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직산역이 2폼 4선식인 이유는?
이번열차:천안행 추천 0 조회 463 06.01.25 00:08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5 03:34

    첫댓글 내선 즉 안에 있는 선로는 경부본선입니다. 경부선전철의 경우는 본선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직산외에도 그런식으로 된 역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06.01.25 08:48

    직산역을 제외한 성균관대,의왕,군포,명학,안양,관악,석수,시흥역은 1980년대에 경부선이 2복선전철화 할때 2홈4선식으로 건설된 것이구요. 2005년에 개통한 직산역의 경우는 주변의 성환,두정역에 대피선이 있기 때문에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

  • 06.01.25 11:25

    원래 기차역이었던 직산역이었지만, 전철이 개통되면서 모든 일반열차가 통과하게 되었고 게다가 급행도 정차하지 않으므로,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 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