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니옹에서 열린 2004/0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추첨 결과, '우승 후보권'으로 분류되던 팀들끼리 16강에서 격돌하게 되어 16강전부터 피말리는 레이스를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각 조 1위 통과팀들과 각 조 2위 통과팀들간의 전력 차이가 거의 없다고 평가받았던 04/05 챔피언스리그가 예상대로 16강부터 '빅매치'들을 양산한 것.
우선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장 빛나는 역사를 지니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독주를 거듭하고 있는 유벤투스(이탈리아)가 격돌한다. 올 시즌 전문가들로부터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가장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바르셀로나(스페인)과 첼시(잉글랜드)의 대결은 서로에게 '비명'이 나올만한 대진이다.
잉글랜드의 자존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이탈리아의 거목 AC 밀란이 격돌하는 카드도 빼놓을 수 없는 빅매치. 또 전통의 명가들인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아스날(잉글랜드)의 대결 역시 빅 카드로 뽑히기 충분하다. 특히 바이에른 뮌헨과 아스날은 올리버 칸과 옌스 레만이라는 독일 대표팀의 두 수문장의 맞대결로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영표, 박지성이 활약하고 있는 PSV 아인트호벤(네덜란드)은 그나마(?) 쉬운 상대로 분류됐던 모나코(프랑스)와 16강전을 벌이게 됐다. 첼시, 아스날, 밀란 등의 강호보다는 해볼만한 상대. 지난 시즌 우승팀 포르투(포르투갈)는 이탈리아의 명문 인테르 밀란과 16강전을 벌이게 됐으며, 지난 시즌 독일 챔피언 브레멘은 프랑스의 리옹과 8강 문턱에서 다툰다. 01/02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격돌한 바 있었던 리버풀(잉글랜드)과 레버쿠젠(독일)의 '리턴 매치'도 흥미로운 카드.
다음은 04/05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이다. 흥미진진한 16강 대진으로 관심을 불러모을 챔피언스리그는 내년 2월 23일(현지 시간), 각 조 2위 통과팀들의 홈 경기로 재개된다.
04/05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vs 유벤투스(이탈리아)
FC 포르투(포르투갈) vs 인테르 밀란(이탈리아)
바르셀로나(스페인) vs 첼시(잉글랜드)
베르더 브레멘(독일) vs 리옹(프랑스)
FC 리버풀(잉글랜드) vs 바이어 레버쿠젠(독일)
PSV 아인트호벤(네덜란드) vs AS 모나코(프랑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vs AC 밀란(이탈리아)
바이에른 뮌헨(독일) vs 아스날(잉글랜드)
첫댓글 죽음이다!
ac밀란 화이또 아자~~~~~! 히딩크 감독도 화이또
근데 인터밀란도 아직도무패행진중인가요?..-ㅅ-ㅋㅋ 2승 14무라고 언뜻 본것도 같은 기억이..-_-a
리그에서 무패행진 맞습니다.
와~~아주 작살나누만~~
모나코가 쉽다뇨... 작년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인데..
아이트호벤 호. 대진운 좋은데.
AC밀란 가자! 가자 쉐바! 가자 루이코스타!
정말 흥행을 노리고 짠건가..대박이긴 하네요 대진이..
인테르 화이팅!!! 반데메이데 화이팅!!! 인테르 아직 무승 맞습니다. 3승일걸요.
유베..음..레알이 좀 걸리긴 하지만..암튼 유베 화이팅~!
16강에서 강팀은 강팀끼리 만나고 약팀은 약팀끼리 만난 경향이 있는거 같네요...이러다 8강가면 너무 싱거워지는건 아닐런지요....
대진 정말대박 ㅡ.ㅡ
또 계속 밤새겠다!!ㅠㅠ;; AC밀란.유베.인테르~~화이팅!!세리에A의 저력을 보여주자!!
아인트호벤, 모나코 서로 좋아하고 있겠네요
정말 꿈에 경기들.....ㅜ.ㅜ
위닝에서나 가능했던 경기들이 실제로..
은근히 PSV와 모나코를 기대하던 팀들이 많았을텐데... 정말 우습네요-_-;; 전부다 빅매치라는... 16강 경기많을때 한몫잡겠군요...... 고고 맨유!!! 밀란!!! 하필 두팀이 만나다니 ㅜㅜ 누굴 응원하라고...
레알vs유베의 리턴매치가 가장 큰 관심사가 아닐까 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