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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레버, 한국 화장품 업체 카버코리아 3조원에 인수
Implication
■ 25일 블룸버그 보도: 글로벌 뷰티 & 생활용품 업체 유니레버가 한국 화장품 브랜드 AHC로 유명한 카버코리아를 약 3조원에 인수
- 카버코리아는 홈쇼핑 위주로 인지도를 얻은 브랜드 AHC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올리브영 등 H&B 스토어에서도 판매를 하는 등 젊은 층 공략도 이어가는 중. 2016년 매출액 4,295억원(YoY +174.5%), 영업이익 1,800억원(YoY +272.6%) 기록
- 지난 해 베인캐피탈과 골드만삭스가 카버코리아의 지분 60%를 약 4,300억원에 인수했었으며, 금번 인수는 유니레버가 카버코리아 지분 60.39%를 22.7억 유로에 인수(약 3조 600억원)
■ 유니레버 퍼스널케어 부문장인 Alan Jope는 금번 인수가 거대한 스킨케어 시장을 가지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서 유니레버의 포지션을 강화할 수 있게 할 것이고, 럭셔리 스킨케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AHC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힘
■ 유니레버는 올해 4월 비건 마요네즈(vegan mayonnaise)로 유명한 Sir Kensington이라는 회사를 인수했으며 가장 최근인 올해 9월에는 유기농 차(뗁)회사인 Pukka tea를 인수하는 등 성장 동력 확보 추진 중
Call
1 ODM업체를 통해 성장한 중소 브랜드들의 약진 돋보이는 중, 향후 H&B 스토어 등의 신규 화장품 유통 채널은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 더불어 화장품 ODM 업체들의 역할은 지속적으로 중요해 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