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크게 문제될 것은 아니니 그냥 읽으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
8일 밤부터 하루 조금 못되게 헤일로 2를 플레이해본 소감입니다.
(근데 9일 이전에 싱글이라도 플레이한 경우 라이브가 밴 된다는 소문이 있어서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불감증으로 인해 비디오 게임계를 일년 정도 떠나있었기에 라이브 밴에 관한 얘기는 전혀 몰랐습니다. 좀 마음이 아프군요)
우선 첫 느낌은 `1편과 크게 다르지 않다`입니다. 엑박 하드웨어의 한계도 있을테고, 뭐랄까 외견상으로의 느낌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동영상의 질도 그다지 좋아졌다든지 하는 느낌은 없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느낀 점도 마찬가지입니다. 패드로 하는 FPS는 컴퓨터에서 하는 FPS과는 확연히 다르죠. 1편을 처음 플레이했을 때 느꼈던 이질감을 이번에도 그대로 느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적응이 되었구요.
참고로 저는 오른쪽 스틱(시점 조작)의 상하를 바꿔서 플레이 합니다. 이쪽이 저는 편하더군요.
무기는 기존의 무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고, 추가된 무기가 몇가지 있는데 모든 무기를 다뤄본 듯 하지만 크게 흥미로운 무기는 없습니다. 단 플레이 성향에 따라 근접전 무기인 칼(한뽀대 합니다)의 빈도가 의외로 높아질 수도 있겠더군요. 위력이 아주 좋습니다.
무기 자체에 크게 끌리는 점이 없는 반면 무기를 양손에 들고 싸울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두손으로 들어야 하는 무기는 안되지만, 한손으로 들 수 있는 무기는 양손에 들고 싸울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플라즈마 건, 혹은 브루트 플라즈마 건을 양손에 들고 싸웁니다만, 위력은 샷건 하나쪽이 나은 것 같네요. 샷건의 근접 파괴력은 아주 좋습니다.
게임의 연출은 상당히 괜찮더군요. 스토리도 어느 정도 받쳐주는 듯 하고, 중간 중간 등장하는 동영상 전개도 재미있습니다. 특히 특이한 점은 스토리 모드에서 마스터 치프만이 아닌 코버넌트 함장 역도 맡아서 진행을 한다는 점입니다. 스토리 전개에 때라 중간 중간 바뀌죠. 게임 플레이 자체에 큰 변화는 없지만(치프는 전등을 사용하고 코버넌트는 스텔스 기능이 있습니다) 나름대로 흥미로운 연출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1편에서도 그랬듯이 비슷비슷한 레벨과 배경의 반복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1편을 해본 분이라면 무슨 말인지 아실 겁니다.
난이도는 지금 중간 난이도로 진행하고 있는데 그다지 어렵다고 생각되는 곳은 아직 없네요. 다만 역시 마우스가 아닌 패드라서 빠른 시점 전환과 조준이 아쉽습니다. 똑같은 난이도의 게임이 PC로 나온다면 식은죽먹기가 될 것 같네요.
그럼 헤일로 2의 하루 소감을 마칩니다.
지금 전개되는 내용을 보니 오늘 내로 깰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럼 헤일로 2 즐기시는 모든 분들 건투를 빕니다...
=====================================
위와 같이 소감을 작정하고 루리웹에 올린 후 조금 더 플레이하니 엔딩...
그래서 바로 다시 엔딩 소감문을 작성... ㅡ.ㅡ;;;;;;;;;;;;;;;;;;
=====================================
아래 소감 작성하고 조금 더 하니 엔딩이군요. ㅡ.ㅡ;;;
그런데 엔딩이 뭔가 허전한게... 전설 난이도로 클리어하면 다른 버전이 나올 것 같습니다.
감상을 좀 더 적어보자면, 여러가지 탈 것과 다양한 무기, 이벤트 및 컷씬 등으로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래 감상에도 적었듯이 레벨 디자인에 있어서 조금 반복적인 부분이 있어서 점수를 깎고 싶네요. 여기서 반복적인 부분이란 쏘고 달리고 그런 걸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FPS에서 쏘고 달리는 건 당연한 거죠) 레벨 디자인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러나 1편에 비해서는 좀 덜한 듯 싶습니다. 조금 지겨워지려고 하면 배경이 바뀌더군요.
싱글 플레이만 해본 상태에서 PC용 FPS과 비교해보자면 저는 PC용 FPS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그러나 헤일로 2도 상당한 게임임엔 분명합니다... 엑박 갖고 계신다면 당연히 해보시겠지요?
PS. 80인치 와이드 스크린 + 5.1 채널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로 힘입은 헤일로 2는 그런 점에서는 PC FPS보다는 월등하더군요.
첫댓글 오오라 게임기 2대에 와이드 스크린까지... 대략 염장인가요?
저도 80인치 와이드... 빔 프로젝트로 오락하다 혼났쪄요...
어떤 면에서는 원조염장보다 더한거같은디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