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문채널 두빼빼입니다.
다리에 끼고 운동하는 기구가 궁금하시군요. 소규모의 짐볼이나 마사지볼 등 다양한 소도구가 있지만 그중에서 배우 신민아도 즐겨한다는 필라테스 링을 소개해드릴게요.
필라테스링은 링의 탄성을 이용하여 링을 안으로 조이거나 벌리면서 동작을 강화하고 바른 자세로 다듬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소도구로 서클링이라고도 불립니다. 필라테스링을 조이고 푸는 동작을 통해 근육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링을 조이는 운동은 심부근육, 괄약근 및 허벅지 단련에 안성맞춤이며 복부 강화, 팔, 어깨 운동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요실금 예방에도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고 몸의 불균형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필라테스링을 적극 추천합니다. 얼마나 운동이 될까 싶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 효과를 실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필라테스링을 이용한 운동, 같이 배워볼까요?
먼저 허벅지 안쪽 살과 복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봅시다. 바로 누운 자세에서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발바닥은 바닥에 붙인 후 무릎을 접어 세워줍니다. 필라테스링을 무릎 안쪽에 놓고 준비합니다. 이때 골반은 중립을 지켜 주세요. 호흡을 들이 마시고 내쉬는 호흡에 허벅지 안쪽 힘으로 필라테스링을 조여줍니다. 허리는 바닥으로 붙이고 복부 힘을 사용해 동작을 진행합니다. 이 동작이 익숙해졌다면 다리를 들어 올려 무릎을 90도로 접은 뒤 필라테스링을 무릎 사이에 놓고 동작을 실시합니다. 좀 더 강도를 높이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두 다리를 하늘로 뻗어준 후 필라테스링을 발목 사이에 넣어 주세요. 발목은 몸 쪽으로 당겨주시고 호흡을 조절하며 필라테스링을 조여줍니다. 허리가 뜨지 않게 복부 힘으로 버티세요. 자연스럽게 복부 운동까지 가능하답니다.
겨울에는 두꺼운 옷 덕분에 팔 운동에 게을러지기 쉽습니다. 따뜻한 봄날을 대비해 방심해서는 안 되겠죠? 바르게 선 자세에서 필라테스링을 어깨너비로 잡은 상태로 팔을 앞으로 쭉 펴주세요. 팔은 어깨보다 위로 가지 않게 살짝 아래로 해주세요. 그래야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팔 안쪽에 힘을 준다고 생각하고 필라테스링을 안쪽으로 가볍게 눌러주세요. 이번엔 필라테스링을 잡은 상태로 팔을 엉덩이 쪽으로 내려주고 필라테스링을 안쪽으로 가볍게 눌러줍니다.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어깨 힘을 빼주세요. 마지막으로 필라테스링을 머리 위로 올려 줍니다. 이때 팔꿈치가 굽혀지거나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필라테스링을 안쪽으로 눌러줍니다. 각 동작을 순서대로 10번씩 총 3세트 진행합니다. 필라테스링을 이용하므로 과하지 않은 근력 운동이라 탄력 있고 예쁜 팔 라인을 만들 수 있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참조링크 채연의 생두다이어트 두빼빼 골드플러스의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출처]나이 잊은 신민아의 비결, 필라테스링 운동 |작성자 두빼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