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아 취업을 준비하며 요즘 추세는 영어 스피킹 성적을 중시한다기에 토익스피킹을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인강과 학원을 고민하던중 스피킹은 학원을 다니며 피드백을 받는게 낫다고 생각하여 검색 후 창원 서밋토익 어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1+1달 수업이라 수업을 많이 들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번 시험을 쳐보고 공부를 끝내는게 아니라 계속 수업을 들으며 성적 향상을 시킬수 있었던 점이 수업의 강점이 였습니다.
그리고 본 수업 외에 원장님과 따로 1:1로 만나 피드백을 받으며 나의 문제점이 뭔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깨달으며 하나하나 수정해갔습니다. 이것이 점수를 받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것 같습니다.
본 수업 역시, 원래 1시간 수업이지만 원장님께서 늘 평균 2시간 반씩 수업해주셨습니다. 늘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수업해주셔서 저 역시도 동기부여가 많이되어 더 공부를 열심히 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할때 늘 교재이상의 많은 내용을 수업해주셨습니다. 최신 기출문제도 프린트하여 시험쳐보고, 답변의 탬플릿도 저희가 공부하기 쉽게 깔끔하게 정리해 나눠주셔서 학습의 효율을 보다 높일수 있었습니다.
<part1>
part1의 경우, 제시된 영어지문을 읽는것인데 어려운 발음이나 단어는 따로 원장님께 여쭤보며 수정을 받아 별 무리 없이 공부를 하였습니다.
<part2>
part2의 경우, 제시된 그림을 보고 영작을 하는것인데 자주나오는 기출표현을 암기해 그 상황에 맞게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학원에서 나눠준 여러 팸플릿을 통해 여러사진을 연습해보고 이를 암기해 바로 말하기 쉽도록 훈련하였습니다.
<part3>
part3의 경우, 주어진 간단한질문에 답을 하는것입니다. 문제의 유형과 지문의 종류가 정말 많아 첨엔 당황스러웠지만 이 부분은 원장님과 함께 1:1로 연습하여 서로 질문하고 답하며 익숙해 질때까지 단련하였습니다.
<part4>
part4의 경우, 도표나 스케줄표를 이용해 문제를 푸는것인데, 주로 나오는 문제의 유형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의 유형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원장님이 표를 빠르게 읽는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이를 접목시켜 보다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part5>
part5의 경우, 문제점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문제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파트라고 생각했습니다. 답변을 할때는 문제점을 먼저 제시한후 그에 맞는 내가 생각한 해결책을 제시하면되는데 막상 문제를 접하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애를 많이 억었습니다. 하지만 교재나 기출문제를 통해 많은 탬플릿을 정리하다보니 결국 나오는 패턴은 비슷하단걸 깨달았습니다. 이를 많이 암기했더니 실전에서도 별 무리없이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part6>
part6의 경우, 주어진 지문이나 질문에 대해서 나의 의견을 표현하는 문제였습니다. part5와 마찬가지로 아이디어가 중요하다보니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한 파트였습니다. 학원에서 내준 문제를 수업시간에 학습하고 따로 집에 가서 개인적으로 저만의 답변을 작성해 연습해보는것이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part5와 마찬가지로 학원에서 내주는 수없이 많은 탬플릿을 암기하고 정리하고 반복하며 아이디어를 머릿속에 많이 정리해두려 노력했습니다.
첫 시험인데도 불구하고, 원하는 점수가 나와서 매우 기쁘고, 조금 더 열심히 해서 지금 받은 점수보다 더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토스 수업만 들었으나, 토익도 유명한 것 같아서 다음 토익 점수가 만료되면
또 서밋에서 할 의향이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서밋토익학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