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공급업체가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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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KING, 영국 :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전기 자동차(EV) 개발에 1조 2천억 달러를 투자하여 새로운 공급업체가 배터리 팩에서 모터 및 인버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할 절호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EV 부품 보호를 위한 배터리 및 코팅 전문 스타트업과 전통적으로 틈새 모터스포츠 또는 포뮬러 원(F1) 경주에 중점을 둔 공급업체는 EV 계약을 쫓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10년 동안 지속되는 플랫폼을 설계하므로 대량 모델은 수년 동안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전기 자동차는 2025년경에 출시될 예정이며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문 지식의 격차를 해소하여 새로운 공급업체에게 기회의 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구했습니다.
F1 엔지니어링 및 기술 회사인 McLaren Applied의 CEO인 Nick Fry는 "우리는 모두가 '이것을 어떻게 제대로 작동하게 합니까?'라고 묻던 Henry Ford의 시대로 돌아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와 같은 회사에 엄청난 기회입니다."
2021년 사모펀드 회사인 Greybull Capital이 McLaren에서 인수한 McLaren Applied는 EV용 F1 경주용으로 개발된 효율적인 인버터를 채택했습니다. 인버터는 배터리 팩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전기 흐름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리콘 카바이드 IPG5 인버터의 무게는 5.5kg(12lb)에 불과하며 EV의 범위를 7% 이상 확장할 수 있습니다. Fry는 McLaren Applied가 약 20개의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인버터가 2025년 1월부터 대량의 고급 EV 모델에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중 시장 자동차 제조업체는 종종 자체적으로 EV 구성 요소를 개발하고 자체 기술을 소유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팬데믹 관련 부품 부족이 수년간 이어지면서 공급업체에 대한 지나친 의존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포드 영국의 팀 슬래터 대표는 "우리는 우리를 위해 투자하는 제3자에게 의존할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독일의 헤비급 기업인 Bosch 및 Continental과 같은 전통적인 공급업체도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EV 및 기타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기업들은 특히 막대한 EV 투자를 감당할 수 없는 소량 제조업체나 우위를 모색하는 럭셔리 및 고성능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우 여전히 기회가 있다고 말합니다.
독일의 Porsche AG가 부분적으로 소유한 전기 하이퍼카 제조업체인 크로아티아의 Rimac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도 배터리 시스템과 파워트레인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비공개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가 Rimac 배터리 시스템을 고성능 모델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위 - 올해부터 더 많은 사람들이 등록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할 수 있는 것보다 20%, 30% 더 나아져야 하고 그들은 우리와 함께 일합니다."라고 CEO Mate Rimac은 말합니다. "100kWh 배터리 팩을 만들 수 있다면 같은 비용으로 같은 크기로 130kW 배터리 팩을 만들어야 합니다."
잃을 시간 없음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둔 Actnano와 같은 일부 공급업체는 EV 개척자 Tesla와 오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액트나노는 EV 부품의 결로 현상을 방지하는 코팅을 개발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비롯해 볼보, 포드, BMW, 포르쉐 등 다른 완성차 업체로 사업을 확장했다.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신생 기업인 CelLink는 차량의 케이블을 그룹화하고 가이드하기 위한 와이어 하네스 대신 완전히 자동화되고 평평하며 설치하기 쉬운 "플렉스 하네스"를 개발했습니다. CEO Kevin Coakley는 고객의 신원을 밝히지 않았지만 CelLink의 하네스가 약 백만 대의 EV에 설치되었다고 말했습니다. Tesla만이 그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Coakley는 CelLink가 미국 및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 및 배터리 배선에 대해 유럽 배터리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영국의 스타트업인 Ionetic과 같은 소량 제조업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임스 이튼(James Eaton)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전기화하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1971년부터 Swindon Powertrain은 강력한 모터스포츠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배터리 팩, 전기 파워트레인, e-액슬도 개발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 및 eVTOL(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약 20개 고객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라파엘 카유(Raphael Caille) 전무이사는 "우리가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결국 박물관에서 일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Mate Rimac은 지난 3년 동안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기 위해 앞다퉈 움직였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전략을 갖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프로젝트에 서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기회의 창이 얼마나 오래 열려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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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