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전날 배달 매장 수를 기존 6개에서 25개로 늘렸다. 추가된 매장은 갤러리아팰리스점, 광화문우체국점, 구로에이스점, 길동역점, 둔촌동점, 목동오목로점, 문정로데오점 듯 19곳이다. 배달 서비스 지역을 서울 종로구, 송파구, 구로구, 강동구, 서초구, 중구 등지로 확대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또 이달 중순쯤 서울과 경기 지역 80~100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매장은 120∼130개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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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업계는 스타벅스의 배달 서비스 확대가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공룡’ 스타벅스가 배달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확대하면 다른 브랜드들의 배달 수요를 위축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가 다른 커피점 브랜드들과 달리 배달의민족 같은 배달 앱에 입점하지 않고 자체 앱을 통해서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업계는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첫댓글 배달라이더도 직영으로 쓸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