 잊혀지지 않습니다. 사회사업 잘하려고 하는 동료들과 선생님, 함께 불렀던 노래들로 가득합니다. 내세울 것 없는 실력이지만, 이번 여름 제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섬기고 싶습니다. 함께 공부하며 열정을 나눌 때, 음악으로 이번 여름을 추억할 수 있도록 돕고싶습니다!
태인 님 고맙습니다.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해주어 고맙습니다 태인선생님. 연락드릴게요.
김태인 선생님, 예술단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여름도 즐겁게 누리시길 바랍니다.
변주영 / 노래 / 한국성서대학교 / 4학번 / 27살 / 010-7460-6887 / 안녕하십니까? 사회사업을 좋아하는 예비사회사업가 변주영입니다. / 지난 겨울, 시골합동연수에서 불렀던 노래들이 떠오릅니다. 열심히 공부하며 즐겁게 누렸습니다. 이번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으로 참여하여 이 즐거움을 함께 누리길 소망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열정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주영 님, 고맙습니다.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해주어 고마워요 변주영선생님.
변주영 선생님, 이번 강진 학습여행 때 뵈어서 반가웠습니다. 예술단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학생 때 복지예술단 노래팀이었습니다.^^ 다시 오지 않을 시간, 선생님 자신을 위해 누리시길 바랍니다.^^
최우림/ 신청분야: 노래/ 서울장신대학교/ 4학년/ 25살/ 010-4086-5742/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사랑하고 어울리며 힘을얻는 예비사회사업가 최우림입니다./ 처음 단기사회사업을 시작합니다. 처음 참여하는 만큼 모든것에 최선을 다해 즐기고 활동하고 싶어 신청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복지예술단으로 함께 소통하고 좋은 추억만들고 싶습니다!
우림 님, 고맙습니다.
최우림 선생님, 복지예술단으로 함께 해주어 고맙습니다.
2024년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할수 있어 기뻐요~
사회사업가치와 철학 방법 강의도 듣고 , 보고싶은 동료들도 보고 복지인의 노래도 부르며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가슴뛰는 복지예술단 활동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으라차차차
복지예술단으로 지원해준 김민석선생님, 변주영학생, 최우림학생, 김태인학생 그리고 2024복지예술단 적극적으로 활동해주는 최은희선생님 고맙습니다. 오늘 회의 즐거웠어요
고맙습니다 엠씨용!
@정보원 고맙습니다~
전유나/신청분야 : 건반/ 소속 : 군산장애인통합돌봄서비스센터/팀장/ 연락처 010-7513-5670/ 복지예술단에 멜로디언과 건반으로 함께한지 11년이 되었네요.. 무대에 서면 마음은 아직도 대학생 같은데...^^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올해도 좋은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됩니다! 고맙습니다.
전유나 선생님 고맙습니다.
군산청소년수련관에서 합동연수 할 때, 복지예술단으로 섬기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전유나 선생님,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도 마음만은 대학시절로 돌아갈 것 같아요. 선생님이 함께해 주셔서 든든합니다.
전유나선생님 함께할수있어 기뻐요~ 우와 11년을 함께했군요. 내 눈에는 지금도 대학생같아요~
오광환 / 기타 / 군산 더숨99지원센터 / 사회사업가 / 010-3785-9353 / 합동연수를 즐겁게 누리는 방법 중에 하나가 복지예술단이지요. 기타 치고 노래하며 즐겁게 누리고 싶습니다. 함께할 동료들과의 추억도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우와~
오광환선생님 든든합니다~ 함께할수있어 기뻐요
오광환 선생님,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해주어 고맙습니다. 전유나 선생님 오광환 선생님 두 분이 함께해주니 든든합니다.
감사하게도 복지예술단 모집이 완료되었습니다. 널리 복지예술단 알려주고, 추천해주고, 응원하며 함께해 준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복지예술단에 함께하는 분들은 다음주 중으로 카톡방 만들게요. 복지예술단 사전모임 일정과 안내사항, 준비물 안내드리겠습니다. 다들 평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