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가 선정한 성공사례는 제 아버지입니다. 가족인 아버지로 성공사례를 정한 이유는 제가 아버지 나이때 비슷한 삶을 살아왔으면 지금 아버지가 한 것처럼 성공하고 좋은 가족을 꾸릴 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아버지로 정했습니다.
2. 저희 아버지는 시골에서 5남매중 막내로 태어나셨고 어릴때부터 저한텐 할아버지 , 할머니인 아버지의 부모님 일을 도와드리는것이 일상이었습니다. 그러다 농사일에 질려 고등학교때 대전으로 와 혼자 살며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 일반적인 공고 사람들처럼 취업 전선에 일찍 들어가 고3의 나이부터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다 대학 다니는 친구들이 부러웠던 아버지께서 일을 그만두고 공부를 해 남들보다는 약간 늦은 나이에 대학을 들어갔고 졸업 후 마트에 취직하셨습니다. 그 이후 누구나 다 알만한 큰 계열사로 직장을 옮기고 윗분들에게 능력도 인정받고 안정적인 삶에서 결혼도 하시고 자식도 둘이나 나아서 50도 안되는 젊은 나이에 아들 한명을 벌써 어엿한 대학생으로 잘 키워주셨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성공은 별거 아닙니다. 가족이 있어서 가족을 부양해야한다고 생각하면 가장으로써 가족이 잘 살 수 있도록 가장의 역할을 잘 해내는거. 그게 제가 생각하는 여러 성공 중 하나의 성공이고 제 아버지는 이런면에서 누구보다도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3. 어릴때부터 아버지가 지내왔던 환경보다 훨씬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고 공부하면서 많은걸 더 배웠다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아버지만큼만이라도 잘 성공해서 아버지가 우리 가족에게 해줬던것처럼 제가 나중에 가장이 되어 제 가족을 열심히 부양할 수 있을만큼 성공한 삶을 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