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영종도 부기관사 님도 글을 남기셨는데..
공항철도는 일단 내년 3월 22일 개통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시운전 일정이 확정되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시운전 착수일
- 차량기지 ~ 운서역(가칭)(동강ssp포함) : 2006년4월1일 전차선가압 및 차량운행
- 운서역 ~ 계양역(귤현역) : 2006년6월1일 전차선가압 및 차량운행
- 계양역 ~ 김포공항역 : 2006년10월1일 전차선가압 및 차량운행
일단 시운전 착수일 20일전에 디젤기관차를 투입해서 점검을 한다고 하네요.
변동사항 있으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첫댓글 정보 고맙습니다. 디젤기관차 시운전시에 과연 어느 경로로 반입할지...
철도로 어이진곳은 5호선과 인천 1호선 뿐인데.. 그냥 트레일러로 옮기지 않을까요? 설마 신설동-까치산-김포공항 경로로 가지는 않을테고..;;(김포공항역에 연결선로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5호선 반입할 때 이렇게 반입했죠)
시운전에 일반인도 탑승가능한가요?(10월1일이 일요일인지라 노려볼만 합니다,ㅎㅎ)
안되겠죠.. 인천공항철도도 시승행사 같은거 했으면 좋겠군요.
문제는 인천1호선은 터널이 작아서 그쪽 루트로는 불가능하고, 5호선과 이어지는 곳은 아직 개통이 많이 남아서 어려울거 같은데, 인천에서 배로 실어가는건 아닌가 모르겠군요...우리 사무소에서 그거 시운전하면 조을텐데...ㅋㅋ....
궤도 장비 들어올 때도 월미도에서 바지선으로 반입했으니까.. 디젤기관차도 그 경로로 반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천쪽은 량기담당 아닌가요? 왠지 철도공사에서 기관차 시운전하면 영종도 부기관사님이 소속되신 량기에서 담당할지도 모르겠습니다...인천공항철도쪽에 디젤기관사가 있을라나 모르겠네요~~없을것같은데...
팀장급이나 지도기관사급 인원을 이미 다 선발한걸로 압니다. 물론 대부분이 철도공사 출신이라 디젤,전기,전동차 모두 능통하신 분들일듯...
차량기지의 입환 문제도 있고 하니 한대쯤은 갖춰놓지 않을까 싶은데요.
예전에 김포공항에서 올림픽대로로 접어드는길에 전철반입예정로 라고 붙은 푯말을 본거 같은데...이게 9호선일라나...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