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는 누구인가 ?
투루판 아스타나 고분군(阿斯塔那古墓) | Culture & History ...
아스타나 는 아사달 이름과 같은 뜻이다.
투루판 -아스타나고분군 (tistory.com)
투루판 아스타나 고분군(阿斯塔那古墓)
중국 투루판시에 있는 아스타나 고분군(阿斯塔那古墓, Astana Cemetery)이다. 주로 당나라 때 고창국에 정착한 한족들의 무덤으로 10 ㎢ 의 넓은 면적에 1,000개 이상의 무덤들이 모여있다. 투루판 분지의 건조한 기후 때문의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미라를 비롯하여 많은 유물들이 남아 있다. 20세기 이후 여러 차례 발굴.조사를 통해 많은 문서들과 개인용도의 물품, 인형, 그림 등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복희(伏羲)와 여와(女媧)를 그린 그림과 6첩 병풍 형식의 동물을 그린 벽화 등이 유명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많은 문서들이 출토되었는데 소그드어, 위구루어로 쓰인 불교, 마니교, 경교 등의 종교 문서 있어 사료적 가치가 상당히 높다.
아스타나 고분군은 옛 실크로드에서 투루판분지로 들어오는 화염산 계곡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고창국 수도였던 가오창고성에서 북쪽으로 2 km 정도 떨어져 있다. 유적지 입구를 들어서면 정면에 12지신상과 함께 사람 얼굴에 뱀의 꼬리를 달고 있는 여와복희상을 볼 수 있으며 그 뒷편에 유적지 전체와 주변지역을 감상할 수 있는 이층 누각이 있다.
<투루판 아스타나 고분군>
중국 전설에서 창조신으로 여겨지는 복희와 여와(伏羲女媧)를 표현한 그림이 이곳에서 출토되어 복희와 여와가 유적지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두 신은 상반신을 사람, 하반신은 뱀의 형상을 하고 있는데 각각 컴퍼스와 구부러진 자를 들고 있다.
불칸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의 로마 버전 불카누스의 약자. 우리말로 굳이 표기하자면 원어로는 불칸, 영어로는 벌컨으로 표시한다. 로마인들은 불칸이 시칠리아 섬에 있는 에트나산의 화산 깊숙한 곳에서 일하고 있다고 상상하고 이 신을 불카노(Vulcano)라고 이름지었다.[1] 영어 볼케이노의 어원이 이것이다. 발명가의 이미지가 강한 헤파이스토스에 비해 이쪽은 불의 신이라는 점이 더욱 강조되어, 후대에는 뭔가 뜨겁고 강한 것에 그 이름을 차용하는 경향이 생겼다. 벌컨 문서 참고.
오늘날 신의 이름을 딴곳이 바로 발칸반도이다.
제우스의마누라 해라신 인데 해라는(태양신) 이 부부에게 두아들이 있는데
큰아들이 바로 헤파이토스 (불칸) 불을 다스리는 대장장이신. 둘째 아들은 마르스 이다.
헤파이토스 는 대장장이신 ... 제우스에게 번개를내리치는 지팡이를 만들어선물하는데 그 지팡이로 세계를 통일한다. 그 공훈으로 제우스는 헤파이토스에게 비너스신을 결혼을 성사시킨다.
그러나 비너스는 결혼후에도 마르스신과 바람을 피운다.. 이에 열이받은 헤파이토스는 둘이침대에서 노는 장면을 여러신들에게 보여주기위해서 쇠그물을 만들어 두사람이 바람피는 상황에서
그물로 덮쳐버린다. 대장장이 헤파이토스는 다리를 저는 신이었다.
산해경 과 부도지 참조
단군 제우스 의 이름이 여러가지 .. 상이라고 하고 치우 또는 구태 라고 한다.
순임금의 동생이며 우임금이라고 칭한다..
전욱고양씨 이다..
전욱 고양씨(顓頊高陽氏)은 고대 중국의 신화상의 제왕이다. 오제(五帝)의 한 명으로 소호의 뒤를 이어 제위에 올랐다. 재위는 78년이었다고 전해진다.
전욱은 다른 전설상의 천자처럼 고결한 인간으로서 묘사되고 있다. 사기에는 제사를 잘 거행한 군주로서 묘사되고 있다.
『사기』(史記)의 오제본기(五帝本紀)에 의하면 '인품은 고요하고 그윽하며 항상 심모(深謀)를 갖추고 있다'고 전한다. 전욱은 민간의 사람들이 신과 관련되는 것을 싫어해 증손인 중(重), 려(黎)에 명해 하늘로 통하는 길을 닫아서 신과 사람이 구별을 두도록 했다고 한다. 이것은 한정된 계급만이 제사권을 장악했음을 의미하며, 따라서 전욱은 신권정치의 선구자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요임금 은 니무릇 이며
새로운 부도성을 쌓고 우임금(제우스) 치우천황 의 단군에게 대적을 한다.
부도성이란 우리가 알고있는 바벨탑이다.
요임금을 칠려고 산해경에는 중과려를 보냈다. 중려
부도지에는 요임금이 반란을 하니까 상(제우스) 을 보냈다.
중려 나 상은 동일인물이다.. 상(코끼리상 동유럽과아시아 전체 지형이 코끼리를 닮아 그런형상을 선물받았는데서 유래)
참고문헌 ) 장자의 소요유편에
북명이라는 바다에 곤이라는 부르는 거대한 바다물고기를 보냈다.
북쪽 컴컴한 바다에 곤이라는 물고기가 살고 있었다.
곤의 크기는 몇 천리나 된다.
나중에는 새로 변하는데 새의 이름은 붕새다.
붕새는 등의 길이가 몇 천리가 된다.
한번 힘껏 날면 날개가 마치 하늘에 드리운 것 같다.
붕새는 바다가 요동칠 때 남명이라는 남쪽의 바다로 날아간다.
남명은 하늘의 연못이다.
곤이 변해 큰새로 변했다. 대붕(큰새)
대붕은 복희씨를 말한다.
곤 鯤곤 = 복희
곤은 부루 이며 이름이 불칸 이다. 그리스 반도가 발칸반도.
신화에서 곤의 배속을 갈라보니 우임금나왔다. 하였다.
그것이 아니고 곤이 바로 우임금이다.
복희의 부인이 여와 인데 풍이족이라 한다.
페르시아는 고대에 한자로 명明 이라 칭하였다.부여이며 신라이다..
부여를 다른명칭은 명明 이라 하였으며
동명국 이라함은 동쪽의 페르시아 국가를 말한다.
페르시아 전성기때는 불가리아 까지 였다. 불가리아는 다른말로 부여이다.
불= 부르 =부을 =부려 = 불칸 지역
우임금이 세운나라
하. 주 . 만드심
곤을 중화라 하였고 화이족이라고 하였다.
우린 동이족이 아니다. 엄밀히 따지면 우임금의 화이족이다.
헤르메스 는 해모수 이다.
부르는 위치와 지역에 따라서 이름을 달리 불리어졌습니다.
우리가 천손이라 하는이유는 신들의 직계장자의 후손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신화 ( 그리스에서 환경에 맞게 표현한 이름들입니다.)
신라이전에 전부 동유럽지역은 부여가 관할하던 지역입니다.
서구의 신화에 나오는 인물들은 우리의 고대국가 인 하.상(은) 주 에서 일어난 역사적인 애기를 신화라는 말로 나타낸것입니다.
실제 신화가 아니었고 있었던 역사적 사실이라고 공부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신이란 ?
하늘에서 내려오신 (문명이매우높은)인간이다.
첫댓글 키미님이 말썸하신 말덕이 마르둑이 아닌지 모르겠군요 알파뱃은 같은데... ...
같은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