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까지는 그래도 괜찮았다. 그런데 여름엔 정말 뱃살을 가릴 수 없다. 앉을 때는 꼭 가방으로 뱃살을 가려줘야 하고, 서있을 때도 힘을 주다보니 허리가 다 아플 지경. “하느님, 제 뱃살을 없앨 수 없다면 다른 여자애들도 다 배불뚝이로 만들어주세요!” 뭐, 뾰족한 수 없을까?
◎ 전체적인 뱃살 날리기 1. 일단 바닥에 등을 대고 길게 눕는다. 2. 다음 양손을 머리 뒤에 갖다대고 어깨는 바닥에서 10cm 정도 든다(하단그림1). 3. 이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가볍게 위로 차 올린다(하단그림2). 이때 다리 높이는 90도가 적당하다. 단, 처음부터 무리하지는 말 것. 4. 하나, 둘, 셋, 넷을 세고 천천히 다리를 내린 후,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차 올린다. 5. 양쪽 다리를 번갈아 3세트 반복한다. 한 달쯤 지나면 배꼽 주변의 물렁한 살들이 탄탄해지기 시작한다.
☆ 보너스 동작
● 의자에 깊숙이 앉은 후, 발가락으로 바닥에 아라비아 숫자를 쓴다. 10까지 쓰면 발을 바꿔 다시. 하루에 한 번만 하면 똥배 걱정 끝.
● TV를 볼 때, 푹신한 소파 대신 뒤쪽에 등을 대고 앉는다. 그리고 다리를 앞쪽으로 최대한 쭉 펴준다. 무릎 관절이 펴지면서 아랫배에 힘이 들어간다. 5분간 반복.
● 침대 모서리에 앉아 발목 사이에 축구공을 끼운다. 공을 끼운채 다리를 들어 어깨까지 올린다. 상체가 흔들리면 손을 짚어 균형을 잡을 것.
◎ 똥배 정리하기
* 자세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수직으로 들어올리고 발은 쭉 편다. 팔은 머리 뒤쪽으로 쭉 뻗어 견고한 버팀목을 잡아 지지대로 삼는다(책상이나 소파 밑에서 하면 좋다). * 동작 발과 엉덩이와 골반을 들어올리는 동안 복부를 수축한다. 10∼20초 동안 숨을 계속 쉬면서 자세를 유지한다. 다리를 내리고 다시 시작한다. * 횟수 30회씩 5번 반복
* 자세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서 다리를 뻗는다. * 동작 양쪽 무릎은 굽히고,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놓는다. 양 무릎을 들어올려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한쪽 다리를 천천히 내리면서 뻗는다. 이때 무릎이 바닥에서 10∼15cm 떨어진 상태여야 한다. 다른 쪽 무릎은 굽히고 등은 바닥에 평평하게 유지한다. 발꿈치가 바닥에 닿아서는 안 된다. 한쪽 다리 운동이 끝나면 다른 쪽 다리로 바꿔 운동을 계속한다. * 횟수 30회씩 5번 반복
첫댓글 가져 갑니다 뱃살뺄려구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뱃살 빼려고 허락없이 스크랩 해 갑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십시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뱃살빼기에 열심인 직원이랑 항상 관심많은 우리아이에게 알려 주고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하지만 실천하기가 영 쉽지않네요.끈기가없는건지....
뱃살이 많아서 걱정이었는데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할까 합니다. 감사 합니다.
잘 배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