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원 및 독서실 운영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6월20일을 시작으로 시교육청이 ‘한국학원총연합회광주지회’에 위탁해 진행하는 3번째 연수이다. 연수를 통해 학원장이 준수해야 할 책무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 신고 절차 및 대처 등을 전달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과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교습비 초과징수금지 등 학원 운영자 준수사항 ▲학원 관련 법령과 제규정 ▲학원 노무관리 교육 등이다.
특히 오는 10월부터 시행되는 개정 법령과 지난 8월부터 개정된 조례, 시행규칙의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가 이뤄졌다. 또 학원 운영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사례 위주로 전달해 현장에서 자주 겪는 운영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원장의 역량강화와 건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학원 및 독서실 운영자 여러분께서 학생들이 자신의 다양한 재능과 꿈을 키워나가는데 같이 하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70971
광주교육청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 실시
광주교육청이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원 및 독서실 운영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학원 및 독서실 설립·운영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6월20일을 시작으로 시교육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이정선교육감 #아동학대 #어린이통학버스