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접 겪어봐라. 군대를가서 고참으로 만나던 사회에서 만나던 진짜 100에 99는 개시발이란 소리가 절로 나올테니까 잘 지내다가 언제라도 뒷통수 치는놈들이 전라도. 물론 걔중에 괜찮더라 착하더라 이딴 소리 하는넘은 100에 1을 본거겠지. 나도 당연히 그런 소수의 전라도인을 안다만 살다보면 전라도는 절대 상종하지 말란 소리심심치않게 들을꺼다. 혹시나 근처에 전라도가 얼쩡거리거든 돈거래는 물론이거니와 깊이 사귀지 말것을 권한다.

2. 전라도는 지역주의를 자체내에서 만들어 낸다. 너네 영남이나 부산에서 지역주의 들먹이며 선동하면 어찌되는줄 아냐? 아니 사람들이 관심이나 주는줄 아냐? 전라도는 아직도 논밭떼기 있고 저네 지역 못사는게 영남지역 사람들 때문인줄 안다. 부산사람이 너네 못살게 하디? 그리고 대중이가 정권 잡은뒤로 지하철도 놔주고 너네 지역업체 제일제당 같은 업체도 쑤셔박아 줬잖냐 아직도 지역주의에서 벗어나지 못한건 코리언이 아니라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너네 전라도다. 너네덕에 그래서 지금 부산은 쪽박이잖냐? 대중이 정권잡은 이후 일자리 싹 없어지고 제2의
도시란 말이 무색하게 지금 해마다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3. 너네 살면서 전라도는 타지역에 살수 있어도 타지역 사람은 전라도에 들어가선 못산다는 말 들어본적은 있냐? 기회되면 꼭 가서 살아봐라. 왜 타지역에 비해 전라도지역엔 타지방 사람이 잘 안사는지.

4. 총선이건 대선이건 빨갱이를 연상시키는 97%의 몰표.이건 뭐 말이 민주지 너네 전라도랑 같이 무슨 민주주의며 올바른 시민의식을 논하고 또 자리를 잡아 가겠냐? 애초에 너네랑 같이 제대로된 민주주의를 만들고 또 대표를 선출한다는 자체가 개에러.

5. 막 출소해 두부먹고 있는 홍업이 홍걸이를 국회의원으로 선출. 진짜 이건 어이가 없어서 말도 안나온다. 아무리 너네 선상님을 존경한다지만 너네 선상님도 20억 비자금 들켰을때 뻔뻔스레 이건 돈도 아니라고 했지만 저네 애새끼들 다 돈쳐먹고 죄짓고 챙피하게 깜빵 들어간건데 나오자 마자 이건 뭐 국회의원 당선. 참 개그다. 어느 민주주의 사회에서 이런 작태를 보겠냐?

6. 국민연금과 혈세 퍼주고 노벨상 사온 대중이 찬양.타 지역에서 대중이 당선시 삼김의 잔재라고 혀찰때 전라도만 잔치분위기에 울고 불고 난리였다지? 삼성물산 정몽헌이까지 사지에 내몰고 혈세 퍼주고 사온 노벨상이 뭐가 그리 자랑스럽냐? 다 제살 깎아 개주는줄 모르는 무식한넘들

7. 전라도는 저네만 무슨 민주주의 희생양인줄 안다. 그당시 너네한테 맞아 죽은 전경과 군인은 뭐가 되는거냐? 너네 목숨만 목숨이니? 아님 일본인이랑 싸운거니? 무슨 3.1 운동이네 뭐네.. 애초에 국가 비상계엄시기에 국가를 상대로 총칼을 들이민거 자체가 에러. 뭐 그래서 과거사 진상규명 들어가자니까 대충 무마 시키고 대중이때 와선 기존 국가 유공자 확대. 이젠 개나소나 전라도엔 국가 유공자다. 공무원 시험 준비 하는 사람들이 젤 싫어 하는 족속이 너네 란건 알고 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