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지난 6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 11회에 걸쳐 영광 불갑저수지 일원에서 수상스포츠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장성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 활동에는 총 445명이 참여했으며 수상 스키, 수상 놀이기구 그리고 생존수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상황 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한 이번 활동에서 학생들은 평소에 접하지 못한 수상스키, 수상놀이기구 체험활동은 물론 실내수영장이 아닌 실제 환경에서의 셍존수영 체험교육을 통해 수상 안전 사고 예방 및 대처 능력을 길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상황과 같은 환경에서 생존수영을 해보니 위기 상황에 빠져도 잘 헤쳐 나갈 자신감이 생겼고 무엇보다도 모든 프로그램이 재미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이재양 교육장은 “이번 수상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제적 생존수영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실제적 생존수영 및 수상 스포츠의 지속적인 체험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0661
장성교육지원청 수상스포츠 체험 활동 '성료'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지난 6월 21일부터 9월 5일까지 11회에 걸쳐 영광 불갑저수지 일원에서 수상스포츠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장성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 활동
www.miraenews.co.kr
#장성교육청 #이재양교육장 #수상스포츠체험 #생존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