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경제연구소의 <경제시평>덕에
코덱스 인버스를 구입하여
짭짤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회원입니다. 코덱스 인버스는 4~50%의 수익을 올린 후에 정리하려고 합니다.
요즘 안철수라는 사람을 보고, 김광수 소장님이 생각이 나더군요. (둘다 이름이 "수"자로 끝나는 군요)
이런 소설같은 생각을 해봤습니다.
"예전의 읽은 책 중에서 기억나는 구절이 있다. 신출귀몰의 천재적 참모를 둔 대중 정치인을 기득권 계층은 가장 두려워 한다고...
역사를 예를 들어보면... 정도전과 이성계의 조합을 들 수 있겠다. 조선이 어떻게 건국을 했던간에...이방원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정도전은 자신의 사상을 이성계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었다. 뛰어난 경세가가 군사력을 가진 군부와 손을 잡고, 생명을 다한 고려의 문을 닫고 역성혁명을 달성한 것이다.
대중적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인기 정치인과
대중적 인기는 부족하지만 뛰어난 지성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뛰어난 경세가
소수의 세력을 제외하고는 안티가 거의 없는 안철수라는 (예비)정치인 + "뛰어난 경세가"의 조합을 생각해봤다.
여기서... 뛰어난 "경세가"에 윤여준이라는 퇴물 정치인, 양지만을 쫓아다닌 시류 영합 모사꾼을 떠올린 사람은, 욕을 한 바가지로 해줄테다~!!!
솔직히 안철수 교수.. 아직 정치인으로서 검증은 이제부터 시작이지만, 나름의 대중적 인기는 안티가 거의 없어, 경이로울 정도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행보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기 시작했다.
여기서 뛰어난 "경세가"... 사상가이자 용기있는 행동하는 지식인... 대한민국에서 그런 "살아있는 양심" "행동하는 지식인" 경세가의 칭호에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가...
입밖에 내고 싶지만... 아직은 때가 아닌 듯...."
...
..
여기서 뛰어난 "경세가", 살아있는 양심, 행동하는 지식인이 누구일까~~요?
그냥 제 희망사항일 뿐이겠지만~~
혹시 또 압니까? 현실이 될지...ㅎㅎㅎ
첫댓글 왜 윤여준이 뜬금없이 텨 나오는지 감이 옵니다만 그것만 봐도 한나라당 구제불능이란걸 다시 한번 입증됐지요. 님이 말씀하시는분이 혹여 김광수 소장님을 말하는거라면 저도 찬성은 합니다만 아직 대중적 인지도가 낮아서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광수 소장님이 안철수 교수에 비해서 대중적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둘이 같이 정당을 만들면 김광수 소장님의 인지도가 안철수 교수와 버금가게 올라가지 않을까요? 어짜피 소장님은 자식세대 발굴로 세대교체를 준비하시는 분이라, 대권이나 국회의원에 미련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히 경세가로서의 풍모라 할 수 있지요. 김광수 소장과 안철수 씨가 함께 당을 만들면, 진짜 더할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하나 둘씩 힘을 모으다 보면 이런 잿빛 세상을 바꿀수 있다고 믿습니다. 한나라당과 소수 기득권자는 내내 나라를 지역감정으로 갈라놓고, 퍼주기라 발목잡으며 남북을 갈라놓고, 이제는 부자와 가난한 자로 갈라놓았는데, 그 다음은 도대체 뭐가 나올지...
아직 대한민국에는 훌륭한분들 많이 있읍니다.개나라당과 개라이트 회원들 또 친일 쪽바리들 빼고...
뛰어난 인재들은 정치와 거리를 두고 있고, 실력 좀 있다 손 치면, 어떻게든 기득권 계층에 편입되려고 하고... 막상 눈치를 보고 있는데... 분위기 반전을 위해 발로 뛸 만큼 솔선수범해서 뛰어줄 "훌륭한 인재"는 별로 없습니다.
아..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시는분이 있으셨네요...
저도 안철수씨를 보면 소장님과 포럼이 겹쳐보입니다.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것에서부터 출발점은 이미 시작 되었다고 보이구요..
아.. 정말 상상만해도 멋진 환상의 조합이네요...두근두근..
근데 안철수씨는 앞에 나서는 타입은 절대아님,,,,
안철수교수나 문재인이사나 이미지만으로는 대한민국이 발전할수없을겁니다 정책, 국가비젼에 대해 검증우선시 요구됩니다
인기 정치인은 대중 친화적 이미지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정책 실행과 집행은 경세가가 지휘하는 참모진이 수행하는 형태입니다.
문재인이사는 지난 5년동안 실무에서 엄청난 고생을 했구요, 실무이전에도 노무현대통령과 함께 일을 해 왔습니다만.. 이미지만이라뇨...
안철수교수+김광수 소장의 조합이 , 이루어지길 ~~~! 상상의 멋진 조합보다는 두분의 조합이 형성되어서 다가오는 현실의 행동하는 그날이기를~~~!
그리하여 현존하는 정당들이 낙동강 오리알 되고 새시대의 시작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슴니다~~~!
철수야~!!! 광수가 여깄다~!!^^
멋진대요.. 철수야~!!! 광수가 여깄다~!!^^
상상만해도 정말 멋진 한팀이네요..
정말 이런 조합이 이루어지길 기원해 봅니당..
안철수도 안티생겼습니다. 한나라당원들...
김광수소장님이나 안철수씨나 소중한 이시대의 희망같은분입니다.
바라보는 견해가 맞다면 작은것이 모여 모여 우리의 희망을 찾고 우리들의 꿈을 찾을 것 같습니다.
좌철수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맨.정치에 정자도 모르는 사람이 인기에(무료백신 재공.) 아까운 기술 낭비말고 검퓨터 바이러스 잡는대나 정진 하시길..정주영 노인내같이 웃음거리 말들지 말기를..
안철수 지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