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8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5회에 거쳐 장흥 소재 글램핑장에서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별책 부록 가족독서캠핑’을 운영한다.
‘별책 부록’은 ‘별빛 아래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독서 프로그램을 체험한 경험록’을 의미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독서 활동을 통해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독서인문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역할을 증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별책 부록 가족독서캠핑’은 총 5회차 중 초등학생 35가족 대상 4회차, 중학생 8가족 대상 1회차로 운영된다.
1일 차에는 독후활동과 프로젝트형 모둠활동,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우리 가족의 유산 찾기, 촛불 의식이 진행되고 2일 차에는 숲해설사와 함께 하는 천관문학관 및 생태숲 산책 프로그램, 우리 고장 출신 박홍규 화백과의 만남, 참가 소감 나누기가 진행된다.
이 행사를 위해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프로그램을 신청한 가정에 미리 주제 도서를 구입 및 배부해 캠핑 전에 읽고 오도록 했으며 대상 도서는 ‘동학군을 구한 뱃사공’, ‘녹두밭의 은하수’ 등 총 4권이다.
정순미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인문 체험을 통해 따뜻하고 포근한 가족애를 고취"할 것이라며 “다양한 독서인문 경험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독서인문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0581
장흥교육지원청 가족독서캠핑 운영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8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5회에 거쳐 장흥 소재 글램핑장에서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별책 부록 가족독서캠핑’을 운영한다. ‘별책 부록&rs...
www.miraenews.co.kr
#장흥교육청 #정순미교육장 #가족독서캠핑 #독서인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