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내선 즉 안에 있는 선로는 경부본선입니다. 경부선전철의 경우는 본선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직산외에도 그런식으로 된 역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직산역을 제외한 성균관대,의왕,군포,명학,안양,관악,석수,시흥역은 1980년대에 경부선이 2복선전철화 할때 2홈4선식으로 건설된 것이구요. 2005년에 개통한 직산역의 경우는 주변의 성환,두정역에 대피선이 있기 때문에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원래 기차역이었던 직산역이었지만, 전철이 개통되면서 모든 일반열차가 통과하게 되었고 게다가 급행도 정차하지 않으므로,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 겁니다.
첫댓글 내선 즉 안에 있는 선로는 경부본선입니다. 경부선전철의 경우는 본선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직산외에도 그런식으로 된 역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직산역을 제외한 성균관대,의왕,군포,명학,안양,관악,석수,시흥역은 1980년대에 경부선이 2복선전철화 할때 2홈4선식으로 건설된 것이구요. 2005년에 개통한 직산역의 경우는 주변의 성환,두정역에 대피선이 있기 때문에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원래 기차역이었던 직산역이었지만, 전철이 개통되면서 모든 일반열차가 통과하게 되었고 게다가 급행도 정차하지 않으므로, 굳이 대피선을 만들 필요가 없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