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터미널 시간표입니다. 정확하게는 포항터미날... 주력 노선은 대구와 부산 노선이며, 대구행은 동대구 외에 서부정류장, 북부정류장으로 가는 노선도 절찬리에 운행 중입니다. 대신 영천/하양 경유 동대구 노선은 지속적으로 감축되고 있어 배차가 1시간 이상으로 벌어지기도 합니다.
부산행 노선도 노포동, 사상, 김해공항, 해운대 등 다양한 노선이 절찬리에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양산 경유 경남권행 노선이 상당히 높은 탑승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감축 중이며, 울산행도 무정차 위주로 돌리고 경주 경유 노선은 대거 감축시켰습니다. 동해안북행 노선은 적당한 수준으로 적당하게 운행 중...
이 날 이용한 노선은 해운대행 버스입니다. 파리날린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평일 오전에 8명 태운 걸 보면 전체적으로는 이용객이 꾸준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수도권노선 터미널과 분리되어 있고 두 터미널 위치 모두 어중간해서, 어차피 방치되고 있는 구 해운대역(동해선) 부지를 좀 활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 경남권노선 터미널도 위험하고 빽빽하더군요.
포항 910
남포항IC 925
해운대송정TG 1022
해운대 1040
첫댓글 예전에 버스여행 다니면서
동대구-강릉(속초) 타고 올라갔다가
속초-강릉-동해-울진-포항-동대구 심야버스타고 많이 다녔는데... 그당시엔 승객도 제법있었는데 아쉽네요 속초-동대구 노선 다시 다닌다면 다시 탑승해보고 싶네요^^
포항경주-양산-마산행이 많이 붐비죠
마산-양산 단독 노선이 없어 좀 아쉽네요
예전엔 포항-마산 간 고속노선이 다기기도 했습니다^^
그나저나 포항시외버스터미널은 전면적인 재건축, 리모델링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가뜩이나 시설 자체가 오래된 상황에서 포항 지진 등으로 건물 안전성이 엉망이라는 지역 뉴스 보도를 본 적이 있습니다.
포항-청주 노선이 절반으로 줄어버렸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