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 가스기기 부문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소비생활과 밀접한 국내 주요 산업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을 조사한 결과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 귀뚜라미보일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9년 국내 최초로 한국능률협회 브랜드 진단평가가 시행된 이후 귀뚜라미 보일러는‘18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브랜드파워 1위(귀뚜라미보일러)’ 이라는 타이틀을 고수하며 국내 유수의 가스기기 전문 브랜드임을 입증해 보였다.
귀뚜라미는 가정용 보일러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조인지도는 조사 그룹 내 100%에 가까운 인지도를 보였다.
귀뚜라미는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보일러 핵심 기술력을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등 친숙한 가스보일러 브랜드 이미지로 승화시켜 전달력을 높여왔다. 특히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가스비 절감을 핵심 컨셉으로 꾸준히 마케팅을 전개하며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그 동안 귀뚜라미는 소비자들에게 ‘가스비 절감’이라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며 가스비 잡는 보일러로 인정받아 왔다”며 “가스비 절감은 기본이고, 정보통신 기술을 보일러에 접목해 그 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